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kbs.co.kr/radio/1radio/debate/notice/index.html
KBS 공감토론
9/26(월) 주간정치포커스 "김재수 장관 해임결의안 통과로 빚어진 여야 대치정국의 파장과 해법"
□ 김진
제가 이번 청문회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하기 위해서 63페이지짜리 청문회 회의록을 제가 다시 읽었습니다. 그 내용을 보면 의혹이라고 제기됐던 문제가 거의 다 해소됐잖아요. 야당이 해임건의안을 낸 것을 또 읽어보면 특혜대출, 황제전세, 모친방치, 국가모독, 이 네 가지 사유를 해임건의안 사유로 냈어요. 하지만 특혜대출이라고 하는 것은 또 다 해명이 됐잖아요. 당시 시중금리가 8%였는데 야당이 주장하는 대로 1%대가 아니라 6.6%로 대출 받았다는 것하고, 황제전세라고 하는 것은 집주인이 청문회 증인으로까지 나왔잖아요. 그래서 김재수 장관 얼굴도 오늘 처음 본다고 그랬는데 그런데 무슨 커넥션 으로 무슨 특혜전세를 받았다는 겁니까? 다 주변의 전세 시가라든가 그 집의 담보로 잡힌 채권보증금이나 내용을 집주인이 다 자세하게 설명을 했는데.
결국은 국민의당의 인사청문위원 세 사람 도 그런 데에 동의해서 해임건의안 내는 데에 국민의당이 반대한 것 아닙니까? 국민의당이 반대했다는 자체가 김재수 장관의 임명이나 이런 것이 문제가 없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 아니에요. 그런데 대통령이 4억 5천만 달러 대북송금 정상회담 빚돈으로 준 것 핵개발에 도움이 됐을 거라고 이렇게 대통령이 지적하니까 호남에 기반을 두고 있는 국민의당 의원들이 그것을 정치적으로 반격을 하기 위해서 찬성에 가담한 것 아닙니까? 모든 정황이 그렇잖아요. 이것이 정정당당하고 떳떳하면 국민의당이 왜 처음부터 해임건의안에 찬성 안 했습니까?
□ 김진
이것은 새누리당이 해임건의안을 받아들이라고 건의를 했어도 대통령이 거부를 해야 되는 사안이에요.
지금 문제가 되는 김재수 장관은 전 재산이 9억 원이에요. 이 사람이 무슨 재정 장학에 비리가 있다고 엄청나게 의혹을 부풀려 가지고 증명도 안 되는 사실 가지고 이 사람을 생사람을 잡으니까 이 사람이 임명된 다음에 자기 경북대학교 네이버 밴드에억울하게 음해와 모함을 당했다, 종편에서 근거도 없이 허위사실로 나의 명예훼손 한 사람들 내가 법적 조치 취하겠다고 얘기한 게 뭐가 잘못됐습니까? 이 나라 장관은 반격할 수 있는 권리도 없습니까? 해명할 수 있는 권리도 없어요?
사상 최악의 엉터리 해임건의안입니다. 국회가 말이죠. 자기네들 스스로 인사청문회를 엉성하게 부실하게 해 놓고 그 청문회를 통해서 의혹이 다 해소된 사람을, 저는 조목조목 이 사람의 의혹이 뭐였고 이 사람이 어떻게 해명을 했으며, 그게 청문회 과정에서 다 해소됐다는 것을 실례를 들어서 말씀을 드리잖아요. 그런데 계속 의혹이 남아 있다고 주장하는 분들은 구체적인 케이스 하나 들이대지 못하면서 그렇게 주장을 합니까?
□ 김진
우리가 따져야 될 것은 야당이 해임건의안에 적시한 4가지 이유가 과연 다수 국민이 보기에 납득할 만한 사유냐, 이것이 합리적인 거냐, 불합리하면 새누리당이 건의하든 안 하든 어떤 일이 있어도 대통령은 이것을 거부해야 되는 겁니다. 그래야 나라에 도가 서잖아요. 국회가 대통령으로부터 존중을 받으려면 국회가 합리와 상식에 따라서 많은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그런 해임건의안 이유를 제시해야 될 것 아닙니까? 제가 여러 차례 얘기하잖아요. 지시한 4가지 이유가 다 틀렸다고. 요새는 초등학교나 중학교에서도 뭔가 하나 단체적으로 집단성명을 채택하거나 이럴 때 아주 상식적이고 근본적인 그런 논리적 근거를 제시합니다. 그런데 이것은 자기네들이 스스로 청문회에서 해명됐다고 주장하면서, 국민의당의 인사청문위원 세 사람이 의원총회에서 낸 의견이 그것 아니에요. 의혹이 해명됐다고, 그러니까 해임건의안은 내서는 안 된다고. 자기네들이 스스로 얘기해 놓고 해임건의안에 찬성해서 대통령이 이것을 받아들이는 게, 도대체 이런 국회의 자기 자신들의 수준을 가지고 대통령더러 자기들을 존중해 달라고 그러면 말이 됩니까?
첫댓글 어제백분토론 나와서도 열변을토하던데요 화이팅 김진
어제 mbc 백분 토론에서도 논리있게 잘하시더군요
김진 논설위원 같은분이 나라의 중책을 맡어셔야 대한민국이 그나마 망하지 않을탠데....
공감합니다.
공감 합니다
그러니 절대 물러 서질 말고 장관직 수행해 가야 한다
백번 공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