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슨 버그가 이렇게 많은가 싶어서 읽어볼겸 하다가 같이 번역해 봤습니다.
그외 추가되었으면 하는점도 여러가지군요, 아래처럼만 모두 수정이 된다면 대단한 게임이 될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인공지능
슬로우모션 버그
가끔 광장에서 움직이지 않음
궁기병의 공격에 대한 우둔한 반응
가끔 열려있는 성문을 이용하지 않음
무너진 성벽으로 모든 유닛이 돌진(대단한 랙을 유발)
공성시 사다리나 시즈타워에 많은 유닛들이 떨어지지 않음(대단한 랙 유발)
화살공격에 반응하지 않음
적절하게 성벽을 보호할 수 있는데도 가끔 도시의 성벽을 포기하고 광장으로 후퇴
측면기동에 대한 무반응
근접불가지역에 유닛배치-산꼭대기등
캠페인 맵
항구에 대한 무작위적 봉쇄 또는 해제
자동 세금 관리시 너무 빈번하게 매우 높음으로 관리
가끔 유닛을 한부대만 보냄-적 장군 혼자서 공격
플레이어-유닛 조종시
장군
슬로우 모션 버그
가끔 기병이 차지하지 않음
가끔 기병이 제대로 유닛을 추격하지 않음
가끔 기병이 최초 차징시 랜스대신 근접용 무기 사용
사정거리 도달시 공격을 내려도 계속 사격하지 않음
가끔 보병유닛이 돌격하지 않음
가끔 보병유닛이 패주하는 적을 추격하지 않음
가끔 유닛이 근접전시 모든 부대를 보내지 않음-공격시 첫열의 10-12명의 병사들만 공격하고 나머지는 열 뒤에서 산개, 더 많은 병사들이 공격할 수 있음에도 공격하지 않음
보병이 기병 공격시 기병에 근접해서 공격하지 않음. 빌맨이나 말에서 내린 영국기사들의 경우 등
미사일 유닛이 돌격 보너스를 잃음-돌격시 근접무기로 전환하지 않기 때문에 돌격 보너스를 상실함
공성무기
언제나 시즈타워에 전부 올라가지 않음-땅위에 몇명은 남아있음
언제나 사다리에 전부 올라가지 않음-땅위에 몇명은 남아있음
공성무기 pathfindinf 문제-도로위나 도시안에서 길을 제대로 못찾음
성벽이나 타워 성문을 탈취했을때 나타나는 이름-이름이 바뀌지 않아 플레이어가 무엇을 탈취했는지 알아보기 힘듬
외교
두개의 기독교 국가간에 전쟁 발발시 교황은 누구를 파문시켜야 하는지 정확히 모름- 여러번 교황은 자기의 땅을 보호하는 방어국가를 파문시킴
외교버그-플레이어가 두개나 그 이상의 국가와 전쟁중이라면 경계선을 공유하는 동안에 평화협정을 맺을 수 없음
컴퓨터가 자동적으로 7개 지역을 점령한 후에는 적대적 관계를 유지하려함-7개 지역을 점령후에는 다른 국가와의 모든 관계가 적대적관계에서 변하지 않음
기타 수정
전쟁
2d sprites가 너무 밝음
리플레이-정상적인 리플레이 파일이 실행되지않음
공성시 타워-이 경우, 만약 타워가 적에게 점령되었을 경우 타워근처나 땅근처 유닛을 배치만 해도 재탈취됨
덴마크인이 러시아어를 구사함-덴마크인은 적어도 독일어를 해야 하나?
