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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조의 역사에 관한 책의 제목입니다. "24 개의 역사"중 하나. 서진 왕조의 Chen Shou가 작성했습니다. 65 권으로 Wei Zhi 30 권, Shu Zhi 15 권, Wu Zhi 20 권으로 나뉩니다. 삼국 시대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책 전체에 표와 연대기가 없고, "Wei Zhi"에는 연대기와 전기가 있으며, Shu와 Wu Erzhi는 전기만 있습니다. Wei와 Wu Erzhi는 두 나라의 국가 역사와 Wei Yufeng의 "Wei Luo", Wu Weizhao의 "Book of Wu", Jin Wangchen의 "Book of Wei"를 기반으로합니다. Shu Wuguo의 역사, 연대기는 대부분 자신의 관찰, 역사적 자료 수집 및 상세한 연구를 기반으로합니다. 삼지(三志)는 독립적이었고, 북송(北宋) 왕조(1003)의 셴핑(西平) 6년이 책으로 출판되기 시작했고, 원래 "우지(吳志)"의 "이야기(Narrative)"는 사라졌다. 이 책은 간단하다. Pei Songzhi는 남송 왕조에서 210 종류의 책을 인용하여 주석을 달았습니다. 원작은 누락 사항을 추가하고, 오류를 수정하고, 이익과 손실에 대해 논평하고, 많은 완전한 역사적 자료를 추가했습니다. 청나라 시대부터 홍량지(Hong Liangji)의 "삼국지 연대기(兩國子子)", 첸다자오호우강(Qian Dazhaohou Kang)의 "삼국지 예술문학연대기(共國公國共)", 타오위안전(道元宗建)의 "삼국지 보충연대기(三子子)", 왕신푸(王神神)의 "삼국지 보충연대기(三子國子)", 홍이순(紅新)의 "삼국지 관리관 목록(List of the 三國國) 황다화(黃大華)의 「삼국지와 삼왕자의 보조표」, 첸중잉(黃中英)의 「삼국지 연대기」와 「삼국지 영토 표」, 자오이칭(趙中慶)의 「삼국지 로맨스 보충 노트」(吉一慶港)의 「삼국지 보충 주석」(兩中清市) 65권, 량장주(梁張子)의 「삼국지 정황 증거」(梁子子)의 「삼국지 정황 증거」(楊子子)」 30권, 판메이(豧羅)의 「삼국지 조사」(三羅子子)」 8권, 항시쥔(江石軍)의 「삼국지 로맨스 부록」(寧石國) 6권 등 Lu Bi의 "Three Kingdoms Chronicles"가 가장 상세합니다. 색인에는 Yenching University의 Compilation Office에서 편집한 "Three Kingdoms and Pei Note"와 Gao Xiufang과 Yang Ji'an의 "Three Kingdoms Names Index"가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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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지 로맨스(중국어 번체자: 三國演義; 중국어 간체: 三国演义; 병음: Sānguó Yǎnyì)은 Luo Guanzhong에 기인하는 14세기 역사 소설입니다. 중국 역사에서 한나라와 삼국 시대가 끝나가는 격동의 시대를 배경으로 하며, 서기 184년에 시작하여 280년 서진에 의한 통일로 끝납니다. 이 소설은 주로 3세기에 Chen Shou가 쓴 삼국지의 기록을 기반으로 합니다.
일부는 역사적이고 일부는 허구인 이 이야기는 쇠퇴하는 한나라를 대체하거나 복원하려고 노력한 봉건 영주와 그 신하들의 삶을 낭만적으로 묘사하고 극화합니다. 소설은 수백 명의 등장인물을 따라가지만, 주로 한(漢) 왕조의 잔재에서 등장하여 결국 조웨이(Cao Wei), 수한(Shu Han), 동우(Eastern Wu)의 세 국가를 형성하게 될 3대 권력 블록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이 소설은 거의 100년 동안 지배권을 얻기 위한 이 국가들의 음모, 개인 및 군사 전투, 음모 및 투쟁을 다룹니다.
