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의 물통온도는 따스한데 매트가 차가울시는 99%가 모터고장 입니다.
이럴경우 카페에서 판매하는 자기부상 마그네틱 모터를 구매하셔서 직접 개조해 보세요..
3년이상은 펌프는 고장없이 무난히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보일러통에 아무런 이상이 없고, 매트가 따스하지 않을시 수리 방법 입니다.
전원이 아예안들어 온다든가 물통자체도 뜨거워 지지 않는 제품은 수리불가 제품 입니다.
이럴경우는 온수보일러(물통)을 통째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온수매트는 보일러가 생명이며, 보일러 가격이 비쌉니다.
매트에는 호스만 깔려 있으므로 비교적 매트는 가격이 저렴한 것입니다.
해피룸 온수보일러를 구매시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어떤매트던 호완 사용이 가능 합니다.
타사보일러 수리시 부품비 포함 최고 5만원의 수리비가 청구 되오니 수리가 불가하신분은 보상판매 보일러 9만원 짜리로 교환하시거나, 수리비를 비불하시고 수리하실분은 택배로 보내주시면 수리하여 보내드립니다.
보일러구입하기 ▶ http://cafe.daum.net/sksk0405/CMaT/4
보상판매 보일러 구입하기 http://cafe.daum.net/sksk0405/CFKU/140
두서없이 올려 봅니다. 참고하세요.
뒷면의 볼트 7개를 풀어 주세요.
뚜껑을 열어 상판의 좌측 회로를 끈어 주세요. 이것때문에 시도때도 없이 삐삐 댑니다. 해제하시면 소리가나지 않습니다.
이펌프가 불량이 많은 펌프입니다. 뜯어낸 것입니다.
새로운 펌프로 교체한 모습입니다.
어떤 제품은 이런 수족관 모터가 달려있는것도 있습니다.
이골치거리를 떼어내시고 그자리에 새로운 모터를 장착하면 됩니다.
사출이 깨져 새로운 모터가 고정이 안 안될시 타이로 묶어주셔야 합니다.
모터해테점 이볼트를 풀어주셔야 해체가 됩니다.
모터를 떼어낸 빈자리 입니다.
요놈이 삐삐거리는 주범이자 히터와 피씨비를 파괴하는 놈이니 과감히 빼버리세요.
자기부상 펌프로 교체하여 고정한 모습 입니다. 단자는 전에 있던 모터에서 잘라서 마그네틱 모터의 선과 연결하고
제자리에 꼽으신후 뚜껑을 닫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있던 모터펌프의 출수구와 구매하신 모터의 출수구가 다릅니다. 호스를 연결하면 약간 짧아서
빠지려 하오니 타이밴드로 단단히 고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가지는 히터의 선이 세개 있는데 색깡이 다른놈을 잘라버리세요. 히터에서 나온선을 확인후 색상이 다른선을
잘라주세요.. 습기가 찰경우 쇼트의 원인이 되는 접지선 입니다. 자랄도 사용상에는 아무문제가 없습니다.
수리하는도중 의문점이 있으시면 문의 주시거나 글남겨 주세요.
그럼 성공 하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친절한 수리 설명 감사합니다~
친절하게 기술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모터가격이얼마인가요.
모터 가격은 3만원 입니다.
진짜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위에서 "요놈이 삐삐거리는 주범이자 히터와 피씨비를 파괴하는 놈이니 과감히 빼버리세요" 라고 하셨는데, 저도 대체 그게 뭐하는건지 궁금했는데요... 빼버리라는 말씀은, 연결된 선 3가닥 다 잘라버리고 스위치 자체를 없애버리라는 말씀인가요? 답변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수고하세요~~
빼버리시면 됩니다.
히터의 선 세개 중 색깔이 다른 한개를 잘라버리라고 하셨는데...전 그냥 두었었거든요? 그랬더니 6시간인가 잘 되더니 전기가 갑자기 나가버리는 거에요. 말씀대로 결국 색깔이 다른 한개를 잘라 버리니 지금은 잘 되고 있습니다. 왜 이렇게 만들었을까요? 첨에 설계를 잘못한 건가요? 암튼 도움 많이 됐습니다. 수고하세요~
접지 누전으로인한 쇼트 현상으로 나중에는 히터를 못쓰게 됩니다,
거영제품(부도?) 디지털 6개월사용중 열받아 물이새더니 (방수테입으로 자가수리) 그다음은 모터가 돌지않아 스트레스,핀잔듣고,춥고, 후회하고, 혹시나 하고 여기저기 ...헉 역시있다.
모터만 구입 장착(어렵지 않았어요)
지금은 잘돌아 갑니다.
다시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정말감사합니다.
사업번창하시고 복받으세요^^
>>>이제는 전원 버턴이 말성입니다. 비스듬하게 꼭 눌러야 작동됨 된장?
버턴은 자가 수리가 안되나요?
버튼 고무를 빼서 고칠수 있는 모델이 있구요.. 누르시는곳 사출이 부러져서 안눌러 지는것이 있으니 스티커를 떼어내고 나무젓가락을 잘라서 강력접착제로 붙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교체했는데...안되네요,,,머가잘못되었는지...잘 모르겠네요
전원 코드선을 수차례 껐다 켰다를 반복하시구요... 모터돌아가는 소리가 나지만 따스해지지가 않는다면 히터가 고장난것입니다. 히터고장은 수리불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1.03.17 19:52
↑ 히터의 불량일 확율이 높은데요.. 히터가 불량이라면 수리불가 하구요... 단지 전자파 감지샌서로 인한 불량이라면 수리가능 합니다. 이럴경우 모터펌프도 고장일 확율이 높습니다. 수리비는 히터가 고장아니라면 약4만원 정도 됩니다.
