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노스-초보창업) 유망 창업아이템 #35
-초보창업자분들을 위한 유망 창업아이템 소개 서른다섯번째
남자분들이 쇼핑을 힘들어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마도 선택의 시간이 길기 때문아닐까요??
선택의 기로에서 망설이는 고객을 위해 전문가들이 엄선한 제품만을 취급하는
자동판매기가 나왔습니다.
*전문가가 엄선한 럭셔리 제품만을 취급하는 자동판매기

'유티크'는 세계 최초로, 소비자들과의 쌍방향 의사소통을 지향하는
자동화된 럭셔리 가게를 운영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의 유통업체인 '프레드 시갈'이 출시한 유티크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전문가들의 엄선을 거친 고급한 퍼스널 케어 제품에 관해 정보를 얻고,
이를 신용카드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자판기에는 50개 가량의 제품들이 있으며, 이들은 모두 세계 미용산업과 트렌드 헌팅,
그리고 혁신 분야에서 경력을 갖춘 전문가들이 직접 선별한 것입니다.
제품에 대해 보다 많은 정보를 얻고 싶은 소비자들은 '유티크'를 이용해 재료 리스트를 확보할 수 있고,
샘플을 사용할 수도 있으며, 또한 취급되는 제품에 관한 설명이나 사연이 담긴
짧은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현재 '유티크'의 브랜드 파트너로는 랑콤, 블리스, c.o., 비글로, 랜캐스터, 보스제스 오뜨 쇼콜라등이
있으며, 이 업계의 떠오르는 샛별인 아워글래스 코스메틱스, 데이비드 커시 웰니스, 립스틱 퀸, 케티 션등도 합류했습니다.
유티크의 CEO인 '마라 시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소비자들의 쇼핑 경험을 단순화하는 일을 돕고 싶었다.
우리 가게는 인터랙티브한 갤러리와 비슷하다. 각각의 아이템은 손수 선택되고 기념된다.
소비자들은 사탕가게에 있는 아이와 같은 황홀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 그들의 눈은 빛나며,
그들의 욕구는 충족된다. 유일하게 어려운 일은 어떤 사탕을 살 것인지를 고르는 문제이다."

소비자들의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엄선된 상품만을 취급하는 자동판매기.
지역별로 그 특색과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취급 상품과 설치 장소를 특성화시켜
각각 지역에 도입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