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21367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이 가장 중요'
베리타스알파 = 김주현 기자] 사람마다 가진 능력이 다르듯, 공부방법도 천차만별이다. 반드시 정해진 공부방법이 옳다고 말할 수는 없다. 그러나 효과의 정도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아직 자신에게 맞는 공부방법을 찾지 못했거나, 현재 적용하고 있는 방법이 크게 효율적이지 못하다고 느끼고 있다면 공부에 일가견이 있다는 유명인들이 추천한 공부방법도 한 번 살펴보자. 꼭 나에게도 효과적일 것이라는 보장은 없지만, 그 중에서 나와 맞을 법한 학습방법을 찾을 수도 있다.
고교 지역 1등, 서울대 치의예과 출신 가수 김정훈의 공부 비법
|
|
|
▲ 서울대 출신 가수 겸 배우 김정훈. /사진=김정훈 페이스북 |
‘엄친아’ 원조하면 서울대 치의예과에 다닌 것으로 유명했던 가수 김정훈을 빼놓을 수 있을까. 고등학교 시절 지역 1등을 차지할 만큼 공부잘하기로 소문난 가수 김정훈이 tvN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에 출연, 자신만의 공부방법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김정훈은 공부에 시간보다 질적으로 얼마나 집중하느냐가 중요하다며, “10시간 공부할 것을 2시간만 하고도 점수가 잘 나오는 방법”이 있다고 얘기했다. 이어서 김정훈은 “내가 좋아하는 것들은 시험기간에 공부하지 않고, 모자랐던 부분을 집중적으로 봤다”며 모르는 것을 빨리 알게 하는 것이 성적을 오르게 하는 비법이라고 강조했다.
육사, 서울대 입학한 개그맨 대표 브레인 서경석의 암기 규칙
서경석은 연예계 대표 ‘브레인’이다. 서경석하면 가장 먼저 ‘서울대 출신’, ‘육사 수석 입학’ 등을 손꼽을 만큼 공부 잘하기로 유명한 스타다. 더욱이 과외 선생으로도 유명했던 서경석이기에 그의 공부방법을 궁금해 하는 이가 많다. 서경석은 토크쇼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 자신만의 학습비법을 공개한 바 있다. 서경석이 밝힌 학습비법은 “평생 잊지 못할 암기 규칙을 만드는 것”. 예를 들자면 “임진왜란이 일어난 해는 1592년이다. 이를 외울 때에 ‘이러구 있을 때가 아니다’라고 외워서 쉬웠다”는 것. 이어 서경석은 학습에 암기도 중요하지만, 수능에 이해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며 학력고사식의 암기비법과 수능식의 이해력이 합쳐지면 완벽한 암기법이 될 수 있다며 강조했다. 특히 역사 공부를 예로 들며 역사는 인과관계가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학습을 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기도 했다.
서울대 출신 미녀 스타 김태희의 공부 비법
‘지성미’하면 떠오르는 대표 스타 김태희의 공부 비법은 무엇이었을까. 어린 시절부터 1등을 놓쳐본 적이 없다는 수재로 유명한 서울대 출신 배우 김태희는 한 토크 콘서트에서 자신만의 학습 비법을 밝힌 바 있다. 김태희가 첫 번째로 손꼽은 학습 비법은 ‘자기 리듬에 맞춰 공부하라는 것’. 아무리 좋은 방법이라 할지라도 자신에게 맞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며, 자신이 최고로 집중할 수 있는 시간를 잘 활용하여 공부하라고 언급했다. 두 번째로 강조한 것은 ‘어렵다 할지라도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는 것’. 공부란 노력의 산물이다. 얼마나 노력하는가가 결실로 나타난다는 것을 잊지 말라는 얘기. 마지막으로 김태희는 ‘내가 좋아하는 일을 선택하라’며 좋아하는 일은 열정을 가지게 해 자연적으로 잘할 수 밖에 없음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수능으로 고대 합격했던 영화 ‘파수꾼’의 배우 박정민
영화 ‘파수꾼’, ‘전설의 주먹’, ‘감기’ 등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입증받은 배우 박정민이 알고 보니 엄친아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한예종을 졸업한 그가 사실은 수능을 치고 고려대에 합격한 바 있었던 것. 박정민은 이미 중학교때부터 공부잘하기로 유명한 학생이었는데, 자율학교인 공주 한일고에 입학했던 것만큼 성적이 뛰어났다고. 뿐만 아니라 연기 때문에 공부에 온전하게 집중할 수 없었음에도 고려대에 합격할 수 있었을만큼 공부 비법이 탄탄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정민은 한 인터뷰에서 공부 비법을 밝힌 바 있는데, ‘공부 잘하는 친구를 옆에 둬라’며 자신의 경험에 대해 전하기도 했다. 고등학교 입학 후 자신보다 훨씬 공부를 잘하는 친구들이 많았고, 그들을 옆에 두고 도움을 많이 받았다는 것. 이미 자신보다 공부를 잘 한다고 생각하니, 모르는 것을 물어볼 때도 부끄럽지 않았다고 한다. 공부 잘하는 친구들이 설명해 주는 것이 효과적인 이유는 이미 그 친구도 한 번 겪은 바 있는 어려움이기 때문. 자신이 모르는 문제는 이 친구도 한번쯤 고민했을 법한 문제이기 때문에 선생님보다 쉽게 설명해 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박정민은 이어서 논술에 도움을 주는 방법으로 매일 신문을 스크랩하고 내 의견을 정리하는 것, 평소 관심분야의 일들을 생각하고 정리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 등을 언급했다.
