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지는 사천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무지개해안도로 풍경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사천은 아름다운 낙조와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계절마다 방문해도 좋은 다양한 여행지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항공 역사를 알 수 있는 항공우주박물관, 겨울에 피는 꽃 동백꽃을 감상할 수 있는 노산공원, 캠핑장과 연계해 구경하기 좋은 별주부전테마파크가 있습니다.
사천케이블카에서는 환상적인 일몰과 남해의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매력이 있는 경남 사천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항공우주박물관 항공우주박물관 내부 / 사진=방방콕콕 ◆ 경남 사천시 사남면 공단1로 78 한국항공 ◆ 매일 AM 09:00 - PM 17:00 (정기휴무 추석, 설날) ◆ 055-851-656 ◆ 화장실, 주차 ◆ 어른 3,000원 / 청소년, 경로, 어린이 2,000원 항공우주박물관은 종합 항공기 제작회사 한국우주산업이 국가 안보와 6·25전쟁에 대한 올바른 역사를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곳입니다.
21세기 첨단 항공우주산업의 기술과 비전을 제시하고 1995년 서울 여의도 종합 안보전시관에 소장되어 있던 2,200여 전시품을 이용해 2002년 8월 28일 개관한 박물관입니다.
아이들의 체험학습 현장으로도 주목받고 있는 장소로 규모에 비해 입장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아이를 포함한 주말 가족 여행지로 제격인 곳입니다. 항공우주박물관 야외 전시 / 사진=방방콕콕 옛날 대통령 전용기의 경우 내부를 관람할 수 있도록 만들었고 실제로 쓰인 수송기와 전투기, 탱크가 야외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비행기 종류들이 나열되어 있어 천천히 둘러보기 좋습니다.
우주복을 입은 우주인, 로켓 등 다양한 포토스팟이 있어 인상적인 사진을 남기기에 좋습니다. 큰 비행기 내부로 들어가 곳곳을 구경할 수 있고 각 전시물에는 상세한 설명서가 있어 궁금증을 해소하며 무리 없이 관람할 수 있습니다. 2. 별주부전테마파크 별주부전테마파크 내부 / 사진=유튜브 ok차박 전국투어 ◆ 경남 사천사천시 서포면 용궁로 132 ◆ 24시간 운영 ◆ 055-832-9610 ◆ 주차 ◆ 무료입장 사천 비토섬에 위치한 별주부전테마파크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으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비토섬은 별주부전이 탄생한 장소로 귀여운 조형물과 포토스팟이 많아 데이트코스로도 인기 있는 곳입니다.
별주부전테마파크 중심을 물놀이장, 전망대, 비토국민여가캠핑장이 있어 캠핑장에서 1박 숙박하며 주변을 둘러보기 좋습니다. 비토여가캠핑장에는 자라캠핑장, 용궁캠핑장, 용왕캠핑장, 토끼캠핑장 등 다양하게 있으니, 취향대로 예약하시면 됩니다.
입구부터 토끼상을 볼 수 있고 실제 토끼를 키우고 있어 수많은 토끼가 넓은 땅에서 뛰노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서면 자라 등 위에 세워진 정자가 있어 쉬어갈 수 있습니다.
