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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정보 적자 83선 훑어보기
장항선임피역 추천 0 조회 130 24.01.17 22:33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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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1.17 23:58

    첫댓글 아직도 남아있는 노선들이 상당히 많군요. 생소한 노선들의 이름도 많이 보입니다.

  • 작성자 24.01.19 15:03

    개인적으로는 나름 수도권 노선인 카라스야마선이 저때부터 폐지 후보였단 사실이 좀 놀라웠습니다.
    적자83선으로 폐선된 노선들은 사실 영업거리를 보면 알 수 있듯 지선급 노선들이 대부분이라 생소한 게 당연하지 싶습니다. 저는 이번에 공부하기 전에 알았던 노선이라고는 삿쇼선이 유일했습니다.

  • 24.01.20 20:29

    타다미선의 복구가 기적이라고 현지에서 이야기하는데 현재 재해로 불통 중인데 복구 예정이 없고 그대로 폐선되는 경우가 많다보니 왜 그렇게 붙였는지 이해가 가더군요.

    아직도 주말이나 연휴에는 타다미선을 완주하려는 철도팬들로 낮 열차는 초만원이더군요.

  • 작성자 24.01.21 22:25

    간선급 노선인 산인본선도 폭우로 허리가 끊어진 지 벌써 6개월이 지났습니다. 말씀하신 타다미선도 그렇고 큐다이본선, 호히본선, 메이쇼선 등 복구에 오랜 시간이 걸린 노선이 많긴 합니다만 여기도 수요를 보면 언제 복구될지 모르겠습니다.

  • 24.01.22 13:03

    @장항선임피역 철도 회사에서 복구해서 수익성이 있거나 그렇지 않다면 지역 주민들이 복구를 열렬히 원하는 경우 아니면 복구는 어렵고 그대로 폐선된다고 보아야 하겠지요. 일본도 지방 인구 감소에 고령화가 심하니깐요.

    오히려 이용할 사람도 별로 없고 차량이 없어서 열차 배차 간격이 길어서 타기도 쉽지 않은데 국민의 세금으로 철도 공사만 열심히 하는 우리나라가 더 문제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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