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선 지능 아동(느린학습자)지원사업 학습일지
김유미
머리를 단발로 자른 유미는 쑥스러운지 머리를 자꾸 모아서 감추려고 함. '"저는 긴머리가 좋아요~ 친구들 중에는 긴머리가 더 어울린다고 해요" , "유미야 유미가 긴머리를 오랫동안 잘 관리했는데 단발머리여서 좋은점은 없어?"라고 했더니 " 사워하고 머리를 빨리 말릴 수 있어요."라고 답함. " 머리 기르는 건 또 하면 되니까 기르면 되, 단발도 잘 어울이고~~"라고 해주자 슬며기 웃음. 지난주 캠프는 매우 힘든 기억이 남았다고 함.
체험이 있는 날인데 유미가 지난주에 체험도 다녀오고 하여 수업을 못한것이 있어서 체험전에 일찍와서 학습을 하자고 약속을 했는데 유미가 일찍 와줌.
기초연산으로 자리가 다른 소수의 덧셈과 뺄셈을 계산하고 실제적인 적용 문제로 음식점에서 음식을 식켜서 돈을 계산하고 거스름돈을 받는 예제로 돈 계산을 함.
어휘는 모습과 동작 어휘로 ' 단출하다, 반려, 돈독하다, 밀접하다, 미천하다, 비범하다, 지배하다, 화평, 소외, 품격, 수명, 장수, 천수'의 단어를 읽고 뜻을 정확히 파악하고 사용예를 이야기로 나누고 확인문제를 통해 확인하고 익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