트레뷰쉣 기동-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지거나 아예 움직이지 않음
스파이가 성의 모든 문을 열어버림-오직 문 하나만 열수있어야 함
공성병기에 불이 붙는 부분-인공지능은 플레이어의 공성병기에 너무 쉽게 불을 붙이지만 플레이어는 그렇지 못함, 이건 플레이어에게 불공평함
크로스보우맨의 공중에 대한 고각사격-크로스보우는 오직 상대적으로 직선사격만 할 수 있다
Heavily-armored 유닛이 농부와 같은 사운드 효과를 가짐-금속이 철거덕하며 부딪히는 소리가없다
건파우더 보병유닛이 재정렬하고 사격하는데 너무 오래 걸린다-모든 유닛이 재정렬하지 않고도 사격을 하게 할수 있을것 같은데도
비잔틴의 "도시"의 문이 특정이유없이 공성시 랜덤하게 열린다- 도시에는 스파이도 없는데 말이야
아르메니아 기병의경우 툴팁에서는 중기병(Heavy Cavalry)라고 하는데도 유닛에서는 Light Cavalry 사운드 효과가들린다
장군이 죽었는데도 장군의 목소리가 들린다
자율사격 모드시 박격포는 사정거리에 있는데도 발사하지 않는다
건물
요새(Citadel)에서 유닛 재보충시 변화가 없다
갈매기표 수장을 달아주는 길드가 있는데도 유닛에 반영되지 않음
대성당(Huge Cathedral)은 지어봤자 효과가 없다-적어도 신앙심에 +2 보너스 정도는 줘야 될게 아닌가
유닛이 업그레이드 안된다-예를들어, 마상창시합 건물 (jousting building)의 효과가 적용이 안된다
woodsman guild도 마찬가지
캐릭터
미션 실패시 에이전트가 3-4 포인트를 상실- 1-2 포인트 감소로 낮추어라
왕의 아들이 전부다 왕자가 안된다-오직 장자만이 왕자란 타이틀이 주어진다
족보의 공주가 성년이 되었는데도 그림이 안뜬다
상인의 이름이 반복된다-예를들어 정복자 윌리엄으로 등
캠페인 맵
저장 불러오기 버그-저장된 게임을 불러올때 인공지능이 공성을 풀어버리는 등
인공지능이 성직자를 더 많이 사용하도록 가르쳐라-컴퓨터가 충분한 성직자를 생산하지 않기 때문에 확실히 플레이어가 중반에서 후반으로 갈수록 교황을 조작하고 조종하는게 쉬워진다
가끔 미션자체가 이해할 수 없거나 혼란스러울때가 있다-미션을 준 팩션에 대해서 또 제거하라고 미션을 준다
몽골-가끔 몽골이 생산을 하지 않거나 함선을 어마한 양의 함선을 건조하기도 한다
족보가 정확하게 업데이트 되지 않는다
결혼안한 장군이 없다는 메세지가 떳을때 자국의 공주를 자국의 왕자에게 시집 보내라고 미션을 받는다
"M"키가 실행되지 않는 버그
십자군
공해상에서 두턴마다 십자군이 사라진다
십자군이 플레이어가 조종할때 이동거리를 전부 채우지 않는데-1턴에 해당하는 거리만 이동하고 멈추어 버린다
십자군이 목적지로 이동중에 장군이 죽어버리면 십자군은 계속 남아있지만 교황이 이걸 모르기때문에 교황은 십자군 요청을 하지 않는다. 그래서 플레이어가 십자군 유닛을 더이상 보충할 수 없다
목적지를 다른 팩션이 점령하였을경우 십자군을 해산하지 않으면 반란군이 되어버린다
기타
캐릭터
종교재판관의 발생을 낮춰라
암살자를 조금 더 강하게 해라
이교도 마술사 트레잇의 발생을 낮추어라-너무 자주 생긴다
캠페인에서 에이전트와 캐릭터의 이동거리를 늘려라
캠페인에서 부대를 선택할때 유닛의 종류와 세기별로 정렬해라
부대의 캡틴은 장군이되게 하고 양자로 받아들여지지 않게 함-왕국을 지배할수 있는 귀족성을 가지지않게 하거나 적어도 왕위결정권에서 계승자보다 우위권을 가지게 함
외교
인공지능은 자기보당 강한 팩션을 공격하기 전에 두번 생각하게 함
