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계묘년 05월 08일 월요일 4~21 3,964보 고향집 4일차 어버이날 효잔치
06시 기상
어젯밤 10시 20분 까지 법화경 영험록 사겅하고 11시 취침해서 3회 소변보고 일어나 오늘 어르신 효잔치에 가기 위해 아침에 휴지를 소각하고 들어와서 찰밥을 먹고 9시 50분에 회관 앞으로 나갔는데 학인이와 진만호 형님만 나와서 박선용 형님을 불러내서 자율방범대 차를 타고 감성 이트볼 실내로 들어가니 무대가 꾸며지고 벌써 마을 어르신들 이 많이 모여앉아있었다.
우리마을 사람들 이 한 테이블에 앉아서 막걸리 와 맥주 그리고 황진이도 있었다.
식전행사에 대산면 농악 굿놀이 와 남원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의 농악 굿놀이 그리고 남원국악원장의 심청전 완창 그리고 김한수 대산면발전협회장의 개회 선언에 이어서 남원시장 격려사 이한주 전시장의 축사 이강래 축사 시의원 6명이 인사말 에 이어서 김익규 답사 순으로 이어지고 무명 가수 판소리 기생들 들이 나와 노래를 불러서 나도 한곡 부르고 싶었지만 나를 소개해 줄 사람이 없어서 자진 출두를 하려 했으나 실수 할 가보아 그만두었다.
이아서 경품 추첨에서 아내가 먼저 화장지를 타고 나중에 내가 편백나무 도마를 탔다,.,
공연도중에 최서방 과 병택이가 축하 전화가 왔다. 점심은 뷔페식으로 잘 먹고 막걸리도 한잔 했다., 귀가는 어린이집 차로 잘 도착하고 학인이 대신 받은 샤프린을 한 개 갖다 주었다.,
집에와 매실나무 진딧물 친환경주방세제를 물로 타서 뿌려주고 제초제도 뿌렸다.
저녁 간식은 행사장에서 싸온 음식을 먹었다. 청소하고 현정이 영선이 한데 고맙다 인사했더니 엄마 아빠 앞으로 각각 20만원씩 송금했다고 하고 현지 영상 동영상에 할아버지 할머니 고맙습니다. 건강하세요 I love you 도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