虢나라 부인의 유춘도는 가치가 높습니까?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虢국부인유춘도'는 역사적으로도 여전히 매우 유명하며, 이 그림이 유명해진 것도 일리가 있습니다. 보존이 완벽할 뿐만 아니라 내용도 당시의 사회 상황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역사 연구에 매우 가치가 있기 때문에 값을 매길 수 없는 보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이 '虢국부인유춘도'의 가치가 높은지 묻는 사람도 있습니다.
높습니까? 높습니까? 그럼 분명 높겠죠. 그럼 우리 함께 감상해 봅시다.
虢國夫人 遊春圖'는 당나라의 유명한 여성 화가 장훤의 작품으로 현재 랴오닝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이 그림에서 虢나라 부인은 당 현종의 총애비였던 양옥환의 셋째 언니 虢나라 부인을 지칭하는 것으로, 이렇게 성대한 나들이 장면은 당나라 시대 귀족들의 생활을 반영하지만, 당시 양씨 일가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방증하여 지배계급의 교만과 음탕함을 어느 정도 드러내고 있습니다.
虢國夫人 遊春圖'는 말을 타고 채찍을 잡는 한 무리의 유람객들을 그린 그림으로, 첫 번째는 중년 종감으로, 연한 노란색 준마를 타고, 검은 관을 쓰고, 하청색 좁은 소매 옆깃을 입고, 소매 끝에는 금을 그은 난봉단꽃이 있습니다.
두 번째 사람은 국화청마를 탄 소녀로, 까만 머리를 좌우로 갈라 길게 두 개의 상투를 땋은 것이 당시 사녀의 일반적인 머리 스타일이었습니다.소녀는 연지빛 좁은 소매 셔츠에 붉은 꽃과 흰 비단 치마를 받쳐 입었습니다.
소녀의 왼쪽에서 검은 준마를 탄 중년 종감이 수행하는데, 분홍색 둥근 목토시 셔츠가 다크호스와는 대조적입니다.
시원시원한 삼기가 선두가 되었고, 이어서 떼지어 둘러쌓인 오기가 있었는데, 그 중 처음 두 기는 虢나라 부인의 자매였습니다.그녀들은 모두 연한 황웅건한 화류류를 타고 나란히 걸었습니다.
虢국 부인은 그림의 중심에서 두 손으로 고삐를 잡고 오른손 사이에 걸린 말채찍을 일직선으로 늘어뜨렸습니다.그녀의 풍만한 얼굴에는 연지와 분을 바르지 않고 눈썹을 살짝 그려 본래의 모습을 유지했습니다.
그녀의 귀밑머리는 옻칠처럼 짙고 검은 색이며 상투가 낮고 몸매가 자유롭습니다.그는 연청색의 좁은 소매 상의에 흰색 꽃무늬 수건을 걸치고 금덩이가 그려진 연지색 치마를 입고 치마 밑으로 살짝 드러나는 수신을 신고 금등자에 살짝 올려놓았습니다.
虢나라 부인의 왼쪽에는 한국 부인이 나란히 달리고 있는데, 그 옷차림은 虢나라 부인과 비슷하지만 옷의 색은 다릅니다.그녀가 虢나라 부인을 향하여 일러바친 것 같습니다.
虢나라 부인의 자매 다음에, 가로로 수비 삼기로 삼았습니다.가운데는 노부인이 오른손으로 안장 앞의 유녀를 감싸고 있는 모습. 꿋꿋한 표정과 조심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습니다.
유녀는 왼손으로 안교를 잡고 태도가 매우 침착합니다.시무 오른쪽의 중년들도 종감인데 차림새는 이전 종감과 동일합니다.왼쪽의 붉은 옷 소녀 복장은 세컨드 라이더 소녀와도 흡사합니다.
이 장훤의 작품은 인물의 내면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세밀한 선묘와 색조의 배치를 통해 농염하면서도 우아함을 잃지 않고 세련되고 딱딱하지 않습니다.전체 그림의 구도는 조밀하고 조밀하며 들쭉날쭉합니다.
사람과 말의 움직임이 느리고 여유로워 봄 테마에 딱 맞습니다.화가는 배경 대신 젖은 붓으로 얼룩덜룩한 풀빛을 찍어 인물을 돋보이게 하고, 경지가 텅 비고 潆상쾌합니다.그림에서 사용하는 선은 가늘고 둥글고 섬세하며 강인함에서 여성스러움이 배어 있습니다.
색상은 우아하고 화려하며 장식적 의미가 있으며 격조는 활발하고 밝습니다.화면에는 온화하고 자신감 있으며 낙관적인 성당의 모습이 가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