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2025 임원 연합 연수회”개최
-동북 3개 시․군(남양주시, 구리시, 가평군)협의회 연합 활동-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동북 3개 시․군(남양주시, 구리시, 가평군)협의회가 2월 18일 남양주시 진건읍 진건우회로 97에 위치한‘소리소 공류관 회의실에서 경기도 동북봉사관 주최로“2025 임원 연합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서는 동북봉사관 강성욱 관장을 비롯하여 경기도협의회 함정현 권역 부회장, 남양주시협의회 전유신 회장, 구리시협의회 김복조 회장, 가평군협의회 원지연 회장과 봉사관 직원, 협의회 임원 등 총 29명이 참석하여 서로 인사를 나누며 화합의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이날 3개 시․군 협의회 임원들은 삼삼오오 집결하여‘소리 소'에서 오찬을 마치고 공유관 회의실로 이동 “2025년도 동북봉사관 사업방향 및 추진계획(안) ▲구호 역량 강화를 통한 지역 위기 대처능력 ▲지역사회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봉사원 리더십과 전문성 향상 도모 ▲회원 모집 및 회비 모금 업무 지원 등 4개 종목을 유진미 과장이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3개 시․군협의회 회장이 2024년도 월별 봉사회 활동보고와 2025년도 봉사활동 사업계획서 보고를 했다. 이어서 강성욱 동북봉사관장은 주요업무협의 안건에서 대한적십자사의 중점 사업으로 사회 이슈에 맞는 돌봄 치매예방 개방형 프로그램과 사회협력 관계 형성을 통한 기부금품 확보 위해 봉사회 봉사활동과 연계하여 기부금품 모집에 관한 설명을 했다.
함정현 경기도협의회 부회장은 토의 시간에 ‘희망풍차 명패 달기’ 기부금에 관한 애로사항 일들의 입장 설명과 함께 앞으로 가평군에서 장애인체육대회에 봉사도우미 역할과 “전국봉사원대회”가 서울에서 열린다는 정보를 남기고 다음엔 더 좋은 장소에서 만남을 기약하며 “2025년도 3개 시․군협의회 연합 임원연수”를 성료 했다.
첫댓글 동북봉사관할 3개 시․군(남양주시, 구리시, 가평군)협의회 임원님들
소리소 공류관 회의실에서 2025 임원 연합 연수회”개최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하진호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