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텐트용 프레임은 "적재함플러스" 가 설치되어 있어야 프레임을 추가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스에서 제조 판매하는 "적재함플러스" 와 개발된 모든 제품들은 특허등록이 되었거나 또는 출원중으로
적재함플러스의 유사품을 제작하여 판매하시면 특허법에 위반되오니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적재함플러스를 이용한 차박용 텐트를 설치하기 위해 확장프레임을 개발하여 상부를 합판으로 제작해 봤고,
7T 합판과 별도로 알미늄 3T를 주문하여 설치해 봤습니다.
프레임 상부에 합판을 사용할 경우, 알미늄보다 약간 가벼우며 추운 날씨(여름 이외에 차박하실 분이 많지는
않겠지만)에 냉기가 텐트쪽으로 많이 올라오지 않을 것 같은 장점이 있고, 알미늄을 상판으로 사용할 경우,
합판보다 얇으며 평소 적재함에 보관시 별도로 하부시공(?)같은 것을 한 것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합판과
알미늄은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텐트 내부에 적당한 두께의 매트를 (너무 두꺼운 에어매트의 경우 흔들거려서 밖으로 떨어질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불안했습니다) 깔고 차박하면 될 듯 합니다. 2인용 차박을 목표로 시작했으나 기성품 텐트를 이용하여
테스트해 본 결과 결국 넉넉한 1인용 차박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주문제작중인 텐트는 2인 차박이 가능할지도
모르지만 현재 기성품 텐트는 1인이 넉넉하게 차박할 수 있습니다.
적재함플러스용 차박텐트 시제품은 제작에 시간이 꽤 걸리고 있으며, 소비자가 텐트를 구매하기에는 가격도
부담이 되며, 시제품제작비 300만원 정도이나 추후 시제품 완성되어 한번에 30세트(텐트+플라이)이상 구매할
경우에는 개당 가격은 어느정도 할인이 된다고 하지만 그래도 개당 가격이 꽤 될 듯 합니다.
적재함플러스 차박용텐트 프레임에 저렴한 기성품 텐트를 사용하면 그런대로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사이즈가
비슷한 것 2개를 주문하여 설치해 봤습니다. 텐트 설치용 프레임의 확장 사이즈는 차의 적재함 끝에서부터
약 1500 정도 확장되며, 폭은 1100 정도이나 적재함 내부로 텐트가 약간 들어가는 형태로 길이가 전체 2200
되므로 평균 성인 키 이상의 길이로 확장됩니다.
아래의 기성품텐트는 실내용으로 폭이나 길이가 맞아서 설치해 봤습니다. 빅스 풀탑의 경우 적재함 바닥에서
높이가 900 정도 되는데 이 텐트는 1000 이므로 적재함 내부로 들어가는 과정에서 약간 구부려 집어넣었고
아래 사진처럼 전체적으로 텐트가 기울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빅스 풀탑이 설치된 경우에는 사용하기 힘든
텐트입니다. 중국에서 도착까지 2주정도 걸렸고 택배비포함 5만원 들었습니다.
아래의 기성품텐트는 1인용으로 폭이나 길이가 맞고 높이가 1000이나 돔형태로 적재함플러스 차박프레임에
문제없이 설치될 것 같아서 설치해 봤습니다. 빅스 풀탑의 경우에 무난하게 설치되고 1인이 쓰기엔 넉넉하나,
텐트내에서 숙박하는 용도이외에 내부에서 활동을 하기엔 모서리 쪽의 높이가 조금 낮습니다.
설치된 탑의 거의 모든 종류에 이 텐트를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빅스풀탑의 경우에도 사용가능 합니다.
중국에서 도착까지 20일 정도 걸렸고 택배비포함 7만원 들었습니다.
차박텐트를 설치하여 사용할 경우, 작은 사다리가 없으면 오르고 내릴때 힘드므로 꼭 필요합니다.
바닥에 텐트를 설치할 때 보다 높이가 있어 추락의 위험이 있으므로 성인 이외 어린아이들이 사용하는 것을
자제해야 하며 성인의 경우에도 취침시 몸부림이 심한 경우엔 추락의 위험이 있으니 사용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11월경 적재함플러스 차박텐트용 프레임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첫댓글 이틀전에 배송와서 집에서 쓰고있는 암막텐트네요. 반갑습니다;;
전용텐트 많이 궁금합니다. 언제쯤 볼수있으려나요...
실제로 집에서 실내에 텐트를 쓰기도 하네요 ~ ^^ 전용텐트 거의 다 되어 간다고 합니다.. 아마 다음주엔 설치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런데 소비자 분들이 쓰시기엔 가격이 후덜덜 하네요... 가격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큰 숙제가 될 듯 합니다. 관심 가져 주시고 지켜봐 주시니 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