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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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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emd社 의 1960년 중반 제작된 645e3(터보챠져) 주력기관차 엔진 (7300, 7400, 7500)
7474dreamlocomo 추천 0 조회 805 04.09.11 09:25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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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09.10 13:54

    첫댓글 개인적으로, 디젤 기관은 MTU가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무엇보다 소음이 적으니까 그게 좋은것 같습니다. 철도차량 뿐만 아니라, 군함이나 경비정 등에도 MTU와 타사 엔진은 소음 면에서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 작성자 04.09.10 20:25

    MTU 엔진의 출력이 다양하군요 좋군요. 158~12250마력 까지 다양한 모델이 있네여. 디젤 전기엔진과 비교해서 가장큰 차이점은 연료를 분사해서 힘을 얻는 과정에서 MTU는 전자적으로 연료분사를 조절하지만 디젤전기 엔진은 캠축을 이용한 기계적으로 플런져를 작동시킨다는 점이 가장 틀리네요. 전자적으로 분무양을

  • 작성자 04.09.10 20:25

    조절하게 되면 불완전연소나 같은 실린더의 체적에서도 더 많은 힘을 얻을수 있다고 보지만, 한가지 단점은 내구성이 떨어진다는 점과 전자계통의 이상이 있을시에 엔진의 잔고장이 많다는 점입니다. MTU엔진제조회사도 앞으로는 그런쪽에서 엔진개발을 하는것 같습니다. 그런점에서 최대 RPM도 2000이상을 상회하는 모델들

  • 작성자 04.09.10 20:26

    도 볼수 있네요. MTU 엔진이 스파크 점화하는지는 자세히 모르지만, 페트롤 엔진과 디젤기관차 엔진의 중간 성격을 가지고 있는 엔진인것 같네요~

  • 작성자 04.09.10 20:30

    앞으로 환경적인 규제가 심해지게 되면 디젤기관차도 MTU엔진처럼 완전연소시키기위해서 전자적인 힘을빌릴수 밖에 없을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적자 철도철이 과연 환경기준(유럽)을 만족시키면서 운영할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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