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를 사신분들 여러가지 정보를 보시죠? 뭐 어디에나 있는 길들이기, 광택내기 등은 생략하고 많은분들이 겪고도 그냥 지나쳐서 또 다른 사람들이 겪는 단순한 문제들을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No. 1 새차를 출고받으면 보호용 소재는 바로 제거하셔야 합니다. 새차를 사시면 클리어부분에 피스테잎이 많이 붙어있습니다. 출고전까지 긁힘을 없애려 붙여놓은 곳들이 많죠? 오디오 공조기유닛, 기어부분, 센터훼시아등에 걸쳐 상당히 많이 붙어 있습니다. 또 스텐부분들 도어스카프나. RV차들은 뒷쪽 발판등에 모드 파란색 보호필름이 붙어있구요 그외에도 발판매트에 먼지닿지말라고도 붙어있구요 도어의 도어가드 선바이져 시트에 비닐덮이씌워져있는등 많은 부분에 보호 필름이 붙어있습니다. 대게 새차뽑으신분들은 조금이라도 오래 붙어놓을려구 하시는데요 이런류의 보호자재들은 인수후에 바로 뜯으시는것이 좋습니다. 여름철을 한번 지나버리면 그 뒷면의 접착성분이 열에 의해 눌러붙어버립니다. 특히 스텐등의 금속부위의 것들은 제거하시는 상황에서 상처가 많이 생기구요 다른부분역시 접착성분으로 인해 변색의 우려가 높습니다.
No. 2 새차도 세차 및 광택작업을 하셔도 됩니다. 보통 새차는 도장이 아직 굳어서 세차 또는 광택작업을 하면 안된다구하는데 이또한 잘못알고 있는 상식중 하나입니다. 새차를 출고하면 물론 굳기나 도장표면에 상처가 적기때문에 연마작업이나 무리한 세차솔에 의한 작없은 피하시는게 맞습니다. 새차에는 도장면위에 도장시 발생하는 유화성 기름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을 제거하고 코팅작업을 하시는것은 차량 출고이후 바로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가장 도장상태가 좋을 때 코팅을 하는것은 도장의 광택을 오랫동안 지속하는 비결중 하나입니다.
No. 3 새차의 경우는 접지의 효과를 볼려면 +접지를 하셔야합니다. 보통 -접지에 대한 장점은 새차의 경우에는 대부분 효과를 보시기 어렵습니다. 차량의경우 차체에 -전원이 접지되어있는데 새차의 경우는 부식 먼지등에 인한 어스소통을 방해하는 요인이 적습니다. 그래서 1~2년정도는 -접지의 효과를 보시기 어렵습니다. 접지를 통한 이득을 보시려면 알터네이터 +접지를 통하여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알터에서 생산된 전력이 +선을 기존 +선을 타고 베터리까지 오기에는 선이 얇은경향이 있는데 그선을 확장하여 알터에서 베터리까지의 소통을 원할하게 하는 +선의 접지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No. 4 새차도 에어컨을 켜면 힘이 부족해집니다. 새차인데도 에어컨을 켜면 왜 힘이 부족해지냐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새차든 오래된 차든 에어컨을 켜면 힘이 딸립니다. 똑같은 RPM에서 에어컨을 돌릴 모터하나를 더 돌리려면 당연히 힘이 약해지는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단지 오래된 차보다 새차가 그 범위가 좁아지는것 뿐이지 똑같이 느껴지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