삼국지 로맨스는 중국 문학의 4대 고전 소설 중 하나로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총 800,000개의 단어와 120개의 장에 걸쳐 거의 1,000개의 극적인 등장인물(대부분 역사적)이 있습니다. [1] 이 소설은 동아시아에서 가장 사랑받는 문학 작품 중 하나이며,[2] 이 지역에서의 문학적 영향은 셰익스피어 작품이 영국 문학에 미친 영향과 비교되었습니다. [3] 그것은 틀림없이 제국 후기와 현대 중국에서 가장 널리 읽히는 역사 소설입니다. [4] 허버트 자일스(Herbert Giles)는 중국인들 사이에서 이 작품이 그들의 모든 소설 중에서 가장 위대한 작품으로 여겨진다고 말했다. [5]
기원과 버전[편집]
소설의 인쇄판, 5권의 페이지
시작 장은 소설의 인쇄된 해설판, 제1권의 목록을 나열합니다
삼국지의 영웅들에 대한 이야기는 수나라와 당나라(6-10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오락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송 왕조(10-13세기)에는 삼국지 영웅 사이클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 구전 이야기꾼에 대한 여러 기록이 있습니다. 이 이야기들을 결합한 최초의 작품은 1321년에서 1323년 사이에 출판된 Sanguozhi Pinghua라는 핑화(平華)였다. [6]
역사의 확장[편집]
삼국지의 로맨스는 전통적으로 1315년에서 1400년(원나라 후기에서 명나라 시대 초기) 사이에 살았던 극작가 Luo Guanzhong에 기인하며, 원나라 시대에 널리 퍼진 스타일로 역사 희곡을 편찬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8] 1522년[8]에 Sanguozhi Tongsu Yanyi (三國志通俗演義; 三国志通俗演义) 1494 년도의 서문이 실린 판에서. [9] 그 원문은 어느 시기 이전에도 손으로 쓴 필사본으로 유포되었을 가능성이 크다. [9]
그것이 언제 쓰여졌는지, 뤄가 저자였는지에 관계없이, 저자는 입수할 수 있는 몇 가지 역사 기록, 주로 3세기에 천서우(Chen Shou)가 편찬한 삼국지(三子國)의 기록을 사용했다. 삼국지의 기록은 184년 황소의 난부터 280년 금(秦) 왕조의 삼국 통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소설에는 당나라 시작품, 원나라 오페라, 그리고 미덕과 정당성과 같은 요소에 대한 그 자신의 개인적인 해석의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자는 이 역사적 지식과 자신의 스토리텔링 기술을 결합하여 풍부한 성격의 태피스트리를 만들었습니다. [10]
개정 및 표준화된 텍스트[편집]
뤄관중의 24권으로 된 판본은 《산궈지퉁수 옌이》(Sanguozhi Tongsu Yanyi)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중국의 상하이 도서관, 일본의 텐리 중앙 도서관 및 기타 여러 주요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다. 1522년에서 1690년 사이에 만들어진 뤄의 텍스트에 대한 10권, 12권, 20권의 다양한 재집도 전 세계 도서관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 독자에게 친숙한 표준 텍스트는 Mao Lun과 그의 아들 Mao Zonggang의 재심문입니다.
1660년대, 청나라 강희제(康西義市)의 통치 기간에, 마오쩌둥(毛澤辳)과 마오쩌둥(毛正帝)은 이 책을 120장으로 나누어 넣고, 제목을 '산궈지옌이(Sanguozhi Yanyi)'로 축약했다. [11] 텍스트는 900,000자에서 750,000자로 줄었습니다. 내러티브 흐름을 위해 상당한 편집이 이루어졌습니다. 제 3 자시의 사용은 줄어들었고 전통적인 구절에서 더 미세한 조각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리고 조조의 고문관과 장군들을 칭찬하는 대부분의 구절이 삭제되었다. [12] 학자들은 마오쩌둥의 관점이 반청(反淸)이었는지(명나라 남부의 잔당을 주한(淸漢)과 동일시함) 아니면 친청(親港)이었는지에 대해 오랫동안 논쟁을 벌여왔다. [13]
소설의 유명한 도입부, "오랫동안 분열된 제국은 통합되어야 한다. 오랫동안 단결하여 분열해야 합니다. "(話說天下大勢.分久必合,合久必分)[14]는 오랫동안 뤄의 소개이자 순환 철학으로 이해되었지만, 실제로 마오쩌둥이 1679년에 실질적으로 개정한 판에 추가되었다. [15] 초기 판에는 이 문구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또한 마오쩌둥은 양셴의 『강가의 불멸자』를 유명한 도입시로 덧붙였다("양쯔강의 쏟아져 나오는 물은 동쪽으로 쏟아져 사라진다"로 시작한다, 滾滾長江東逝水)를 소설에 추가했다. [16] 더욱이 초기판들은 고통스러웠던 분단의 과정에 대한 시간보다는 통일의 과정과 그것을 위해 희생한 영웅들의 투쟁에 훨씬 더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17]
줄거리[편집]
다음은 소설의 중심 줄거리와 잘 알려진 몇 가지 하이라이트에 대한 요약입니다.
삼국지의 세 영웅, 사쿠라이 세칸 (1715-1790)의 실크 페인팅, Liu Bei, Guan Yu 및 Zhang Fei를 묘사합니다.
황색 터번 반란과 열 명의 수행원[편집]
2세기 후반, 중국의 한(漢) 왕조가 끝나갈 무렵에는 정부 전반에 걸쳐 부패가 만연했으며, 배신한 환관과 악질 관리들이 황제를 속이고 그들에게 맞서는 사람들을 박해했습니다. 한 제국은 점차 쇠퇴하고 분열되었으며, 많은 지역 관리들이 자신의 군대를 거느린 군벌이 되었습니다. 그러는 동안 서민들은 고통을 겪었고, 장자오(張家家)와 그의 형제들이 이끄는 황소(酒貳內家)가 이끄는 황소반란(黃軍公府元命)이 결국 링(Ling) 황제의 통치 기간에 일어났다.
