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19일 월요일, 경기 수원시협의회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1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8월 월례회의를 진행했다. 회의는 황연경 사무국장의 사회로 시작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조사위원 실천강령을 제창하며 협의회의 가치를 다시금 되새겼다.
조주건 회장은 인사말에서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월례회의가 회원들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서 협의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지역사회를 위한 노력을 모두가 함께 이어가길 당부했다.
회의에서는 제9회 세계일보 지역·사회발전 공헌대상에 대한 홍보와 9월에 예정된 해외역사문화탐방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특히, 조사국에서 중점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10월 전국 조사위원 워크샵에 대한 결의도 다졌다. 조 회장은 이 워크샵이 협의회의 발전에 중요한 기회가 될 것임을 강조하며,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뜨거운 여름 날씨 속에서도 성실히 진행된 이번 월례회의는 기념사진 촬영과 만찬으로 마무리되었다. 참석자들은 그동안 나누지 못했던 근황을 나누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가졌다. 경기 수원시협의회는 이번 회의를 계기로 더욱 활발한 지역사회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