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부산·경기도 일산 등에서 불법 이륜차 일제 단속, 69대 적발… 불법 등화 장치 70건으로 가장 많아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한국교통안전공단(이하, TS)이 전국적으로 불법 이륜차 일제 단속한 결과, ‘불법 등화 장치’가 가장 많이 적발된 것으로 나타났다.
TS는 8월 28일 전국적으로 이륜차 통행량이 많은 도로에서 경찰청, 지자체 등 관련 기관과 함께 이륜차 일제 단속해 불법 튜닝 등 위반 이륜차 69대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TS는 이륜차 통행량이 많은 3개 거점(부산, 대전, 경기도 일산)에서 TS 안전단속원 전원을 투입해 2시간 동안 총 325대를 점검하고 안전기준 위반, 불법 개조 등 이륜차 69대 총 91건을 적발했다. 특히, 주요 단속 대상인 불법 등화장치 설치는 70건으로 가장 많이 적발됐고, 큰 중범죄에 속하는 등록번호판 위반은 13건이 적발됐다.
이외에도 이륜차의 조향장치 임의 변경 3건, 차대 및 차체(전체 길이 초과 등) 관련 2건, 기타 3건 등이 단속됐다.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미인증 등화 장치를 이륜차의 전조등이나 안개등에 장착하면 마주 오는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 또한, 이륜차 등록번호판의 훼손은 교통사고 후 신원 확인 곤란, 도난 및 범죄에 악용, 안전 문제 등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지목된다.
특히 불법 개조된 이륜차는 도로 위에서 예측 불가능한 위험 요소로 인해 다른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해 다수의 인명 피해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법규에 맞는 안전 운행이 요구된다.
한편, TS는 이륜차 불법 개조의 위험성과 단속 필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이번 단속에 자동차 관련 녹색어머니회, 참사랑교통봉사단, 모범운전자회,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등 관심 있는 국민과 함께했다.
정리_편집국(news@kmnews.net)
사진_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이륜차신문 #모터사이클뉴스
[출 처]
한국이륜차신문 459호 / 2024.9.16~9.30
첫댓글 맞는말인지!
그러게요!!
이런 완곡추상적인 표현으로 위협범?으로 모는
것에대해납득불가가 비정상일까요 ?
함축적으로 뭉뚱그려서 표현하다보니 일방적인 측면이라 좀 씁쓸하네요 ㅜ
있는말 없는말 다붙여서 불법이라고 하니 씁쓸하네요
한국은 오토바이가 죄입니다 ㅜ
그 어느 나라에도 없는
자동차 전용도로에 바이크가
가지 못하는 나라는 거의 없다
고속도로에는 125cc 이상은
통행이 가능한데 우리나라는
박정희 대통령 제임시에 고속도로에 오토바이를 못가게 만들어 놓은 것이 아직도 시대가 바뀐줄도 모르는 정치인들 공무원
이재는 외국에 가서 견문도
넓혀서 현실에 맞도록 법도
개정을 해야 합니다
방지턱으로 인해 사고로 이어지는 일들이 있고 방지턱
하나를 설치하면 경제적 손실을 생각해 본적도 없는 정치인과 공무원들 때문에
일반도로에는 방지턱으로 인해 사고의 위험이 뒤따르고 있으에도 인지를 못하는 공무원과 지방의원들 이재는
무언가 시야를 넓히고 지식을
쌓아서 자격이 될때 출마하도록 부탁한다
대부분 외국은 관광만 하고 오죠..
본인의 물건을 치장하는 것이 왜 불법인지요 ?
기가찹니다
미국처럼 선진국에서도 하지 않는 불법개조갖 뭐요 ?
제발
부끄러운줄 아셔야 합니다
내재산을 불법적으로 공무원들이 침해하는법들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