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 - 1 기업 선정 이유
1 - 2 연구 방법
Ⅱ. 기 업 분 석
2 - 1 기업 소개
2 - 2 연 혁
2 - 3 매출 구성
2 - 4 경영 방침
2 - 5 환경 경영
Ⅲ. 산 업 분 석
3 - 1 M.Porter-5ForcesModel
3 - 2 페인트 산업 특성
3 - 3 시장 분석
Ⅳ. 제 품 분 석
4 - 1 제품 소개
4 - 2 친환경 페인트 NATURAL
4 - 3 LCA 분석
4 - 4 환경 관리
Ⅴ. 전 략 분 석
5 - 1 S.W.O.T 분석
5 - 2 S.T.P 분석
5 - 3 4Ps 분석
Ⅵ. 경쟁사 분석
6 - 1 KCC 분석
6 - 2 삼화페인트 분석
Ⅶ. 결 론
7 - 1 추천 전략
Ⅷ. 참 고 문 헌
본문
Ⅰ. 서 론
1 - 1 기업 선정 이유
페인트산업의 시장의 현황 및 페인트의 경우에는 정부의 환경규제원인으로 인하여 최근의
급변하는 시장 흐름에 대응할 수 있는 고기능성 도료 및 환경 관련 도료를 생산 및 소비자의 니드를 파악하고 친환경페인트로 변화하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고 국내 페인트산업의 과점시장 KCC, 노루페인트, 삼화페인트의 환경마케팅을 분석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고 환경경영활동이 기업의 장기적인 지속가능한 생존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1 - 2 연구 방법
노루표 페인트 환경부서인 ESQM팀과 전화 인터뷰를 통해 환경오염요소 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 지에 대한 내용과 노루표 홈페이지 및 디피아이 홀딩스 등 인터넷을 이용하여 자료를
수집하였습니다. 또한 경쟁사와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서 경쟁사 또한 어떠한 환경관리를 하고있고 앞으로 어떻게 진행 할 것인지에 대한 조사를 하였습니다.
본문내용
방침
2 - 5 환경 경영
Ⅲ. 산 업 분 석
3 - 1 M.Porter-5ForcesModel
3 - 2 페인트 산업 특성
3 - 3 시장 분석
Ⅳ. 제 품 분 석
4 - 1 제품 소개
4 - 2 친환경 페인트 NATURAL
4 - 3 LCA 분석
4 - 4 환경 관리
Ⅴ. 전 략 분 석
5 - 1 S.W.O.T 분석
5 - 2 S.T.P 분석
5 - 3 4P s 분석
Ⅵ. 경쟁사 분석
6 - 1 KCC 분석
6 - 2 삼화페인트 분석
Ⅶ. 결 론
7 - 1 추천 전략
Ⅷ. 참 고 문 헌
Ⅰ. 서 론
1 - 1 기업 선정 이유
페인트산업의 시장의 현황 및 페인트의 경우에는 정부의 환경규제원인으로 인하여 최근의
급변하는 시장 흐름에 대응할 수 있는 고기능성 도료 및 환경 관련 도료를 생산 및 소비자의 니드를 파악하고 친환경페인트로 변화하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고 국내 페인트산업의 과점시장 KCC, 노루페인트, 삼화페인트의 환경마케팅을 분석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고 환경
참고문헌
Ⅷ. 참 고 문 헌
산업마케팅(수업 교재)
노루표페인트 http://www.norupaint.com/
노루페인트 http://www.noroo.co.kr/
KCC http://www.kccworld.co.kr/
삼화페인트 http://www.spi.co.kr/
특허청 http://www.kipo.go.kr/
환경부 http://www.me.go.kr/
그 외 네이버 블로그
인터뷰 메일 - 박성호 shpark@noro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