반란은 허진(詩秦) 장군이 이끄는 제국군에 의해 간신히 진압되었다. 링 황제가 죽은 직후, 허진은 젊은 사오 황제를 왕위에 앉히고 중앙 정부를 장악했습니다. 영향력 있는 궁중 환관들인 텐 시종(三共內)은 허진이 너무 강력해지는 것을 두려워하여 그를 궁궐로 유인하여 암살했다. 이에 대한 보복으로 허진의 추종자들은 궁에 침입하여 환관처럼 보이는 사람은 모두 무차별적으로 학살했다. 뒤이은 혼란 속에서 사오 황제와 그의 이복동생인 천류의 왕자가 궁궐에서 사라졌습니다.
Dong Zhuo의 폭정[편집]
실종된 황제와 왕자는 군벌 동주(東志)의 병사들에 의해 발견되었고, 그들은 그들을 궁궐로 호송하여 황제를 보호한다는 구실로 제국의 수도인 낙양을 장악할 기회를 이용했습니다. Dong Zhuo는 나중에 Shao 황제를 폐위시키고 그의 통제하에 있는 명목상의 수장에 불과한 Chenliu의 왕자(Xian의 황제)로 교체했습니다. 동주오는 국가 권력을 독점하고, 정치적 반대파를 박해하고, 개인적 이익을 위해 서민을 억압했다. 이 기간 동안 그의 목숨을 노린 두 번의 시도가 있었는데, 첫 번째는 군 장교 우푸(伍孚)에 의한 것이었는데, 그는 실패하고 끔찍한 죽음을 맞이했다. 두 번째는 Cao Cao에 의한 것인데, 그 역시 실패했지만 탈출에 성공했습니다.
조조는 뤄양에서 도망쳐 본국으로 돌아와 여러 군벌에게 가짜 황제 칙령을 보내 동주에 대항할 것을 촉구했다. 위안 사오의 지휘 아래 18명의 군벌이 연합을 결성하고 동주오에 대한 징벌 작전을 시작했습니다. Dong Zhuo는 Sishui Pass와 Hulao Pass 전투에서 패배한 후 Luoyang 시민들을 그와 함께 장안으로 이주시키고 Luoyang을 불태웠습니다. 이 연합은 우유부단한 지도력과 구성원들 사이의 상충되는 이해관계로 인해 결국 해체되었다. 한편 장안(山安)에서는 동주(東子)가 왕윤(王雲) 장관이 꾸민 음모의 일환으로 처녀 댜오찬(釣魚市)을 둘러싼 분쟁에서 양아들 뤼부(Lü Bu)에게 배신당하고 살해되었다.
다양한 군벌과 귀족 사이의 갈등[편집]
한편, 한 제국은 이미 내전으로 해체되고 있었고, 군벌들은 영토와 권력을 위해 싸웠습니다. 쑨지안은 뤄양의 폐허에서 황제의 인장을 발견하고 비밀리에 보관했다. 위안 사오가 그와 대면했을 때, 그는 황제의 인장을 넘겨주기를 거부하고 떠났지만, 기지로 돌아가는 길에 류뱌오(위안 샤오의 지시에 따라 행동)에게 공격을 받았다. 동시에 위안 사오는 중국 북부에서 권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공순 잔과 전쟁을 벌였습니다. 조조(Cao Cao)와 류베이(Liu Bei)와 같은 다른 군벌들도 처음에는 칭호나 땅이 없었지만, 점차 자신의 군대를 편성하고 영토를 장악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격변의 시기에 조조는 동주(東子)의 추종자들로부터 시안(西安) 황제를 구하고, 쉬(西)에 새로운 제국 수도를 세우고, 중앙 정부의 새로운 수장이 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일련의 전쟁에서 뤼부(Lü Bu), 위안수(Yuan Shu), 장슈(Zhang Xiu)와 같은 라이벌 군벌을 물리치고 중국 중부의 대부분을 장악했습니다.
한편 쑨젠은 류뱌오의 군대에 매복 공격을 받아 사망했다. 그의 장남 쑨세(Sun Ce)는 왕위를 계승한 장군 위안슈(Yuan Shu)에게 공물로 군대와 말을 대가로 황실 인장을 전달했습니다. 그 후 쑨원은 장동(우)의 비옥한 강변 지대에 권력 기반을 확보했고, 그 위에 나중에 동오(東吳) 국가가 세워졌다. 비극적이게도, 쑨원도 그의 경력의 정점에서 그가 이단으로 거짓 고발하고 질투심에 처형된 존경받는 마술사 Yu Ji의 유령과의 끔찍한 만남에 대한 스트레스 속에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그의 남동생이자 후계자인 쑨취안은 유능하고 카리스마 있는 통치자였다. 저우위(周玉), 장자오(張家) 등의 도움으로 쑨취안은 루수(魯紅)와 같은 숨겨진 인재를 찾아 자신을 섬기고 군대를 증강하며 장둥성의 안정을 유지했다.
류베이의 야망[편집]
Liu Bei는 Dai Jin (1388-1462)의 명나라 그림인 초가 오두막을 세 번 방문한 Zhuge Liang을 모집합니다.
