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2019년 부진한 실적 영향, 배당 제한적 증가 - 주요 유통업체들 사업구조조정 + 화장품 대 중국 브랜드 인지도 저하 영향, 업종 당기순익 작년 대비 감익 - 전체 배당 8.3% 증가, 평균 배당성향 26.8%(YoY +7.6%p), 평균 시가배당수익률 1.6% - 시가배당수익률 롯데하이마트(4.8%)>GS홈쇼핑(4.6%)>웅진코웨이(4.0%)>롯데쇼핑(3.8%) 순 - 단, 웅진코웨이 분기 배당 적용 시, 연말 배당수익률 1% - 이마트 감익에도 불구 절대적 배당수준 유지 - 별도 기준 적용 시, 코스맥스 국내 사업 수익성 개선으로 배당금 증가 가능성
- 2020년 실적 개선세 지속 여부 관건 -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 특성 상, 트렌드에 민감 + 신규/벤처 브랜드들과의 경쟁심화 불가피 - 클리오 3가지 방향성 제시 : 1) 신규 라인업 확대: 페리페라 마스카라 ''키스미'' 대체 목표, 더마토리 올리브영 2020년 런칭 확정 2) 해외 매출 확대: 2020년 글로벌 매출 규모 400억원 추정, 특히 일본 12월부터 오프라인 채널 판매 시작 긍정적
하나 박종대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무엇을 살지 모르시겠다는 회원님은 추천종목을 ☎상담신청: 02-446-1063 ▶주식투자의 목적은 ‘돈을 벌어 경제적 자유’를 얻는 것이 유일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매매주도권'을 투자자 본인이 갖고, 스스로 ‘종목선정'과 ‘매매(매수/매도)’를 통해서 회원님의 소중한 주식투자 자산을 늘려가고 쌓아가야 합니다. ▶지금부터 불스탁 주식투자연구소에서 그 방법을 공개하고, 회원님들과 '경제적 자유' 를 공유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