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품으로 모아둔 미군용 랜턴 부품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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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급판정난 연료통 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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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단라인을 그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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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2년,, 콜맨사 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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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 군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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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에 맞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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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릴구멍을 뚫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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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통 내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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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봐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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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핑라인 기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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뚫을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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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가 들어갈 수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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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까지,, 펌핑라인 옆구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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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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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개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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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을 다듬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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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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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래샌딩 및 도장 작업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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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을 거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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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동강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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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 후드를 알루미늄 타공판과 리벳팅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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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개라인과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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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추,, 제대로 된 형상을 만들어 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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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부로드 뭉치 라인 부품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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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절개 및 면을 다듬어 놓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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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 움직움까지, 온전히,, 테스트를 끝낸 상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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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통 도장과 건조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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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조립을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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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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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대 칼라와 제네레이터 내측부 유리섬유 필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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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여주기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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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구리를 털어낸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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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단계에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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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 프레임과 연료가 올라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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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단 라인도 단면 절개와 샌딩작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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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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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절단 난이도가 있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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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흡입라인 프레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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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측부를 보여줄 수 있는 라인까지 절개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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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딩과 도장작업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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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에 안착 시켜 조립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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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이 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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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된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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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파트별 절단 라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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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맞는지 확인 및 또 확인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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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군용 랜턴이 유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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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음이 심한 이유를 알 수 있는 내부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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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와 공기가 믹싱되는 공간이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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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랜턴의 모습과 다르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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믹싱공간이 없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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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렉트로 공기와 연료가 섞여 쏟아져 내려오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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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포트 라인을 거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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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단 버너캡에 망이 없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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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더욱~ 무섭게 소리가 나는 구조를 볼 수 있습니다.
(가끔, SMP사 랜턴이 전혀~ 수리가 안되는 이유가 이부분입니다.
노즐과 공기가 만나는 아래, 구조가 @.@" 막혀 불량으로 만들어진
에어흡입관을 만나면,,절대로,, 수리 불가 가됩니다.=> 이건 잘라보지 않고는 모르는 사항.. ㅡ,.ㅡ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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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휠 밸브가 열려있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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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통에 압력과 가솔린이 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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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할하게~ 연료가 상단으로 올라갈수 있는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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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휠이 잠금상태의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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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라인이 차단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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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이상 상단으로 연료와 압력이 올라가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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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한 콜맨사 U.S. 랜턴과 나란히 놓아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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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에 콜맨 랜턴 지침서 책을 만들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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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었던 군용 단면도 랜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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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대의 미군용 랜턴의 단면도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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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군용 랜턴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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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시원한~ 내측부 모습을 봐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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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염~ 무더위~ 건강 유념하시구요.^^!
첫댓글 원리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될것같습니다. 기회되면 한번 보고싶습니다.
보믄~ 또 다른 느낌입니다.^^!
와우 ~
어려운 작업인데~
그저 감탄사만 나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ㅎ
감사합니다~(__)
랜턴 바이블을 구매해야겠어요 ㅎ
알라딘 난로 정비노하우도 배워야겠고~~
꼭 뵙고 싶네요 ㅎ
바이블까진 아닙니다. ㅎㅎ^^ 현, 등유랜턴쪽 관련 서적은 온라인서점에서 가능하구요. 나머지도 등록 출판중입니다. ^^!
쉽지않은 일들을 꾸준히 하시는걸 보면 집념이 대단하십니다 이런 행위들이 진정한 장인 정신 아닐런지요... 잘 보았습니다
지극히~ 즐거움이 시작점이지요..^^! 그러다, ,궁금증에,, 체계를 좀 정리하고픈,, 강박증에.. ㅎㅎ 허름한 공방하나 있는 즐거움의 연속이지요. 감사합니다.(__)
기술 대단함니다
고맙습니다.
대단한 집념 입니다
감사합니다.^^ 유희입니다.
늘 궁금 했는데 속이 확 뚫리네요
소중한 영상 감사드립니다
도움이,되셧다니^^!
대단하십니다.
저는 절대로 못하는 인내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