류베이(劉北)와 그의 형제인 관위(關照)와 장페이(張雲)는 복숭아원의 맹세에서 한(漢) 제국에 대한 충성을 맹세하고 백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맹세했다. 그러나 그들의 야망은 황소반란을 진압하는 데 도움을 주고 동주(東子)에 대한 캠페인에 참여한 것에 대한 합당한 인정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류베이(劉北)는 타오첸(Tao Qian)의 뒤를 이어 쉬(西省)의 총독이 된 후, 조조(趙子)에게 패배한 뤼부(Lü Bu)에게 피난처를 제공했다. 그러나 뤼부는 그의 군대를 배신하고 지방을 장악하고 류베이를 공격했다. 샤피 전투에서 뤼부를 물리치기 위해 조조와 힘을 합친 후, 류베이는 차오조를 따라 제국의 수도인 쉬로 돌아갔고, 시안 황제는 그가 황족의 후손이라는 사실을 알고 그를 "황실 삼촌"으로 추대했습니다. 조조가 왕위를 찬탈하려는 조짐을 보이자 시안 황제는 장인 동청에게 피로 된 비밀 칙령을 써서 조조를 제거하라고 명령했습니다. Dong Cheng은 비밀리에 Liu Bei, Ma Teng 및 다른 사람들에게 연락하여 Cao Cao를 암살 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계획은 누설되었고, 조조는 동청 일행을 체포하여 가족과 함께 처형했다.
이 음모가 폭로되었을 때 류베이는 이미 제국의 수도를 떠난 상태였고, 조조가 임명한 새로운 총독 체저우(Che Zhou)로부터 쉬성(萬省)의 통제권을 빼앗기 위해 이동했다. 이에 대한 보복으로 조조는 쉬성(西省)을 공격하여 류베이(劉北)를 패배시켜 맹세의 형제들과 헤어지게 했다. 류베이가 패배한 후 잠시 위안사오에 합류한 반면, 장페이는 작은 도시를 장악했고, 관위는 임시로 조조의 휘하에서 복무하며 전투에서 위안사오의 장군 두 명을 죽이는 데 도움을 주었다. 맹세를 한 세 형제는 결국 재회하여 루난에 새로운 기지를 세웠지만 조조의 군대에 다시 패배하여 남쪽의 징성으로 퇴각하여 총독 류뱌오(劉彪)의 휘하로 피신했다.
관두 전투[편집]
인근 지방을 진정시키고, 전 황어조의 반란을 진압하고, 중앙 정부에서 권력을 공고히 한 후, 조조는 최근 공순잔을 제거하고 현재 중국 북부 대부분을 장악하고 있는 위안 사오에게 관심을 돌렸다. 위안 사오는 대군을 모아 황하 북쪽 둑을 따라 진을 쳤다.
200년 여름, 몇 달간의 준비 끝에 Cao Cao와 Yuan Shao는 Guandu 전투에서 충돌했습니다. 조조는 위안 사오에게 수적으로 크게 열세였지만, 위안 사오의 보급 열차를 기습하여 적을 혼란에 빠뜨린 후 라이벌을 상대로 결정적인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위안 사오는 패배 후 북쪽으로 퇴각하여 병에 걸려 약 2년 후에 사망했다. 조조는 위안 사오의 죽음으로 아버지의 영토를 놓고 싸우던 아들들 사이에 내부 갈등이 일어난 것을 이용하고 북쪽으로 진격하여 위안 사오의 모든 땅을 공격하고 점령했습니다. 207년 말, 국경을 넘어 우환족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후, 조조는 중국 북부를 완전히 지배하게 되었다. Cao Cao의 지배하에 들어간 중국 중부와 북부의 영토는 Cao Wei 국가의 기초가 되었으며, 나중에 Cao Cao의 아들이자 후계자인 Cao Pi에 의해 설립됩니다.
제갈량, 류베이에 합류[편집]
한편 류뱌오는 류베이에게 신예를 맡겼다. 이 기간 동안 Liu Bei는 Zhuge Liang을 세 번 방문하여 그를 모집했습니다. 제갈량의 충고에 따라 류베이는 조조와의 전쟁을 준비하기 위해 군대를 구축했다. 중국 중부와 북부를 통일한 후, 시안(西安) 황제에 의해 황실 수상으로 임명된 조조는 군대를 이끌고 류베이(劉北)와 쑨취안(孫斳)을 제거하기 위한 남부 원정을 떠났다. 그 무렵 류뱌오(劉彪)는 죽었고 그의 어린 아들 류콩(劉光)은 징(Jing)성의 통치권을 차오조(Cao Cao)에게 넘겨주기로 결정했다.
208년, 류베이는 신예에서 조조의 두 차례 공격을 격퇴하는 데 성공했지만, 적군의 압도적인 힘에 결국 도망칠 수밖에 없었다. 조조와 그의 기병대는 장반에서 류베이와 그의 군대를 따라잡아 패배시켰다. 전투 중 류베이의 장군 자오윈(趙雲)과 장페이(張雲)는 영웅적인 활약을 펼쳤다: 장페이는 적진을 뚫고 나아가 류베이의 갓난아기 아들 류샨(劉山)을 구출하고 아버지에게 무사히 데려다 주었다. 후자는 다리에서 적군을 위협하고 노려보며 단독으로 저지했습니다. 류베이와 그의 군대는 류뱌오의 장남 류치(劉志)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 일찍 떠난 관우(關牛)와 가까스로 만나 샤커우로 퇴각했다.