절대 수업시간에 졸지 않았던 고대 출신 박지선
개그우먼 박지선은 고대 사범대 출신으로 공부 잘했기로 유명한 스타다. 박지선은 한 방송에서 자신의 모교를 방문해 공부 비법을 전한 바 있는데, 박지선의 비법은 기본에 충실하자는 것이었다. 박지선은 수업시간에 절대 졸지 않는 것이 자신의 공부비법이라 밝히며, 후배들에게도 수업시간에 충실할 것을 당부한 바 있다. 이어 박지선은 학원에서 이미 배운 것이라 할지라도 학교에서 수업을 들으며 다시 한 번 확인한다는 생각으로 공부했다며 수업시간의 효율성에 대해 강조했다. 박지선은 공부비법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열심히 하려는 마음가짐 자체가 가장 중요한 동기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독설’로 유명한 스타 토익 강사 유수연의 공부비법
스타 토익강사 유수연은 독설로 유명한 인물이기도 하다. 그러나 직설적인 만큼 그의 발언이 효과적이라는 이들도 많은데 한 인터뷰에서 밝힌 유수연의 학습비법에 대해 살펴봤다. 유수연은 학습을 함에 있어서 학자처럼이 아닌 영업사원이 된 것처럼 하라고 강조했다. 자신의 목적에 따라 단기 목표를 가지고 가장 빠른 지름길을 찾아 정복하라는 얘기. 이어 유씨는 공부할 시간이 없다는 말은 핑계에 가깝다며 쉴 것 다 쉬어가면서는 절대 성공할 수 없다며 성공하려면 ‘독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백번 머리로 고민하는 것보다 일단 몸을 움직여 도전하는 것, 절대적인 노력이 최고의 공부비법이라는 것이라며 강조했다.
화성인 바이러스에 출연한 22살 최연소 변호사의 공부비법
tvN 토크쇼 ‘화성인 바이러스’에 하루 네시간만 공부해서 최연소 변호사가 된 화성인 손빈희씨가 출연한 바 있다. 하루 네시간만 공부하여 변호사가 된 것도 놀라울 따름인데, 더 놀라운 것은 사교육 한 번 받지 않고 홈스쿨링만으로 22살에 변호사가 되었다는 것. 손씨가 이토록 공부를 잘할 수 있었던 것은 자신만의 비법이 있었기 때문이라 밝혔는데, 손씨의 비법은 다름아닌 집중력 강화 훈련이었던 것. 손씨는 매일 집중력 강화 훈련을 했고, 하루에 4시간만 공부하기로 정해두고 정해진 4시간동안 최선을 다해 공부했다고 한다. 초집중해서 공부했기 때문에 공부가 끝나고 나면 배가 고팠을 정도라는 것. 그러나 로스쿨 입학 이후는 공부를 잘하는 이들이 많았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해져 4시간 이상 공부했다고. 그러나 반드시 4시간 공부하고 1시간 쉬고 또 다시 4시간 공부하는 방법을 선택했다고 한다. 뇌가 휴식을 취하지 못하면 머리에 남는 양이 별로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첫댓글 와.. 이 글도 못읽을 정도로 읽히지가 않아 ...공부 싫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 학위논란도있었는데 호주거기서
ㅋㅋㅋㅋㅋㅋ
난 목소리땜에ㅜㅜ
내 목이 다 아파와서 ㅜㅜ듣다 포기ㅜㅜ
미투. 상대방 기분 잡치게하는 스탈
헐 서경석 대박
서경석대단한게 진짜사나이에서 검정고시준비하는 생활관동기들? 공부봐주던데 ㅎㄷㄷ난이미까먹은지오래
공부시발....
서경석 과외 진짜 재밌게 잘해줬을거같다....
태쁘는 공부를 즐겼던것같음ㅋㅋ 학교 끝나면 뒤도 안돌아보고 집으로 막 뛰어갔다궁
공부하고싶어서! 그 말 듣고 아 뭘해도 될사람은 그럴만한 가치가 있어서 잘되는거구나 했당
나의 여신님!!
김정훈 연예인 하기엔 머리가 아까워 ㅠㅠ
마지막....진짜개쩐다
대단하다 진짜 다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