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방송TV #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 치위생과는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제8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을 개최헸습니다.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은 국민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소명 의식을 다짐하는 예비 치과위생사로서 임상실습에 나가기 전 진행하는 뜻깊은 행사입니다.
제8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황윤숙 협회장, 대구시치과의사회 박세호 회장, 치위생과 손화경 학과장을 비롯한 내외귀빈과 치위생과 교수 및 재학생 등이 참석해 예비 치과위생사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학생들에게 힘찬 박수와 격려를 보냈습니다.
박현숙 교수의 개회사로 시작된 선서식은 ▲이재용 총장 축사 ▲황윤숙 협회장 축사 ▲박세호 회장 축사 ▲선서생 핀 수여식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 ▲졸업생 축하 영상 ▲재학생 축가 ▲폐식사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치위 생과는 2015년에 신설돼 8년째 대구・경북 전문대학 치위생과 입시경쟁률 1위와 대구지역 치위생과 중 유일하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4년 연속 100% 합격의 성과를 거뒀다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현장중심형 전문치과위생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 치위생과는 지역 대학 최초로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갖춘 최첨단 치과 진료 실습실과 우수한 교수진 및 엘리트 인재양성 교육과정을 통해 2022년 취업률 100%라는 놀라운 성과를 보이며 치과위생사 양성 전문대학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