레드 클리프 전투[편집]
208년, 류베이는 제갈량을 외교 사절로 강둥성으로 파견하여 쑨취안을 만나 조조에 대항하기 위해 쑨-류 동맹을 결성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쑨취안은 처음에는 많은 추종자들이 조조에게 항복하라고 충고하는 바람에 망설였지만, 결국 류베이와 동맹을 맺기로 결심하고 저우위에게 다가오는 전쟁을 준비하기 위한 군대의 지휘관을 맡겼습니다. 제갈량은 잠시 장동에 머물며 저우유를 도왔고, 저우위는 제갈량이 장래에 영주에게 위협이 된다는 것을 느꼈다. 저우위는 제갈량을 속여 죽이려고 했지만 실패했고 후자와 협력할 수밖에 없었다. 쑨-류(孫劉)군은 붉은 절벽 전투(Battle of Red Cliffs)에서 차오조(Cao Cao)를 상대로 결정적인 승리를 거뒀다.
레드 클리프의 전통적인 장소.
쑨취안과 류베이는 승리 후 징(Jing) 남부의 지배권을 놓고 경쟁하기 시작했지만, 류베이가 승리하여 조조의 장군 차오런(Cao Ren)으로부터 영토를 넘겨받았다. 아무것도 얻지 못한 것에 불만을 느낀 쑨취안은 사자를 보내 류베이에게 영토를 '돌려달라'고 요청했지만 류베이는 매번 다른 핑계로 전령을 묵살했다. 쑨취안은 포기할 수 없었기 때문에 저우유의 계획을 따라 류베이를 속여 장동으로 와서 여동생 쑨 부인과 결혼하게 한 다음 류베이를 인질로 잡고 징성을 넘겨주려는 계획을 따랐다. 그러나 제갈량은 저우위(周牉)의 음모를 좌절시켰고, 신혼부부는 무사히 징성으로 돌아왔다. 저우위는 나중에 제갈량이 징성을 점령하려는 그의 움직임을 거듭 좌절시킨 후 좌절감에 빠져 죽었다.
류베이(劉北)의 이(李省) 점령[편집]
류베이와 쑨취안의 관계는 저우위가 사망한 후 악화되었지만, 전쟁 정도까지는 아니었다. 제갈량의 룽중 계획에 따라 류베이는 군대를 이끌고 서쪽으로 이성으로 진격하여 총독 류장으로부터 영토의 통제권을 빼앗았다. 그 무렵 류베이는 이성(Yi Province)에서 징(Jing) 남부에 이르는 광대한 땅을 통치하고 있었다. 이 영토는 나중에 Shu Han 국가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Liu Bei는 Hanzhong 캠페인에서 Cao Cao를 물리치고 Hanzhong Commandery를 점령한 후 자신을 Hanzhong의 왕으로 선언했습니다.
동시에 시안(西安) 황제는 조조(趙安)에게 위(魏)의 왕(King of Wei)이라는 칭호를 수여했고, 쑨취안(Sun Quan)은 우(理)의 공작(Duke of Wu)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 동부에서 쑨취안과 조조의 군대는 허페이(河肥)와 뤄수(龍西) 전투를 포함하여 양쯔강을 따라 다양한 전투를 벌였지만 어느 쪽도 다른 쪽에 비해 큰 우위를 점하지 못했습니다.
관우의 죽음[편집]
쓰촨성 박물관에 있는 관유(Guan Yu)와 장페이(Zhang Fei)를 묘사한 그림자 인형.
한편 쑨취안은 류베이가 거듭 영토를 넘겨주지 않는 것에 지쳐 징성을 점령할 계획을 세웠다. 그는 비밀리에 평화를 맺고 조조와 동맹을 맺어 류베이에 대항했다. 징(Jing)성에서 류베이(Liu Bei)의 영토를 지키던 관위(Guan Yu)가 판청(朱城) 전투에서 조런(Cao Ren)을 공격하기 위해 자리를 비우고 있을 때, 쑨취안은 장군 뤼멍(Lü Meng)을 보내 징성(Jing Province)에 은밀한 침공을 감행했다. 관우는 판청을 점령할 수 없어 후퇴했지만, 뤼멍에게 허를 찔렸고 자신도 모르게 이미 징성을 잃은 상태였다. 그의 군대의 사기가 떨어지고 군대가 점차 탈영하자 관우와 그의 남은 병사들은 마이성으로 철수하여 쑨취안의 군대에 포위되었다. 절망에 빠진 관위는 포위 공격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하고 매복 공격에 사로잡혔다. 쑨취안은 그가 항복을 거부하자 그를 처형했다.
