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 매장으로 스팅어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오늘 카오디오 구성은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입니다
현재 구성은 큐어 헤드유닛과 앰프를 운용하면서
멀티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스팅어 회원님은 처음에는 강렬한 소리를 좋아하셨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소리적인 취향에 변화가 생기셨습니다
-업그레이드 유닛-
소닉디자인 130GA 미드 우퍼
ARC 로버트 제프 4채널 앰프 [4100 시리즈]
스팅어 회원님은 처음 다른 카오디오 업체에서
거금을 들여서 오디오 작업을 하셨지만..??
기술적인 문제로 저희 업체를 방문해 주셨던 분입니다!!
트위터는 소닉디자인 52R2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오디오 시작은 파워풀하고 자극적인
소리를 좋아하셨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소리의 질감과 온도감을 중요하게 생각하신겁니다
[기존에는 RS HAC 트위터를 사용하셨습니다]
미드 스피커는 소닉디자인 130GA 선택하였습니다
사실.. 매장에 오셔서도 고민을 정말 많이 하셨습니다
제가 해드릴 수 있는건 가격적인 서포트겠죠??
소닉디자인 130GA 최상의 버전의 미드 스피커입니다
특징은 소닉디자인에서 특수 아라미드 재질로
개발하였고 중역의 순도력을 극대화 시키며
소리의 확장감을 팽창시켜 주었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높은 음압을 통해서 충분한
공간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입니다!!
엔지니어 입장에서 단점을 찾아볼 수 없는
파이널 미드 스피커이며 단점이라면 이녀석은
진폭의 특징이 뚜렸하여 정밀한 튜닝 서포트가 필요합니다!!
미드 스피커 업그레이드가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합니다
[기존 RS 레벨레이션 미드 스피커를 사용하였습니다]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는 트렁크로 가보겠습니다~
사진에 큐어 헤드유닛이 보이는데요 내장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보다 정밀한 튜닝이 가능한 헤드유닛입니다
그리고 4채널 앰프와 2채널 앰프 마지막으로 RS 레귤레이터
전원부 보강 장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RS A40 4채널 앰프를 사용하였고 바뀐것은
ARC 로버트 제프 4채널 앰프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ARC 로버트 앰프는 우선 가격이 착하면서
댐핑팩터 1000w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댐픽팩터란?
스피커의 제동력을 제한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쉽게 말해 스피커가 핸들링에서 발생되는 떨림을
빨리 잡아낸다는 의미입니다!!
일반적으로 댐핑팩터 1000w 수준의 앰프를 보유할려면
최소 500만 원 이상의 고가의 제품을 선택해야합니다
다만.. 이녀석은 5분에 1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과
출력의 여유로움과 적당한 질감을 맛볼 수 있는 유닛입니다!!
현재 RS A-10 서브우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역의 상은 두껍고 다이내믹 한 음압을 보여줍니다
단점은 저역의 느낌은 조금 무겁습니다!!
큐어 헤드유닛은 사진과 같이 디스플레이 창으로
프로세서 튜닝과 소리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정밀한 튜닝 서포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소리의 느낌은 언어적으로 설명드리기가 어려운데요
소닉디자인 특징의 질감을 최대한 살리면서 소리의 적당한
양감을 통해서 풍만한 소리를 전달시켜 주었습니다
확실한건.. 스팅어 회원님이 지금까지 제가 원하는 소리의
90% 이상을 찾았다는 큰 만족감을 표현해 주셨습니다!!
HIP
첫댓글 컴터에서 이어폰으로 들어도 소리 좋은데요... 차도 멎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