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온 건물을 미리 지어주는 방법
(http://rpgkdh2.com.ne.kr/tutorial/AddOn01.rar)
본체건물 만큼이상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고,
건물을 띄웠을때 각 능력이 사라지는 것을 막을수 있다.
1) 애드온건물 짓기(컴셋스테이션,핵기지 등)
2) 애드온 건물의 옆에(왼쪽) 4x3의 로케이션을 만들어준다.
3) 트리거 작성
플레이어: 애드온건물사용자
컨디션: 1초후
액션: 애드온건물사용자의 커맨드센터를 커맨드센터로케이션에 만든다.(건물띄우는 속성 추가)
플레이어: 애드온건물사용자
컨디션: 4초후(처음트리거가 1초후면 1초보다 큰 수로 적어줘야 한다.)
액션: 애드온건물사용자의 커맨드센터로케이션에 있는 모든 건물을 없앤다.
Player
- Player 1
Condition
- Elapsed scenario time is at least 1 game seconds.(Elapsed time)
Action
- Create 1 Terran Command Center at cc1 for Player 1.Apply properties.(Create units with properties)
Player
- Player 1
Condition
- Elapsed scenario time is at least 4 game seconds.(Elapsed time)
Action
- Remove 1 Terran Command Center at cc1 for Player 1.(Remove units at location)
#미리 지어주지 않고,로케이션만으로 하는 방법
(http://rpgkdh2.com.ne.kr/tutorial/AddOn02.rar)
1) 애드온이 위치할 곳에 2x2의 로케이션을 만들어준다.
2) 애드온 로케이션의 왼쪽에 4x3의 로케이션을 만들어준다.
3) 트리거 작성
플레이어: 애드온건물사용자
컨디션: 1초후
액션: 애드온건물사용자의 애드온을 애드온로케이션에 만든다.
플레이어: 애드온건물사용자
컨디션: 4초후(처음트리거가 1초후면 1초보다 큰 수로 적어줘야 한다.)
액션: 애드온건물사용자의 커맨드센터를 커맨드센터로케이션에 만든다.(건물띄우는 속성 추가)
플레이어: 애드온건물사용자
컨디션: 7초후
액션: 애드온건물사용자의 커맨드센터로케이션에 있는 모든 건물을 없앤다.
Player
- Player 1
Condition
- Elapsed scenario time is at least 1 game seconds.(Elapsed time)
Action
- Create 1 Comsat Station at cs for Player 1.(Create units)
Player
- Player 1
Condition
- Elapsed scenario time is at least 4 game seconds.(Elapsed time)
Action
- Create 1 Terran Command Center at cc1 for Player 1.Apply properties.(Create units with properties)
Player
- Player 1
Condition
- Elapsed scenario time is at least 7 game seconds.(Elapsed time)
Action
- Remove 1 Terran Command Center at cc1 for Player 1.(Remove units at location)
#캠페인 에디터에서 트리거 없이 1개만 만들기
본체 건물을 짓고, 애드온을 고른 다음 마우스로 본체 옆에 갖다댄 상태에서 Ctrl+Z를 누르면 애드온 준비 상태로 남게 되므로,
이 때, 애드온 건물을 짓게 되면 활성화된 상태로 나오게 됩니다.
#위의 방법들이 일반적인 방법이며, 확장 에디터로 만들면 기본적으로 본체없는 애드온이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