관위가 사망한 직후, 차오차오는 뤄양에서 뇌종양으로 사망했다. 그의 아들이자 후계자인 조비(Cao Pi)는 시안(西安) 황제에게 왕위를 양보하도록 강요하고 한(漢) 왕조를 대신할 조위(Cao Wei) 국가를 세웠습니다. 약 1년 후, 류베이는 자신을 황제로 선포하고 한 왕조의 계승지로 수한(水漢) 국가를 세웠다. 류베이(劉北)가 관우(關羅)의 복수를 계획하고 있을 때, 장페이(張邥)는 잠을 자다가 부하들에게 암살당했다.
이링 전투[편집]
류베이가 대군을 이끌고 관우의 복수를 하고 징성을 탈환하자 쑨취안은 그를 달래기 위해 징성 남부의 영토를 돌려주겠다고 제안했다. 류베이의 신하들은 쑨취안의 제안을 받아들이라고 재촉했지만, 류베이는 맹세한 동생의 복수를 고집했다. 쑨취안의 군대를 상대로 초기에 승리를 거둔 후, 일련의 전략적 실수로 인해 쑨취안의 장군 루쉰은 이릉 전투에서 류베이에게 비참한 패배를 안겨주었다. 루쉰은 처음에 류베이가 퇴각하는 동안 그를 쫓았지만, 안에 갇혀 제갈량의 돌파수꾼 미로에서 간신히 탈출한 후 포기했다.
제갈량에 대한 작가의 인상.
류베이는 몇 달 후 바이디청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임종 직전, 류베이는 제갈량에게 그의 아들이자 후계자인 류산이 무능한 통치자로 판명될 경우 왕위를 계승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제갈량은 단호하게 거절하고 류베이가 그에게 준 신뢰에 충실할 것을 맹세했다.
제갈량의 캠페인[편집]
류베이가 죽은 후, 조피는 쑨취안(Sun Quan), 수(周)족 장군 멍다(Meng Da), 난만(Nanman)과 치앙(Qiang) 부족을 포함한 여러 군대를 유도하여 위(魏) 군대와 협력하여 슈를 공격하게 했다. 그러나 제갈량은 유혈사태 없이 5군을 퇴각시켰다. 그는 또한 덩즈(鄧志)를 보내 쑨취안과 평화를 맺고 촉수와 우의 동맹을 회복하도록 했다. 그 후 제갈량은 직접 남만을 상대로 남부 원정을 이끌었고, 그들을 일곱 번 패배시켰으며, 남만 왕 맹훙의 충성을 얻었다.
남쪽을 평정한 후, 제갈량은 한나라를 재건하기 위한 임무의 일환으로 촉나라 군대를 이끌고 다섯 차례의 군사 원정을 떠나 위나라를 공격했습니다. 그때마다 제갈량은 성공의 문턱에 있을 때마다, 류산이 환관들이 퍼뜨리는 소문을 듣는 등 여러 가지 불운한 상황으로 인해 소환되었다. 더욱이 그는 만성 질환을 앓고 있었고 스트레스로 인해 상태가 악화되었기 때문에 그의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는 위(魏)의 장군 사마의(御馬毅)를 상대로 교착 상태에 빠진 전투를 이끌던 중 우장 평원 전투(Battle of Wuzhang Plains)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삼국지의 종말[편집]
촉(Shu)과 위(魏) 사이의 오랜 전쟁은 위(魏)의 지배 가문인 조(Cao) 가문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카오루이의 사후 카오스의 영향력은 약해졌고, 국가 권력은 결국 섭정인 사마이(Sima Yi)의 손에 넘어갔고, 그 후 그의 아들인 사마시(Sima Shi)와 사마 자오(Sima Zhao)에게 넘어갔다.
수(水)에서 장웨이(張魏)는 제갈량(Zhuge Liang)의 유산을 물려받아 30년 동안 위(魏)나라에 대항하여 아홉 차례 원정을 이끌었지만 결국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촉나라 황제 류산(劉山) 역시 부패한 관리들을 신뢰하는 무능한 통치자였다. 촉은 류산의 통치 아래 점차 쇠퇴했고 결국 위나라 군대에 정복당했다. 장웨이는 불만을 품은 위나라 장군 중후이(Zhong Hui)의 도움을 받아 서(Shu)를 회복시키려 했으나 실패로 돌아갔고, 중휘는 위(魏)족 군대에 의해 살해되고 장웨이(Jiang Wei)는 자살로 생을 마감했다. 촉나라가 멸망한 직후, 사마조가 죽고 그의 아들 사마연이 위나라의 마지막 황제인 조환에게 왕위를 물려주도록 강요했다. 그 후 사마연은 조웨이(Cao Wei)를 대체하기 위해 진(秦) 왕조를 세웠다.
우에서는 쑨취안이 죽은 이후 귀족들 사이에 내부 갈등이 있었다. 섭정 제갈량과 쑨첸은 연달아 왕위를 찬탈하려고 시도했지만 결국 권좌에서 축출되고 쿠데타로 제거되었습니다. 우(吳)는 일시적으로 안정을 되찾았지만, 마지막 오(吳)나라 황제인 쑨하오(孫新)는 폭군으로 판명되었다. 삼국지 중 마지막 왕조인 우(吳)는 결국 금(秦) 왕조에 정복당했다. 우(球)의 몰락은 역사적으로 삼국시대(三國一)로 알려진 거의 100년에 걸친 내전의 시대가 끝났음을 의미했다.
