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기술 SMS를 대체하고자하는 RCS는 무엇입니까?
RCS는 미국 거대 기업인 Google이 추진 한 프랑스에서 출시되고 있습니다.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는 SMS를 대체 할 준비가 된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프랑스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마침내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 사용자에게 iMessage를 제공 할 수있는이 SMS 2.0을 구입했습니다.
SMS는 올해 27 년을 축하 할 것이며 심각하게 그 해의 무게를 비난합니다. 매달 15 억과 13 억 명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WhatsApp 또는 Facebook Messenger와 같은 메시징 응용 프로그램에 의해 울려 퍼지며 "문자 메시지"는 최근 몇 년 동안 감소했습니다.
SMS는 (아직) 죽지 않았지만 ...
Arcep는 통신 시장에 대한 최신 평가에서 (1 / 2019), 프랑스어는 "SMS 를 의사 소통의 수단으로 사용하는 경향이 점점 줄어들고있다" 고 지적했다 .
평균 월 소비량 188 대 (평균 월 SMS 188 건, 이번 분기 1 년 동안 -7.6 %)은 전체 거래량 (1 년 중 408 억, -6.2 %)이 감소했습니다. 프랑스에만 적용되지 않는 관찰이며, SMS 사용은 유럽과 세계에서 자유 낙하하고 있습니다.
이 상황은 새로운 메시징 프로토콜, RCS (Rich Communication Services)의 채택을지지하는 Google을 탈출하지 못했습니다.
RCS 란 무엇입니까?
로 청구 SMS의 후속 ,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RCS)는 GSMA가 개발 (국제 및 무료)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특히, RCS는 Facebook Messenger, WhatsApp 또는 Apple의 iMessage와 같은 메시징 응용 프로그램과 매우 유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SMS와 MMS의 교체에 관한 이야기는 새로운 것이 아니며 2007 년에 처음 등장한 바 있습니다. 운영자가 관심을 보이면 액세스가 어려워졌습니다.
SMS가 아닌 RCS를 사용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다른 이름 (채팅 (Google), Message +, Joyn ...)으로 알려진 메일을 통해 콘텐츠를 풍부하게 할 수 있으며 (GIF, 고해상도 이미지, 동영상 등 더 길고 복잡한 메시지 ...)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화상
통화 VoIP 통화
그룹
채팅 일대일 채팅
소셜 네트워킹 정보 네트워크
기반 블랙리스트
오디오
메시징 독립 메시징
콘텐츠
공유 지리적
위치 공유 파일 전송
어떻게 작동합니까?
GSM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SMS와는 달리 RCS 표준은 IP 프로토콜을 통과하며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 인터넷이 필요합니다. 사용자는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거나 4G 모바일 네트워크 에 액세스하여 즐길 수 있어야합니다.
이것은 RCS를 사용할 수있는 호환 가능한 터미널과 4G 패키지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네트워크 중 하나에 액세스 할 수없는 경우 사용자는 자동으로 SMS로 되돌아갑니다.
공헌에 넣어 인터넷 연결
또한 RCS를 사용하려면 양면 (송신기 / 수신기)에 호환 장치가 있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메시지가 SMS로 변환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SMS의 후계자는 Facebook (Messenger, WhatsApp ...) 또는 Apple (iMessage)의 서비스에 더 가깝습니다. SMS / MMS 패키지를 무제한으로 사용하는 것은 RCS에는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실제로 기여도에 따라 인터넷 연결이 이루어 지므로 데이터 봉투가 필요합니다.
Google이 RCS에 의존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10 년 전 안드로이드가 등장한 이래, 미국 거물은 메시징 분야에서 그 자체를 확립하고자합니다. Facebook (Messenger, WhatsApp ...), Apple (iMessage) 또는 BlackBerry (BBM)와 달리 Google은 경쟁 할 수있는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 할 수 없었습니다.
Talk, 행 아웃, 메시지 또는 Allo로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Ringardize SMS ...
1 년 동안, 구글은 SMS를 스매싱하고 마침내 iMessage와 경쟁하기를 희망하여 채팅에 관심을 갖게되었습니다. 미국의 거물은 애플의 메시징을 공격 할 수없는 엄청난 애플리케이션보다는 RCS라는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자한다.
표준의 맹렬한 변호인, Google는 노력을 곱하지만 운영자가 거의 듣지 못합니다. 파트너 사의 반응이 없었기 때문에 Google은 전세계에서 협상을 벌였습니다. 캘리포니아 회사는 RCS 배포를 대신하여 가속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주제는 특히 영국과 함께이 새로운 시스템 배치를위한 시범국으로 선택된 프랑스와 관련 이있다.
Google에 어떤 관심이 있습니까?
미국 대기업이 RCS의 채택을 추진한다면 운영자가 지원을 위해 필요한 자원을 제공해야한다.
Google 측에서 목표는 iMessage의 진정한 대안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Android로 마이그레이션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안드로이드의 위치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으며, 구글은 그것을 이용하여 사용자를 경쟁 전자 메일 응용 프로그램에서 돌릴 수 있습니다.
RCS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Google은 6 월 말 프랑스에서 RCS 채팅을 시작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새로운 기능은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해 예약되었으며 궁극적으로 많은 국가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어야합니다.
지금은 배포가 진행 중이며 RCS를 활성화하려면 Google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합니다. 메시지를 사용한다는 것은 기본 SMS 응용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