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안녕하세요 ^^ 메일로 일병행 고민 소통했던
ㅅㅎㅅ입니다.
영교론 기출 92쪽 4번 문제를 예를들면요.
저는 이걸
이렇게 적었고..
교수님 답안을 보면
이렇게 generating ideas나 intrinsic motivation
내용을 정말 생각도 못했거든요.
저는 뭔가.. 지문에서만 문장을 가져와서
답을 쓰는데.. 왠지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하겠다는
생각이 자꾸만 듭니다.
주어진 passage에 기반해서만 작성하는
약간의 패러프레이즈 정도만 하는데
이에 대해서 고민되는데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네. 샘이 이야기 한 것처럼 답안을 적절하게 쓰는 것이 제일 어려운 부분입니다. 왜냐하면 서술형의 제시문이라는 것은 다지선다형 문제처럼 명시적으로 답이 하나로 떨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4줄에 들어갈 수 있는 정도의 모범답안(약 40-50자)으로 채점 되어진다 라고 생각하면서 답안을 작성해야 되겠습니다. 영교론의 문제는 기본적으로 맞는 항목을 찾아서 제시하고, 그에 대한 설명을 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문제를 살펴보니 ~ explain the reason why Mr. Lee wants to adapt the materials and identify which techniques he is going to use for materials adaptation....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techniques만 쓰는 것처럼 보이기는 하지만, 문제 <B>의 본문에 나와 있는 것처럼, 교재개정하는 방법과 그에 따른 내용도 함께 들어가는게 좀 더 타당해 보입니다. (.. develop ideas for writing, ...they are interested in sports) 이 부분을 써도 답안으로는 가능합니다.
제가 마지막으로 당부드리고 싶은 말은 생각의 프레임을 완전히 바꾸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문을 그대로 가져온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본문을 읽고 나의 생각과 말로 표현한다는 생각으로 답안을 쓰도록 노력하면 좋겠습니다. 답안채점을 할 때 COPY & PASTE의 느낌이 나면 좋은 점수를 주기가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아주 작은 차이가 큰 차이의 결과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주신 말씀 생각하면서 제시문엔 없지만 연결될 수 있는 영교론 키텀을 써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