역사적 정확성[편집]
이 소설은 Chen Shou의 Records of the Three Kingdoms를 주요 역사적 자료로 사용합니다. 다른 주요 영향으로는 430년에 출판된 Liu Yiqing의 A New Account of the Tales of the World(Shishuo Xinyu)와 [18] 복숭아 정원 선서에서 시작하여 Zhuge Liang의 죽음으로 끝나는 80개의 허구적 스케치를 연대순으로 모음한 Sanguozhi Pinghua가 있습니다. [19]
삼국지를 다룬 약 50-60원나라와 명나라 초기의 희곡이 존재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 내용은 실제 역사의 얇은 실타래를 바탕으로 한 거의 전적으로 허구입니다. 따라서 이 소설은 이러한 드라마에 비해 역사에 대한 더 큰 강조점으로 돌아갔다. [20] 이 소설은 또한 중국 남부의 역사적 중요성을 더 잘 인식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한편, 여전히 남부에 대한 편견을 묘사하고 있다. [21] 청나라 역사학자 장쉐청(張西城)은 이 소설을 "7부로 된 사실과 3부로 이루어진 허구"라고 썼다. [11][22] 허구의 부분은 비공식 역사, 민담, Sanguozhi Pinghua 및 작가 자신의 상상력을 포함한 다양한 출처에서 추려낸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상황에 대한 묘사와 등장인물이 사용하는 논리는 삼국지 시대에 정확히 맞아 역사적으로 정확하지 않더라도 "믿을 수 있는" 상황과 인물을 만들어냅니다. [23]
삼국지의 로맨스는 당시의 드라마와 민담과 마찬가지로 Liu Bei와 그의 동료들을 주인공으로 합니다. 따라서 Shu Han의 사람들에 대한 묘사는 찬양되었습니다. 반면에 적대자인 Cao Cao, Sun Quan 및 그들의 추종자들은 종종 폄하되었습니다. 이는 명나라의 정치 환경에 잘 맞았으며, 조웨이(Cao Wei)가 한(漢) 왕조의 합법적인 후계자로 여겨졌던 금(秦) 왕조와는 달랐습니다. [24]
소설 속의 일부 비역사적 장면은 잘 알려지게 되었고 이후 중국 전통 문화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문학 분석[편집]
1591년 소설의 명나라 인쇄판의 삽화, 베이징 대학 컬렉션.
1959년 Brewitt-Taylor 번역의 재판 서문에서 로이 앤드류 밀러는 소설의 주요 주제가 "인간 야망의 본질"이라고 주장하며,[22] 무디는 정치와 도덕의 관계, 특히 유교 정치 사상의 이상주의와 법률주의의 가혹한 현실주의 사이의 갈등을 관련 주제로 덧붙입니다. [22] 소설의 다른 지배적 인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상적인 군주 (Liu Bei)의 흥망성쇠; 이상적인 장관 찾기(Zhuge Liang); 이상적인 군주(Liu Bei)와 유능한 악당(Cao Cao) 사이의 갈등; 봉건 또는 왕조 정부의 잔인함과 불의. [1]
소설의 도입부, "오랫동안 분열된 제국은 통합되어야 한다. 오랫동안 단결하여 분열해야 합니다. 마오룬(Mao Lun)과 마오쭝강(Mao Zonggang)이 회고록에서 덧붙인 "이렇게" [25][14]는 소설의 비극적 주제를 요약한다. 최근의 한 비평가는 이 소설이 정치적, 도덕적 입장을 취하고 독자에게 등장인물 중 누가 영웅이고 누가 악당인지 알려주지만, 영웅들은 단순히 선과 악 사이에서가 아니라 동등한 가치 사이에서 비극적인 선택을 하도록 강요받는다고 지적한다. 영웅들은 제국의 종말이 분열과 통합의 우주적 순환에 의해 정해졌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들의 선택은 정치적인 것이 아니라 충성심에 기초한 도덕적인 것입니다. [26]
플락스는 이 소설이 "왕조의 쇠퇴에 관한 순환 이론"을 다루고 있으며, 한나라 말기의 "질서 붕괴"를 "황제의 부당한 권력 행사, 특수 이익 집단(환관, 황실 씨족)의 불안정화 영향, 내전에까지 이어진 파벌 및 개인 이상주의의 문제, 이 모든 것이 결국 이야기의 본문에서 표면화된다"고 말한다. 그는 계속해서 "정당성과 권력의 여러 영역에 대한 중복된 주장"이 소설에 "장엄함과 허무의 조합"과 함께 "서사적 위대함"을 부여한다고 말한다. [6]: 385, 403, 495
문화적 영향[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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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오페라에 등장하는 삼국지의 로맨스
장허(張岳), 쉬추(徐正), 차오홍(Cao Hong), 리뎬(李原)
