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검사 불합격 차량입니다..
검사방법이 무부하 검사인것을 보면
정밀검사가 아니라 일반 검사 차량입니다...
인구 밀집도에 따라 검사방법이 틀리며
광역시는 무조건 정밀검사입니다..
사실 무부하검사는 왠만하면 합격인데
배출가스 검사데이타를 보면
상상 이상으로 문제가 많습니다...
공연비 람다값이
공회전 0.77 / 2500RPM 0.75로
연료를 품어내고 있습니다..
왜 이럴까요?
참고로 이 차량은
아주 아주 멀리서 온 차량이며
LPI차량을 가솔린으로 구조변경을 하였다는것인데
구조변경 시 코스트를 최대한 줄이기위하여
기존 부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중 대표적인 부품이 바로 ECU입니다..
물론 인젝터도 가솔린것으로 바꾸었겟죠...^^
이런 차량은 정비를 백날해도
절대로 돌아오지 않는답니다...
정상으로요...ㅋㅋ
그래서 대한민국 횡단을 하면서까지 오셨겟지만요...^^
또 한가지 차는 아주 잘 나갈것입니다..
그런데 연비는 꽝입니다..
아마도 에쿠스 리무진급일것입니다..ㅋㅋ
한마디로 대충 개조 했다는거죠..
이 차량은 두가지를 만져야 하는데
공회전 시, 가속 시
연료량 데이타를 셋팅해야합니다..
뭘로하냐구요...
바로 ECU맵핑이죠...^^
ECU맵핑은 차 잘 나가게도 하지만
그 기준점이 어디냐에 따라
차를 망치느냐!
차를 만지느냐! 의
큰 차이이지 않을가 싶습니다..
차가 잘 나가는것도 중요하지만
배출가스가 이렇게 나오면 어쩌라구요...
죽어란 말 아니겟습니까..
또 오래된 차량에
신차 때 ECU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과연 밸런스가 맞을까요?
절대 맞을 수 없답니다..
가장 대표적인 부품이
1. 엔진
2. 미션
3. 인젝터 및 각종 센서가 잇습니다..
다 바꾸면 새차가 될까요...ㅎㅎ
이러한 이유로 엔진상태에 따라
배출가스 조정 및 엔진 출력 조정을 한다면
차가 얼마나 좋아하겠습니까...
ECU 맵핑!
차를 올바르게 만들어주는
아주 획기적인 아이템이랍니다..
차수리닷컴에서는요...^^*
ECU프로그램 셋팅하고 있습니다..
공회전 모드, 가속 모드 셋팅값을
RPM 부하영역별로 정밀 셋팅하면서
배출가스 셋팅을 해 나갑니다..
무려 5번에 걸친 셋팅끝에
배출가스규정을 완벽하게 만족하는
셋팅값을 찾아 맵핑 해 드렸습니다..
글로서는 아주 간단한데
이렇게 셋팅하기까지
무려 4시간이 소요되었다는 사실...
이 정도면 비용을 억수로 많이 받아야하는데
아주 멀리서 오신분이라
특별히 기술료 DC 좀 해드렸습니다..
이런 경우는 드문데...
특별히 해 드릴만큼 정성이 있었기에
현실에서 이루어 졋습니다...^^
참고로 조정은 그냥 하는게 아니라
배출가스 장비 장착 한 뒤 데이타보면서요..
그래야 합격 할 수 있는지 알지요...
감으로 되겠습니까...ㅎㅎ
차수리닷컴에서는
자동차검사 빠꾸당하는
불편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자동차검사 사전점검_대행서비스를
하고 있으니 정밀검사도 함 받고
배출가스 검사도 받으셔서 합격은 기본으로 생각하고
내차의 안전도 검사를 해 보심이 어떨런지요...
근데 이렇게 검사 해 드리는데
3만원이면 공짜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