별주부전테마파크에는 자라와 토끼 모형이 있고 가운데 작은 용궁, 여름에 물놀이터가 되는 놀이터, 커다란 동화책 모양 설명서 등이 있습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아이들과 함께 잠깐 방문해 둘러보기 좋은 곳입니다. 3. 노산공원 노산공원 동백꽃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경남 사천시 서금동 110-16 ◆ 055-830-4597 ◆ 주차 사천 노산공원은 겨울 동백꽃을 보러 가기 좋은 곳으로 주차장에 도착하면 바로 옆에 넘실넘실 이는 남해바다와 알록달록한 돌담을 볼 수 있습니다
공원으로 올라가는 길에도 피어난 붉은빛 동백꽃을 볼 수 있고 꽃잎이 떨어져 붉어진 바닥과 다양한 나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초록색 나뭇잎과 붉은빛의 조화가 아름다워 곳곳이 자연 포토스팟으로 만들어져 데이트코스로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노산공원 풍경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노산공원을 산책하는 길을 걷는 동안 곳곳과 길목에는 피어난 동백꽃이 가득하고 동백나무 사이를 지나갈 수 있는 동백 터널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쉬어갈 수 있는 원목 벤치가 있지만 동백꽃 배경과 어울려 포토스팟으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노산공원은 눈이 내리는 날에 특히 아름다우며 눈이 소복이 쌓인 배경으로 푸릇한 잎과 붉게 빛나는 동백꽃이 조화를 이룹니다. 날이 맑을 때도 아름답지만 일몰 때도 황홀한 빛으로 물들어 가는 곳이니 다양하게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 4. 사천바다케이블카 사천바다케이블카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경남 사천시 사천대로 18 ◆ 매일 AM 09:30 - PM 20:00 (정기휴무 1, 3번째 월) ◆ 055-831-7300 ◆ 유아 시설 (놀이방), 화장실, 주차 ◆ 일반캐빈 대인 왕복 15,000원 / 일반캐빈 소인 왕복 12,000원 / 크리스탈캐빈 대인 왕복 20,000원 / 크리스탈캐빈 소인 왕복 17,000원 사천바다케이블카는 바다와 산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일반칸과 크리스탈칸이 있는데 크리스탈칸의 경우 바닥까지 투명해 전면으로 사천 도시와 바다, 산을 감상할 수 있게끔 되어있습니다. 스릴과 풍경 모두를 잡을 수 있지요.
삼천포대교 공원과 삼천포대교가 훤히 보이고 바다 위를 지나 초양도로 향하게 됩니다. 다리와 배, 하늘 등 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느낌과 또 다른 풍경이 펼쳐집니다.
사천바다케이블카는 국내 최장 거리 케이블카로 평소보다 오래도록 탑승할 수 있지만 중간 정류장 초양정류장에 내려서 섬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초양도는 작은 섬으로 케이블카나 대교와 연결되어 있어 차량을 이용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초양도 전망대에서 남해바다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에 탑승해 각산 정상에 위치한 각산 정류장에 오르면 가파른 만큼 높은 위치에서 하늘을 가까이 볼 수 있고 넓은 남해와 신비로운 섬이 그림처럼 펼쳐집니다.
전망대도 운영해 세세하게 구경할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일출, 일몰 명소로도 유명한 곳으로 해 지기 전에 방문하면 최고의 일몰을 볼 수 있습니다. 5. 무지개해안도로 무지개해안도로 무지개 블록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경남 사천시 용현면 금문리 212-3 ◆ 24시간 운영 무지개해안도로는 사천의 핫플로 떠오르는 명소로 곳곳에 포토스팟이 있어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남해바다를 볼 수 있고 일몰로도 유명해 드라이브로 둘러보기 좋습니다.
유럽에서 볼법한 아기자기한 풍차가 돌아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바람개비와 커다란 하트가 있는 입구를 지나면 양쪽으로 남해 바다가 보이는 다리를 건너게 됩니다. 걷기도 좋고 자전거 타기에도 좋습니다. 무지개해안도로 얼굴 조형물, 풍차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여름에 방문하면 물이 빠지는 시간에 갯벌 체험도 가능합니다. 알록달록한 자전거, 무지개 보드 블록이 있고 다리에도 바람개비가 가득합니다.
갈대와 억새가 뒤섞인 채 바람에 흔들리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한쪽으로 빽빽이 모여있는 모습이 제법 운치 있어 포토스팟으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겨울 사천 여행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찾고 싶다면 무지개해안도로를 추천해 드립니다.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여행으로도, 로맨틱한 데이트코스로도 좋은 명소입니다. 그림 같은 풍경을 볼 수 있는 경남 사천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사천은 아이들의 체험학습 현장으로도 좋고 어른들의 로맨틱한 여행지로도 추천해 드리는 곳입니다.
소개해 드린 곳 외에도 빼어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사천에서 낭만적인 겨울 여행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