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미나라 공화국 선착장으로 진입을 하고 있어요. 배를 타고 간 사람들이 내리면 구경을 마친 사람들이 다시 타고 돌아오기 위해 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네요.
이제 남이섬 나미나라 공화국으로 들어갑니다.
안내소 옆에 있는 건물엔 “그리운 이, 보고픈 이에게 엽서를 쓰세요”라고 써있어요. 엽서..... 언제 써보았는지 기억이 까마득하네요.ㅎㅎ
‘엄마의 행복’이란 제목의 아이를 안고 있는 엄마의 흙 인형과 입구 쪽의 풍경입니다.
나미나라 공화국을 찾는 여러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안내표지판 입니다.
동물 그림전 ‘아니말레리아’ 일부 입니다. 우루과이 예술가 까롤로스 빠에이로의 작품으로 신비스럽고 장난끼 있어 보이는 동물 그림들이 담고 있는 자연의 색은 라틴 아메리카 예술이 갖는 독특한 색감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어요.
이 전시는 지난 2010년 ‘세계 책나라축제’ 당시 개최된 ‘우루과이의 날’ 행사에 남이섬을 방문한 알바 폴로리오 주한 우루과이 대사와 강우헌 남이섬 대표가 합의한 ‘우루과이와 남이섬의 지속적 문화교류협력’에 의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겨울연가’의 주인공들의 가슴 두근거리던 첫 키스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곳이에요.. 문득 제 첫 키스는 언제, 어디서였던가? 잠시 생각을 해보았어요.ㅎㅎ
꽃을 따먹어서 벌받고 있는 토끼랍니다. 이걸 보니 꽃을 따다 걸리면 이렇게 나무에 묶어버릴 거라는 경고처럼 느껴지네요.ㅎㅎ
남이섬에는 녹색가게, 환경학교와 함께 유니세프가 입주하여 국제적인 NGO(비정부기구) 활동에 동참하고 있어요.
중국 관광객이 많이 오다 보니 양 꼬치 구이를 파는 곳도 생겼네요. 색색의 물병이 매달린 나무모양의 조형물은 패트병에 갖가지 물감을 타서 매단 것인데 예뻤어요. 아이디어가 참 좋지요?
허브로 만든 생활용품들을 팔고 있는 가게의 한쪽에 마련된 ‘겨울연가’ 포토 존 코너 입니다. 밖에서도 가게 안에서도 잘 보이지 않는 구석의 벽 뒤에 있는 곳을 우연히 찾아내었어요.ㅎㅎ
이 엄청 큰 모자상은 한쪽 가슴은 큰 아이에게 다른 쪽은 어깨 넘어 작은 아이에게 내어주고 있는 모습으로 남이섬의 대표적인 상징물 중 하나로서 중국 조각가 위청장이 만들어 세운 ‘장강과 황하’ 라고 합니다.
중국의 장강(양쯔강)과 황하를 어머니의 젖에 빗대어 표현한 것으로 어머니는 중국대륙을 뜻하고 젖을 먹는 아이들은 중국민족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겨울연가’ 남이섬에 관광객이 몰려들도록 일조를 한 너무나 유명한 드라마의 주인공들이지요.
1965년에 모래뿐인 불모지였던 남이섬을 매입해 나무를 심기 시작하여 현재의 남이섬이 있게 한 이미 고인이 되신 수재 민병도 선생의 모습입니다.
아래의 안데르센 홀은 2003년에 8개월에 걸쳐 국내 최초의 전국순회가 개최되었던 '안데르센동화와 원화전'을 기념하여 건립된 540m² 규모의 다목적 복합문화전시관으로 2003년 6월 4일 개관이래 각종 전시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세미나와 연수 등의 목적에도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색깔이 화려하고 아름다운 소와 뒤집힌 소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ㅎ
경북 청송군과 남이섬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청송군-남이섬, 관광 협력 MOU 체결을 하고 대표적 한류 관광지 남이섬에 슬로시티 청송 상징물을 설치한 곳입니다. 웃고있는 나무의 사과에 ‘청송’이란 글자가 새겨져 있어요.
남이섬 곳곳에 비치되어있는 책들. 화장실에도 여러 권이 놓여 있었어요. 우린 비가 오면 비닐을 씌우나? 지붕이 있어서 괜찮을까? 하고 별 걱정을 다 해보았어요.ㅎㅎ
지난 여름. 도미니카 공화국 축제 사진전이 열렸던 곳이라고 하는데 지금은 저렇게 금이 가고 있는 소 조형물만 덩그러니 놓여있네요. 색깔이 고와서 담아보았어요.
입금확인~^^
34번 최미자님 참석
35번 최미자님 지인(비) 참석
회장님 집안일 사정으로 불참 입니다.
34번 ㅡ최미자님 지인...
35번부터 댓글부탁드려요~^^
35번 정경아님(비회원) 참석 합니다
36번 최정석님 참석 합니다
입금확인요...
#37/박경숙
#38/공세정
입금확인요...
38번부터 댓글주세요...
38번 이찬식님참석
조현순님 개인사정으로 불참입니다. ..
38번부터 댓글올려주세요~^^
임필자외5명갑니다
38번~43번 입니다~^^
44번 조 재 형 참석
입금확인요...
45번 김순곤님 참석합니다
입금확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