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 Love DaeguFC님이 요청하신 글입니다.]
* 이 글은 선수를 소개하는 글입니다. 논란을 일으키려는 글이 아닙니다.
*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쪽지로 알려주세요. 확인 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이름 : 황일수(Hwang Il-Su)
생년월일 : 1987년 8월 8일
출생지 : 대한민국 부산
국적 : 대한민국
포지션 : 포워드, 윙어
신체조건 : 172cm, 72kg
[소속팀]
|
소속팀(국가) |
출전(골) |
2010~ |
대구 FC(대한민국) |
102(14) |
[소개]
1987년, 대한민국 부산에서 태어난 황일수는 옥천초등학교, 장평중학교, 부산정보고등학교를 거쳐 2007년에 동아대학교에 입학한다.
2009년엔 춘계대학연맹전에 참가해 8강전부터 3경기 연속골을 넣으며 동아대학교의 우승을 이끌기도 했다.
이는 동아대학교 축구부 창단 이래 첫 춘계대학연맹전 우승이었다.
이러한 활약으로 인해 황일수를 포함한 동아대학교 축구부 선수들은 부산 아이파크 소속으로 연습 경기를 뛰면서, 부산의 드래프트 지명을 기다리고 있었다.
하지만 대구 FC가 황일수를 드래프트 4순위로 상위 지명하며 부산보다 먼저 황일수를 데려가는데 성공했다.
그래서 황일수는 2010년에 대구에 입단하며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동아대학교에서 달던 등번호 11번을 대구에서도 달게 된 황일수는 데뷔 시즌인 2010 시즌에 리그 30경기에 출전하며 팀의 주전 로테이션 입지를 확보했고,
2010년 5월 2일에 강원과의 리그 경기에서 대구 데뷔골이자 프로 데뷔골을 넣은 것을 포함해 4골 5도움을 기록하며 데뷔 시즌 답지 않은 좋은 활약을 보여줬다.
2011 시즌엔 리그 32경기에 출전했고, 2011년 3월 5일에 광주와의 리그 개막전 경기에서 골을 넣은 것을 포함해 4골 3도움을 기록하며 계속해서 좋은 활약을 이어나간 것은 물론 팀 공격의 핵심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2012 시즌엔 리그 40경기에 출전해 6골 8도움을 기록하며 2011 시즌에 비해 더욱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2012 시즌이 종료된 현재는 새로운 시즌을 위해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중이다.
국가 대표엔 승선한 경력이 없으나 소속팀에서 계속해서 좋은 활약을 보여준다면 A팀 승선은 시간 문제일 뿐이다.

황일수는 주로 윙포워드로 출전해 100m를 11초대에 끊을 정도의 폭발적인 스피드와 뛰어난 골결정력으로 팀의 공격을 이끈다.
또한 정교한 킥 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팀에서 전담 키커를 맡고 있다.
첫댓글 올려주셨군요~!+ㅅ+ 감사합니다~ 팀에서 젤 애정가는 선수중 하나인 황일수 선수~!! 번개같은 그의 플레이를 볼때마다 항상 감동에 빠진다는ㅋ 2013시즌에도 잘 부탁해요~ 황볼트~!! 그리고 국대 승선 ㄱㄱㄱ
네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이런 활약이면 곧 뽑힐듯?
진짜빠름.. 직관에서 스피드에놀람 슈팅에도 놀람
경기장에서 황일수 선수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겠군요
클래식 리그의 스피드 스타 ㄷㄷㄷ
ㄷㄷㄷ
황일수도 성장가능성이 더 많다고 봅니다.. 좋은선수인건 분명하지만 아직 덜다듬어진 느낌.
나이를보면 한창 성장할 나이죠.. 대구 입단 이후로 플레이가 많이 성숙해졌다고 하더라구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속도가 엄청 나던데요.. 킥도 좋아서 팀에서 전담 키커인거 같고.. 마지막줄에 나와있어요..
아~ ㅎㅎ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황볼트 ㅎㅎ 첫번째 사진 귀엽네요 ㅎㅎ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