대한적십자사봉사회 익산지구협의회(회장 정웅수)가 주최하고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전라북도협의회. 익산시가 후원한 세계적십자의 날을 기념하는 한마음 잔치가 09~17시까지 배산공원 야외공연장에서 희망풍차결연 71세대 가족과 65세 이상 어르신을 모시고 맛있는 점심식사 대접과 공연 명랑운동회를 개최하였다.
행사에는 바쁘신 일상에도 자리를 빛내주시고자 내외빈들은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권영일 사무처장, 진연동 구호복지팀장, 전라북도협의회 정하복 회장, 박영수 총무국장, 박종관 홍보국장, 정헌율 익산시장, 최종호 익산시의장, 박종대 이중선 시의원 이춘석 전 국회의원과 14개 봉사회 봉사원 100여 명과 어르신 500여 분이 참석하였다.
이날 1부 행사에는 개회선언 및 내빈소개 국민의례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 낭독 감사패 전달 유공봉사원 적십자표창 기관장 표창 내외빈 개회사 축사 격려사와 봉사원의 노래를 제창으로 시작되였고 2부 행사에서는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아리랑고고장구 공연 가수들의 신명나는 노래 재기차기 풍선게임 고리걸기 투호 훌라후프 돌리기 경품추천 순으로 진행 되였다.
정웅수 익산지구협의회장은 “가정의달 맞이 행사를 통해 지역어르신들과 희망풍차결연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을 마련 하였다며 “뜻 깊은 행사를 위해 수고해주신 익산지구협의회 봉사원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권영일 사무처장은 격려사를 통하여 익산지구협의회는 그간 결연물품나눔 환경정화 캠페인 세탁봉사 노인여가 시민을 위한 평생대학운영 등 어르신 공경과 봉사원들의 노고에 격려하였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역주민들에게 정서적 안정 및 삶의 질을 향상하는 한마음 잔치를 배풀어 주심에 감사드리며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시고 지역사회단체와 협력하고 연계해 지역주민의 삶에 활력소 역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달라고 당부하였다.
유공봉사원 적십자표창
유공봉사원 적십자표창
유공봉사원 적십자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