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물놀이를 즐기며 영양 만점의 뱀장어도 잡아갈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함평군은 오는 9일 개장되는 함평 돌머리해수욕장 운영 기간 중 7. 9 (토), 7. 17(일), 8. 6(토), 8. 14(일) 등 총 4차례에 걸쳐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참숯 뱀장어 잡기대회??를 개최한다. 돌머리 해수욕장 인공풀장에서 열리는 이 뱀장어 잡기대회는 매회 100kg(약 500 마리)의 뱀장어가 제공되어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체험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관광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 가능한 이 장어잡기 대회에서는 미끄러움을 방지하기 위한 장갑은 착용이 가능하나 투망이나 쪽대 등 그물류는 일체 사용이 금지되며, 잡은 장어는 전량 가져갈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뱀장어 잡기대회는 여름철 체험프로그램으로 인기가 아주 높다.??면서 ??잡힐 듯 잡힐 듯 요리조리 빠져나가는 장어잡기 재미와 싱싱한 함평산 장어도 맘껏 드시면서 건강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2,000여 평 규모의 뱀장어 첨단 양식단지 시설 가동이 시작된 함평군은 전국 뱀장어 생산량의 40%를 생산하는 장어의 고장으로 군 관내에 총 50 여개의 양만장에서 질 좋은 장어 양식에 나서고 있다.
|
첫댓글 몇칠전에 참가해서 3마리를 잡았는데 정말 재미있고 좋은 추억이 만들어진것 같아요. 장어 좋아하신 회원님들 계시면 기분전환 삼아 한번 참여해보는것도 좋은듯 하네요.
물속에서 해수욕도 즐기고 신나는 한판전쟁이 벌어지겠군요. 보기만해도 시원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