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시협의회 척사대회 개최
- 10개 단위 적십자봉사원들의 친선과 화합의 장 열어!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구리시협의회(회장 김복조)가 2월 20일 경기도지사 동북봉사관(관장 강성욱) 대강당 회의실에서 10개 단위 적십자봉사회 봉사원들의 친선과 화합의 목적으로 ‘2025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 척사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 전통문화 ‘윷놀이 대회'라는 즐거운 놀이마당에 이수원 적십자 대의원을 비롯하여 함정현 경기도협의회 부회장, 구리시협의회 이영주 초대회장, 송병주 2대 회장이 참석했으며, 또한 윤호중 국회의원, 박석윤 보좌관, 신현관 자원봉사센터장, 등 내빈이 방문하여 더욱더 빛나는 대회가 되었다.
이날 각 단위별로 ▲교문 1동(무나물), ▲교문 1동(시래기), ▲인창동(봄동나물),▲ 미사랑 권운녀(겉절이), ▲수택 1동(멸치볶음), ▲수택 2동(막걸리), ▲수택 3동(국거리), 다양한 색채 나물과 수육, 떡, 과일, 오곡밥(찹쌀, 잡곡) 등 11가지의 우리 고유의 민속 “전통놀이‘에나 맛볼 수 있는 즐거운 행사를 가졌다.
행사 총괄 대회운영은 윤성진 구리시청공직자 적십자봉사회장이 진행을 맡아 구리시협의회가 준비한 상금과 상품선물, 추첨 이벤트 행사와(개인, 단체) 결승전을 봉사원들이 함께 민속 전례놀이(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공기놀이, 윷가락, 다트, 던지기)를 응원하고 때론 환호성과 아쉬움으로 희비가 엇갈리며, 모두가 함께 기량을 나누는 화합의 척사대회를 진행했다.
이날 전반전에는 10개 단위 대표 선발과 예선전을 통과. 후반전에는 대진표 순으로 결승리그전으로 열띤 응원 속에 결승 1. 2. 3. 등 판가름하여 상금과 격려금, 번호를 추첨하여 각종 상품을 시상하는 멋진 행사와 함께 “2025년 사랑과 봉사’를 실천으로 행동하는 적십자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한편, 김복조 구리시협의회 회장은 이번 2025년 척사대회를 통해 새로운 도약과 소중한 기회를 삼아 적십자봉사회가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관심을 보여주는 조직의 일원으로 그 봉사정신을 살려 우리의 작은 노력이 큰 변화를 이뤄 낼 수 있도록 함께 실천해 나가자고 전했다.
첫댓글 구리시협의회(회장 김복조) 봉사원님들 봉사원들의 친선과 화합의 목적으로
‘2025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 척사대회’ 개최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하진호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