자기부상 마그네틱 펌프 오늘 받아서 알려주신대로 교체했습니다. 소음도 많이 줄었고 잘 돌아가네요.^^
감사합니다. 사업 번창하세요~^^
감사 합니다.
저 궁금한게 있는데요.. 우리는 SM온돌꺼 쓰는데 부모님 선물드리고 우리가 쓰고있거든요 부모님 쓰시는 것이 소리가 너무 심한데 그것도 모터때문인가요? 혹시 그것도 이 방법으로 교체가 가능할까요?
,sm제품은 이모터와 다른구조라 사용하실수 없습니다. 보일러를 통채로 교환하셔야 합니다. 보일러 보상판매로 9만원에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카페지기님~~~~~~~
너무 감사합니다^^
장수인가 짱구인가하는 온수매트 두개사고 2년동안 9번 고장나서 장수본사에 연락했더니 수리는 자기들하고 무관하여 경기도 어디로 연락하라해서 겨우겨우 연락했더니 구입한지 세달도 안된는데 5만원을 달라고 하더라고요 ㅜㅜ그래서 어찌어찌하여 힘들게 보내고 수리하고 하면서 너무 힘들었는데 이번에 또 고장이나서 온수매트조절기를 검색하다가 우연히 이카페를 알게되어 전화를 드리게 되었고 전후사정을 말씀드리니 바쁜 와중에서도 조절기를 보내라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이왕이면 모터도 하나더 주문하여 고장난 다른 조절기를 카페에 나와있는데로 그리고 카페에서 새로 수리한 조절기의 내용을 보면서 기계치인 내가 직접 교체수리를 한결과 아주 만족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제는 더이상 짱구에서 만든 제품은 절대 구입하지 않을 겁니다ㅠㅠ
카페지기님 ~~너무 고맙구요 사업항상 번창하시기를 빌겠으며 주위분들에게 홍보해 드릴께요^^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한가지 문의좀 드릴께요
위에글보면 히터의 선이 3개있는데 색상이 다른 하나를 잘라라구 되어잇는데 정확히 어떤선인지 모르겠네요
자세히 설명좀 부탁드릴께요!!
히터에 연결된 선은 오른쪽에 3선이 있습니다. 세선중 오른쪽 다른색상을 잘라주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저렇게 고치는게 가능하다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한가지 문의 드리고 싶은건 퓨즈는 몇 암페어를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아예 먹통입니다. 혹 퓨즈가 나갔는지 갈아보려구요
상기 제품과 동일하고 퓨즈 규격 암페어 좀 부탁드려요?^
좌측상판회로 끊으라고 하셨는데...어떤 회로를 말하는지요?
자세히 좀 알려주세요! 어떤 저항을 끊은면 되나요?
ㅎㅏ얗게 칼로 끍힌곳을 잘라주면 됩니다. 칼로 기판의 동으로 연결된 회로를 긁어서 끊어주면 됩니다.
저항과 휴즈가 나갔어요 어떻하면 될까요 . 휴즈는 5A 로교체하고 저항은 타서 몇오옴인지 모르겠어요 R6 입니다
저항만 교체해서 해결될수도 있고 안될수도 있습니다. 저항이나 휴즈가 나간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대게 히터의 쇼트로 인하여 휴즈나 나갑니다. 이럴경우 수리 불가하므로 보일러만 교체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장수온수메트인데요 전원을키면 확인램프에 불이들어오고 경고음이 삐삐거리네요 모타이상인가요???분해해서 모타를 보니 엄청나게 뜨거운 열이
발생해서 손도 못될 지경이더군요??
위의 그림에서 삐삐거리는 주원인인 피씨비 회로를 단락시켜 주시구요.. 옆구리에 스위치를 빼버리면 당분간 조치가 됩니다. 히터의 누스나 물통의 약간의 누수가 있을시 소리가 날수도 있습니다.
모터 주문했는데(장지영) 언제 배송되나요?
당일출고 됩니다.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수리 하니 모터가 잘도네요. 감사합니다
수리 실패한거 같네요... 제가 그렇게 기계치인가요... 아님.. 모터가 잘못된게 온건가요 ㅜ 핸드폰으로 전화드렸을때 제가 잭이 안 맞는다고 했더니 잘라서 하면 된다고 해서 잘랐더니..ㅋ 안맞네요? 삼만원 날린건가요?
수리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로 거영제품은 컨넥터가 맞지않으므로 고장난 모터에서 콘넥터를 잘라내어 중간을 연결합니다.
생각보다 쉽네요~
한동안 보일러를 여러번 쳐주면 모터가 작동되길래 그럭저럭 썼는데... 날이 갈수록 그 시간이 길어지고 짜증이나서 결국 인터넷 검색결과 이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모터를 구입하고 알려주신 수리방법대로 약 1시간 반에 걸쳐서(ㅠㅠ) 교체했습니다...
이제는 전원 켜면 바로 작동되니까 정말 좋네요...
감사합니다...
교체하는덴 어렵지 않았는데 전원(?)부분이 저희랑 안맞아서 그거 뽑아서 그냥 선 연결하고 중간에 비닐로 막았네요. 소음 완전히 좋아졌고요, 위 제품과 달라서 그런지 회로 끊는 부분은 못하겠더라고요. 암튼간 메트 버릴려고 했는데 돈 굳고 좋네요. 한동안 잘쓰고 고장남 다시 갈던지 새로 사던지 해야 겠네요. 산지는 한달, 사용한지는 일주일 정도 되었네요. 대만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