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트래픽 급증한 사실 근거로 `조작` 의혹 제기돼
- 근거로 인용된 통계는 3월 자료…자유한국당 해산 청원은 4월 게재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자유한국당 해산 청원이 1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런 가운데, 청와대 국민청원 때아닌 '조작'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30일
현재 SNS에서 일부 이용자들은 국민청원 게시판이 해외 트래픽 증가 폭이 비정상적이라며 조작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이들
주장에 따르면 국민청원으로 유입된 해외 트래픽이 전월 대비 베트남은 2351%, 브라질은 463.4%, 캐나다는 137.3%
증가했다.
이러한 주장의 근거로 제시되는 건 웹 분석 사이트 '시밀러웹'이 제공하고 있는 청와대 홈페이지 분석 자료다. 문제는 이 자료가 3월 통계라는 것이다. 해당 페이지에는 '2019년 3월 개요'(March 2019 Overiew)라고 분명히 명시돼있다.
'자유한국당 정당 해산 청원'은 지난 4월 22일 게재됐다. 시밀러웹에 나온 해외 트래픽 증가는 적어도 자유한국당 해산 청원과는 아무런 연관이 없는 셈이다.
그렇다면 갑자기 해외 트래픽이 급속도로 증가한 이유는 무엇일까? 지난 3월에 청와대 홈페이지에 해외 이용자들이 몰릴만한 정황이 있었다. 지난달은 유난히 국내에 연예계 이슈가 많았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한류 팬들 관심도 쏠렸다.
지난 3월 11일 성접대 의혹에 휩싸인 승리가 SNS에 은퇴를 선언했다. 이후 해외 승리 팬 중 일부는 SNS에서 '버닝썬' 사건 최초 폭로자로 알려진 김상교 씨 성추행 의혹을 수사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 참여를 호소하고 나섰다.
첫댓글 이 사진이 왜 게시글에 올려지지 않는 걸까..
이거 심의에 걸려서 그런건 아닐까요..ㅋㅋ
@정치자영업자박멸! 아아.. 빙고요~
이 주장을 이준석이 하던데..
어린 ㅅㄲ가 정치를 못되게 배워서..
인상은 과학이란 걸 깨닫게 해줬죠
거만하고 비열해 보여요
사진.... ㅋㅋ 압권!!!!!!
어떤 사진요?
바나나요?
다른 사진은 다 올려지는데 바나나만 안 올라가요ㅋㅋㅋㅋㅋㅋ
@꽁장군 아뇨....
저 위에 나베,장제원 사진요.
퍼 날라야지,,,,,,
@다구사랑 아하~
그건 1탄 사진이고 바나난 2탄 신상이에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