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경제자유구역 북평지구 (주)금강씨엔티 준공
- 2. 7.(수) 준공식 개최, 탄소중립 관련 제품생산공장 및 테스트베드 구축예정
- 강원경제자유구역 북평 수소특화단지 기반 마련,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오늘(7일) 강원경제자유구역 북평지구 장기임대단지 1호 입주기업인 (주)금강씨엔티의 준공식이 개최되었다.
❍ 이번 준공식에는 강원경제자유구역청장, 동해시장 등 주요 관계자약 60여명이 참석하여 (주)금강씨엔티의 성공적인 가동을 축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 강원경제자유구역청은 북평지구 기업유치를 위해 한국동서발전(주), 산업단지공단 동해지사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고 핵심전략산업 기업 선정 등을 통해 총 8개 기업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 (주)금강씨엔티는 2022년 핵심전략산업인 수소산업 분야 기업으로 선정되어 북평지구에 입주하게 되었다.
□ (주)금강씨엔티는 2003년 9월 설립된 대기오염방지 저감설비 등 환경플랜트 분야 제조업체로 친환경·에너지 관련 특허를 다수 보유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기업이다. 2017년부터 수소경제 진출을 준비하며 수소생산·정제·안전관리 연구개발과 함께 국책과제를 다수 완수해 왔다.
❍ (주)금강씨엔티는 이번 준공을 계기로 수소정제, 수소생산 및 저장, 능동지능형 수소안전관리 시스템 등 수소사업 핵심 제품군 생산을 통해 수소전문기업으로 변모할 계획이다.
□ (주)금강씨엔티 민윤식 대표이사는 “이번 준공을 통해 수소사업 본격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친환경 수소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이번 금강씨엔티의 신축 사옥은 올해 상반기 중 착공하는 공장과 연계할 관제탑으로써, 연면적 1,576㎡ 규모의 수소 생산 · 정제 · 저장 · 안전관리 등의 분야에 걸친 연구개발 및 생산을 위한 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 강원경제자유구역 심영섭 청장은 ”(주)금강씨엔티의 준공은 북평장기임대단지의 성공적인 출발을 의미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히고 ”더 많은 기업유치에 적극 나서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출처 : 강원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