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얼마전 유아동복 쇼핑몰을 오픈해 운영 중입니다.
인터넷 도매시장을 통해 하고 있습니다.
즉, 고객이 주문을 하면 저희쪽에서 거래처에 재주문해서 거래처에서 배송이 나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고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배송이 너무 늦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에 주문을 하면 2~3일이면 도착을 하는데,
5일~7일이 걸려야 배송이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 평균 800명 이상이 방문하지만 주문건은 1건이 있을까 말까 합니다.
이용자들은 값도 싸고 옷도 예쁘고 좋다; 는 반응이지만 주문건은 거의 없습니다.
애아빠한테 큰소리 치고 용돈이나 벌자고 시작하고 벌려났는데 매일 주문도 없고 힘이 없습니다.
다른 아동복 쇼핑몰을 운영하는 분들의 노하우를 전수받고 싶습니다..
도와주십시요...
요즘 배송 매우 중요합니다.
배송 컴플레인 댓글이 달리는것도 매출이 줄어드는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요즘엔 익일배송만 안되도 컴플레인 하시는 고객들도 종 종 계시죠.
여유 생기실 때마다 직접 발송하실 수 있는 재고를 조금 씩 가져가세요.
하루평균 800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는데 평균 하루1건도 안된다면 방문자수 대비 매출이 너무 안나오는 겁니다.
질문자님의 홈페이지를 보지 않는 이상 정확히 말씀드릴 수 없으나
위와같은 배송문제도 주문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홈페이지 디자인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산뜻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꾸준히 업그레이드 해야 할거구요.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가격이죠. 타판매자들의 판매도 항상 체크하시면서 질문자님의 제품가가 너무 비싼건 아닌지 계속 체크하셔야 합니다.
가격문제 역시 질문자님과 같이 대행방식으로 판매하시는 경우 아무래도 직접 수입하거나 동대문 등에서 대량으로 사입해 재고를 가져가시는 분들보다는 매입원가가 비싼경향이 있어 그럴 수 있습니다.
때로는 원가500원도 안되는 사은품이 1,000원 2,000원 이상의 큰 힘을 발휘할때가 많습니다.
그런쪽의 프로모션등도 적극 검토해보세요. (이 또한 직접 발송이 아니라면 동봉이 힘들수는 있겠네요)
제일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배송대행이 아닌 본인만의 재고를 차츰 차츰 늘려가는게 제일 중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