쓰촨 오페라의 뤼 부(Lü Bu), 리우 베이(Liu Bei), 장 페이(Zhang Fei)
칭양창(Qingyangqiang)의 샤오 차오(Xiao Qiao)와 저우 위(Zhou Yu)
유명한 복숭아 정원 선서 외에도 오늘날 사용되는 많은 중국 속담이 이 소설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번역중국어해석
| 형제는 팔다리와 같고, 아내와 아이들은 옷과 같다. 찢어진 옷은 수선할 수 있습니다. 부러진 팔다리는 어떻게 고칠 수 있습니까? | 중국어 간체: 兄弟如手足,妻子如衣服。 衣服破,尚可缝; 手足断,安可续?; 중국어 번체: 兄弟如手足,妻子如衣服。 衣服破,尚可縫; 手足斷,安可續?[27] | 그것은 아내와 자녀는 옷과 마찬가지로 잃어버리면 대체할 수 있지만 형제(또는 친구)에게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 Liu Bei는 Jing Province를 "빌리고" 돌아오지 않고 빌리는 것입니다. | 중국어 간체: 刘备借荆州——有借无还; 중국어 번체: 劉備借荆州——有借無還 중국어 간체: 刘备借荆州,一借无回头; 중국어(번체): 劉備借荆州,一借無回頭 | 이 속담은 어떤 사람이 돌려줄 생각 없이 무언가를 빌리는 상황을 묘사합니다. |
| Cao Cao와 Cao Cao에 대해 말하십시오. | 중국어 간체: 说曹操,曹操到; 중국어 번체: 說曹操,曹操到 중국어 간체: 说曹操曹操就到; 중국어 번체자: 說曹操曹操就到 | 악마에 대해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사람이 언급될 때 정확하게 나타나는 상황을 설명합니다. |
| 세 명의 냄새나는 무두장이가 하나의 제갈량을 극복하기에 충분합니다. | 중국어 간체: 三个臭皮匠,胜过一个诸葛亮; 중국어 번체: 三個臭皮匠,勝過一個諸葛亮 중국어 간체: 三个臭皮匠,赛过一个诸葛亮; 중국어 번체: 三個臭皮匠,賽過一個諸葛亮 중국어 간체: 三个臭裨将,顶个诸葛亮; 중국어(번체): 三个臭裨将,頂個諸葛亮 | 열등한 세 사람이 강점을 합치면 우월한 사람을 압도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변형은 "subordinate generals"(중국어 간체: 裨将; 중국어 번체: 裨將; píjiàng) "무두장이"(皮匠; píjiàng)에 있습니다. |
| 동부 우는 진짜 결혼으로 변하는 거짓 결혼을 주선합니다. | 중국어 간체: 东吴招亲——弄假成真; 중국어 번체자: 東吳招親——弄假成真 | 거짓으로 무언가를 제공하려는 계획이 역효과를 낳을 때, 원래 제공된 것이 사기의 의도된 희생자에 의해 도용되는 결과를 낳을 때. |
| 여인을 잃고 군대를 마비시킵니다. | 중국어 간체: 周郎妙计安天下,赔了夫人又折兵; 중국어 번체자: 周郎妙計安天下,賠了夫人又折兵 | 여기서 잃어버린 '여인'은 사실 쑨취안의 여동생인 쑨 여사였다. 거짓 청혼을 통해 류베이를 사로잡으려던 저우유의 계획은 실패로 돌아갔고, 쑨 부인은 실제로 류베오이의 아내가 되었다(위 참조). 저우위는 나중에 군대를 이끌고 류베이를 공격하려고 시도했지만 매복 공격에 빠져 참패를 당했다. 이 속담은 이제 한 사람이 거래에서 두 배의 손실을 입거나 거래의 양쪽에서 모두 잃는 상황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
| 거리의 모든 사람들은 Sima Zhao의 마음 속에 무엇이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 중국어 간체: 司马昭之心,路人皆知; 중국어(번체): 司馬昭之心,路人皆知 | 사마 조(忊馬家)가 위(魏)에서 점차 권력을 잡게 되면서, 국가 권력을 찬탈하려는 그의 의도는 더욱 분명해졌다. 위(魏)나라의 젊은 황제 조마오(趙武)는 충성스러운 신하들에게 "거리의 모든 사람들은 사마조의 마음속(그가 왕위를 찬탈하기를 원했다)을 알고 있다"고 한탄한 적이 있다. 이 속담은 이제 사람의 의도나 야망이 다소 명백한 상황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
| 젊은이는 물의 여백을 읽지 말아야 하고, 늙은이는 삼국지를 읽어서는 안 된다. | 중국어 간체: 少不读水浒, 老不读三国; 중국어 번체자: 少不讀水滸, 老不讀三國 | 전자는 영웅적인 무법자의 삶과 부패한 정부 시스템에 대한 저항을 묘사하지만 씁쓸하고 달콤한 비극을 낳습니다. 후자는 왔다가 사라지는 왕조를 제시하며, 이는 오래된 사람들에게 영원한 것은 없다는 것을 상기시킵니다. |
삼국지 로맨스(Romance of the Three Kingdoms)가 채택한 문체는 명나라 시대에 소위 "4대 명작"(si da qishu)의 일부로 문어가 출현한 과정의 일부였습니다.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