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편은 후쿠시마/니가타부터 출발합니다.
33호
지정 구간 : 토치기현 닛코시~후쿠시마현 미나미아이즈정 타지마, 닛코시~야이타시
개업 구간 : 토부 키누가와선 시모이마이치~신후지와라 / 야간철도 아이즈키누가와선 신후지와라~아이즈코겐오제구치 / 아이즈철도 아이즈선 아이즈코겐오제구치~아이즈타지마 / 토부 야이타선 신타카토쿠~야이타(폐선)
33호의2
지정 구간 : 토치기현 닛코시 카미미요리~나스시오바라시 니시나스노
미개업 구간 : 전 구간(카미미요리시오바라온센~니시나스노)
34호
지정 구간 : 토치기현 닛코시 닛코~닛코시 아시오초
미개업 구간 : 전 구간(닛코~아시오)
아시오에서는 와타라세계곡철도(구 아시오선)와 연계됩니다.
35호
지정 구간 : 토치기현 카누마시 시내~토치기시~이바라키현 코가시
개업 구간 : 토부 닛코선 신카누마~토치기~신코가
36호
지정 구간 : 토치기현 모테기정~나스카라스야마시~이바라키현 다이고정, 나스카라스야마시~나스시오바라시 쿠로이소
미개업 구간 : 전 구간
모테기에서 모카철도, 카라스야마에서 카라스야마선, 다이고에선 스이군선과, 쿠로이소에선 토호쿠본선과 연계됩니다.
37호
지정 구간 : 토치기현 이치카이정~타카네자와정
미개업 구간 : 전 구간(이치하나~호샤쿠지)
나나이나 이치하나에서 우츠노미야로 잇는 제안도 많이 들어왔으나 철도부설법 조항에 넣는 것은 실패했고, 사철로의 시도도 많이 있었으나 모두 좌절되었다고 합니다. 우츠노미야 라이트레일이 생긴 현재 ULR을 연장하는 구상이 다시 부상하고 있습니다.
38호
지정 구간 : 이바라키현 미토시~시로사토정~히타시오미야시, 시로사토정~토치기현 모테치정
미개업 구간 : 전 구간
모테기에서는 모카선과 연계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토에서 시로사토까지는 사철이 있었으나 60년대 모두 폐지되었습니다.
39호
지정 구간 : 이바라키현 미토시~호코타시~카시마시
개업 구간 : 카시마임해철도 오아라이카시마선 미토~카시마사커스타디움
39호의2
지정 구간 : 이바라키현 카시마시~치바현 카토리시
개업 구간 : 카시마선 카시마사커스타디움~카토리
40호
지정 구간 : 이바라키현 히타치오미야시~히타치오타시~히타치시
미개업 구간 : 전 구간
히타치오타~히타치 구간에는 사철이 있었습니다(2005년 폐지 후 BRT 전환).
41호
지정 구간 : 이바라키현 히타치나카시~나카시 스가야
미개업 구간 : 전 구간
42호
지정 구간 : 이바라치현 이시오카시~나메가타시~이타코시, 나메가타시 타마즈쿠리~호코타시
미개업 구간 : 전 구간
이시오카~타마즈쿠리~호코타 구간엔 사철이 있었습니다(카시마철도, 2007년 폐지).
43호
지정 구간 : 이바라키현 츠치우라시~조소시~사카이정~사이타마현 쿠키시~코노스시~사카도시~한노시, 이바라키현 조소시~류가사키시, 이바라키현 사카이정~코가시
미개업 구간 : 전 구간
44호
지정 구간 : 이바라키현 츠치우라시~이나시키시
미개업 구간 : 전 구간
45호
지정 구간 : 이바라키현 코가시~토치기현 사노시
미개업 구간 : 전 구간
46호
지정 구간 : 치바현 카토리시~초시시, 치바현 카토리시~소사시
개업 구간 : 나리타선 사와라~마츠기시
미개업 구간 : 카토리시~소사시(오미가와~요카이치바)
47호
지정 구간 : 치바현 이치하라시~오타키정~카모가와시
미개업 구간 : 전 구간(야와타주쿠~오타키~아와코미나토)
코미나토철도가 비슷한 구간을 달리지만, 세세한 구간은 차이가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297번 국도를 따라 철도를 건설하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다는 것이 일반적인 해석입니다.
48호
지정 구간 : 치바현 키사라즈시~키미츠시 쿠루리~오타키정~이스미시
개업 구간 : 쿠루리선 키사라즈~카즈사카메야마 / 이스미선 카즈사나카노~오타키~오하라
미개업 구간 : 카즈사카메야마~카즈사나카노
49호
지정 구간 : 치바현 훗츠시~카모가와시
미개업 구간 : 전 구간(카즈사미나토~아와카모가와)
49호의2
지정 구간 : 치바현 후나바시시~마츠도시
개업 구간 : 무사시노선 니시후나바시~신마츠도
50호
지정 구간 : 치바현 후나바시시~사쿠라시
미개업 구간 : 전 구간
케이세이 본선과 토요 고속철도가 해당 구간을 달리고 있습니다.
50호의2
지정 구간 : 치바현 아비코시~사이타마현 사이타마시
개업 구간 : 무사시노선 신마츠도~미나미우라와
50호의3
지정 구간 : 사이타마현 사이타마시~도쿄도 타치카와시
개업 구간 : 무사시노선 미나미우라와~니시코쿠분지
50호의4
지정 구간 : 사이타마현 사이타마시~카와고에시~한노시
개업 구간 : 카와고에선 오미야~카와고에~코마가와
50호의5
지정 구간 : 도쿄도 코쿠분지시~카나가와현 카와사키시
개업 구간 : 무사시노선 니시코쿠분지~신츠루미신호장
51호
지정 구간 : 도쿄도 하치오지시~사이타마현 한노시~군마현 타카사키시
개업 구간 : 하치코선 하치오지~쿠라가노
51호의2
지정 구간 : 도쿄도 시나가와구~치바현 키사라즈시
개업 구간 : 53호의2 참조
제53호의2 항목이 이 항목을 변경하기 위해 제정된 조항인데, 이 조항도 삭제되지는 않았습니다.
52호
지정 구간 : 도쿄도 시나가와구 오사키~카나가와현 요코하마시 나가츠다~마츠다정
미개업 구간 : 전 구간
유사노선으로 도큐 오이마치선, 도큐 덴엔토시선, 오다큐 오다와라선 등이 있습니다.
52호의2
지정 구간 : 카나가와현 요코하마시 사쿠라기초~카마쿠라시
개업 구간 : 네기시선 사쿠라기초~오후나
53호
지정 구간 : 카나가와현 요코스카시 시내~요코스카시 우라가
미개업 구간 : 전 구간
유사노선으로 케이큐 본선이 있습니다.
53호의2
지정 구간 : 카나가와현 카와사키시~치바현 키사라즈시
개업 구간 : 토카이도본선 카와사키화물~도쿄화물터미널 / 도쿄임해고속철도 임해선 도쿄화물터미널~신키바 / 케이요선 신키바~소가 / 케이요임해철도 임해본선 소가~키타소데
미개업 구간 : 키타소데~키사라즈
54호
지정 구간 : 군마현 시부카와시~나카노조정~나가노하라정
개업 구간 : 아가츠마선 시부카와~나가노하라쿠사츠구치
54호의2
지정 구간 : 군마현 나가노하라정~군마현 츠마고이무라
개업 구간 : 아가츠마선 나가노하라쿠사츠구치~오마에
54호의3
지정 구간 : 군마현 츠마고이무라~나가노현 나가노시 토요노
미개업 구간 : 전 구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