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부터 우리집 시클라멘도 잎들이 하나둘씩 노랗게 변해가서 걱정했는데, 여기 들어와 보니 휴면기에 접어들 시기라구요? 정상적 현상이라니 안심입니다.
이번 겨울에 사왔는데, 잎이 많이 크고 풍성해져서 지금 화분으로는 너무 비좁아보여 분갈이 해주고 싶어요.
잎이 누렇게 뜬 상태라 영 컨디션 안좋아 보이는데, 분갈이 해줘도 될까요?
그리고 지금 잎이 자꾸 노랗게 변하는데, 그냥 가만히 놔두면 되는건가요?
어찌 손을 써야할지 모르겠어요.
며칠전에 시클라멘은 직사광선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해서 베란다에 내놓은 것을 거실로 넣었는데, 전 그 때문에 노래지는줄 알고 일단 오늘아침에 다시 베란다로 내놓은 상태입니다.
어떻하면 건강하게 이번 여름을 나게 할 수 있을까요?
첫댓글 저두 시클라멘보면서 그래 푹 쉬어라하고 있어요. 여름이 휴면이라는거 여기서 알았거든요. 안그랬음 내가 뭘 잘못했나하고 이래저래 물주고 영양제주고 하다가 결국은 보냈을거에요.^^*
울집 시클라멘 정남향인 베란다에서도 잘피고 엄청 잘자랐어여...근데 며칠전 분갈이 해주고 나니까 몸살을 하는지 잎두 누렇게 되구,대도 로 안올라오는거 같드라구요..흑흑흑
시크라멘은 서늘한곳에서 꽃을 피우는 화초입니다. 베란다는 아닙니다..지금은 거실안쪽이 났습니다.
시클라멘 추운곳에서 휴면기를보내야 내년에 이쁜꽃을보여준답니다 서늘한곳에두고 장마지나고여름엔 한달에한번정도 물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