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가 현장 직원들 사용하기 위해서 아파트를 전세로 얻었는데요.
전세권설정을 했는데요!
전세권설정 등기비용청구 내역서(금액은 임의로 적었습니다)
계정과목이랑 적요를 어떻게 할지 ... 정확하게 잘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등록세,교육세 100 (계정과목 : 적요내용)->?전세권설정 등록세및 교육세 이런식으로 하면될까요?
증지대 10( 계정과목 : 적요내용)->
인지대10(계정과목 : 적요내용)->등본대5(계정과목 : 적요내용)->
그리고 저위에것을 처리해주는곳에
수수료 ,교통비 해서 100(계정과목 : 적요내용 )
어떻게 하면좋을까요?/ 지급수수료 /경비로 하면되나요 ? ? 그리고 각각 적요를 어떻게
적어야할지 모르겟어요
혹시 제글을 보시는분 꼭좀 답글 남겨주세요 내일 아침에 처리해야하는데 ㅠㅠ 처음 하는거라서
두려워요..
카페 게시글
(Q&A) 경리실무
전세권설정(등록세,교육세,인지대,..) 분개좀봐주세요 ㅠㅠ...
다음검색
첫댓글 등록세, 교육세, 증지대, 인지대 등은 세금과 공과로 처리하시고요, 수수료는 지급수수료 또는 수수료비용, 교통비는 여비교통비로 처리하시면 될꺼 같아요...
계정은 위엣분 말씀대로 하시면 문제 될건 없을 것 같습니다.. 적요는 임직원 기숙사용 아파트 계약시 등록세 이런식으로 적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적요는 감사시 손익 귀속시기 및 실질귀속을 따질 때 중요한 역활을 하더군요..
답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