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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리마당 묘월무인 정사생 - 전형적인 습목상정 명조
松栢 조흔 추천 1 조회 263 24.02.22 13:07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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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2.22 21:28

    첫댓글 1)전통 이론인 합충 이론을 기본으로 해석하고, 2)여기에 특정 학파의 "원신 과 록" 개념을 적용, 3) 그리고, 앞서도 언급한바 있는, 수명, 건강을 지배하는 재.식.인의 관계로 해석을 시도해 보겠습니다.

    천간충을 7충이라고 하는 이름으로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단순 극보다 정도가 강하고, 대운의 충은 강도가 더 강하죠, 그리고 일간의 육합도 그정도가 일반적인 강도를 넘어선다고 합니다. 일간 무토가 재성 계수와 원국에서 합. 일간이 득재한 형상. 이것을 "원국의 의향" 이라고 표현하는 학파의 이론을 따르겠습니다. 주어진 명이 무계합이라는 의미. 합이 깨지면 일이 생기는 징조가 됩니다.

    기해대운이 오면 기토는 계수에 대해 천간칠충, 기계충이 됩니다. 무계합을 와해 시키나, 계수를 충거하기엔 미흡. 무토의 보호에서 벗어나자, 옆에 있던 정화에 의해 정계충으로 파괴가 됩니다. 계수는 정재...8자중 유일한 재라 일주가 보호하란 것이 원국의 의향. 재산, 건강등에 문재가 발생을 의미.

    해운에 사해충이 일어납니다. 사화는 무토의 록 입니다. 록의 끊어진다는 의미도 재산, 직장의 문재와 해당 십신이 식성이라, 역시 건강에 영향을 줍니다.

  • 작성자 24.02.22 21:14

    제 의견은 재성이 희신이라면 재성 운에 건강해진다고 봅니다. 비겁이 기신이면 비겁 운에 건강이 나빠진다고 봅니다. 재운에도 비겁 운에도 건강이 좋다고 하는 것은 중심이 잆는 풀이라고 봅니다.

  • 24.02.22 21:02

    록의 원신이 무토, 즉일간 자신이니...일간에 흉이 미치는 상황. (이 이론이 하륜선생의 동조론과 유사성이 있습니다. 제가 하륜선생께서 동조론 설명시 놀란 부분)

    무대운이 오면 기 회복된 무계합은 힘을 받게되고, 득재의 의미. 사화 록지도 원신에 따른 동조 현상으로 살아나는 상황이 됩니다.

    쓰고보니 별 내용이 없어보이네요...봐 주셔 감사합니다.

  • 작성자 24.02.22 21:11

    의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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