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수님! 아이즈너에서 학습기회의 유형개발에서는 교육적 상상력을 발휘하고, 학습기회 조직에서는 비선형적 접근방법을 강조하는데 학습기회의 유형개발이 학습기회조직과 무슨 차이가 있는 건가요? 학습기회의 유형 개발한다. 학습기회을 조직한다. 이 두 말이 비슷하게 느껴져서 여쭤봅니다.
첫댓글학습기회 유형과 학습기회 조직은 비슷한 면은 있는데 구별하자면, 학습기회 유형은 다양한 학습기회를 주기 위한 '형태'의 측면이고, 학습기회 조직은 다양한 학습기회를 주기 위한 '방법'의 측면이라고 보면 됨. 학습자에게 적합한 형태로 변형한 내용(학습기회 유형)을 비선형적 방법으로(학습기회 조직) 가르치라는 것임
첫댓글 학습기회 유형과 학습기회 조직은 비슷한 면은 있는데 구별하자면, 학습기회 유형은 다양한 학습기회를 주기 위한 '형태'의 측면이고, 학습기회 조직은 다양한 학습기회를 주기 위한 '방법'의 측면이라고 보면 됨. 학습자에게 적합한 형태로 변형한 내용(학습기회 유형)을 비선형적 방법으로(학습기회 조직) 가르치라는 것임
쌤, 열공하세요~!!!
감사합니다 교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