인공지능이 이유가 타당할때 휴전을 고려하도록 함
인공지능의 동맹에 대한 신뢰도를 증가함
"이 팩션과의 동맹을 파기"라는 요구사항을 추가하도록 고려함-예를들어 영국은 그들의 동맹국 HRE와의동맹을 파기하라 등
기타
스타트 배틀 메시지를 움직이게 하거나 작게 만듬
정지메시지를 움직이게 하거나 작게 만듬
플레이어가 게임플레이시 언어선택권을 가지게 함-독일인이 영어로 게임을 플레이
유닛의 상호작용과 반응을 개선-유닛이가끔 플레이어의 명령에 응답하지 않거나 기대하지 않은 행동을 하게 함
dismounted knights를 foot knight로 이름을 바꿀것을 고려
배틀맵에서 Free Company Men At Arms에 대한 오디오 사운드를 바꿈-Heavy Infantry라고 해야하는데 Heavy Cavalry라고 한다
추가
도시보는기능을 추가
지형 보는 기능을 추가-부대가머무는 지형을 미리보기가 가능하게 함
계승자를 고르게 할 수 있게 함
전투를 녹화하게 한다
특정 레티뉴를 옮길 수 있게 한다
전투전 말에서 내리고 탈 수 있게 한다
장군에게 특별 명칭을 줄 수 있도록 한다
지원군중에 어떤 유닛이 먼저 도착하게 할 것인지 가능하게 함
캠페인 시작전에 시대를 고를 수 있게 함(초기 중기 후기)
미사일 무기의 사정거리를 불 수 있게 함-예를 들면 특정키를 누르면 선택된 유닛의 미사일 사정거리를 볼 수 있음
상인을 뇌물로 포섭할 수 있도록 함
교황에게 원조를 요청할 수 있게 함-예를들어 플레이어 팩션이 이교도나 무신론자의 공격이나, 공격적인 카톨릭 팩션에 의해 황폐해 졌을때 원조요청을 통해 교황이 종교재판관이나 돈, 성직자들을 보내게 함
게임에서 유닛의 사기와 훈련도를 볼 수 있게 함-이것은 플레이어가 어떤 유닛을 훈련시켜야 하는지 파악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어떤 유닛들은 같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가격이 다르다거나 공격이나 방어의 레벨이 겨우 한단계 차이가 날수있는데 이때 사기나 훈련도를 볼 수 있도록 하면 많은 도움이될 것이다
옵션
롬토탈워처럼 음악을 켜고 끌수있는 단축키를 만듬
인공지능 관리를 모두 끌수있도록 옵션을 추가
게임에서 녹색화살표시가 나타나지 않는 옵션을 추가
멀티에서 서버 세팅시 Turn Off Radar기능 옵션 추가
외교
자국내 타세력 영토 물러가게 하기 (get your off my land) 옵션 추가
한정된 턴 동안 동맹파기시 패널티 부여 추가
다른 지역에서의 지역확장에 관한 보상및 패널티 추가
휴전협정시 받아들여졌을시 인공지능이 기억하게 함
휴전기간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함-예를 들어 휴전협정이 이루어지만 10년동안 전쟁을 선포할수 없음
공주는 다른 팩션의 왕과 계승자를 제외한 멤버와 결혼할 수 있도록 함
미디이블1 처럼 공주가 직계 가족과 결혼이 가능하도록 함
인공지능에 의한 몸값 지불이 거부되었을때 포로를 석방시킬 수 있도록 함-예를 들어 영국에 포로 몸값지불을 요구했는데 이를 거절시 포로를 죽이는 대신 신의 뜻에 따라 석방시킬수있는 옵션을 추가(relation이 증가)
기타
통지
공주가 성년이 되었다는 메시지 추가
에이전트의 등급이 올랐거나 내렸음을 알리는 메시지 추가
성직자의 이교도 심문관련 메시지 추가
캐릭터의 질병 보유시 이를 알리는 아이콘 추가
기타
멀티플레이어 인공지능 추가
attack move명령 추가
말에서 내린 Qapukulu 유닛 추가
십자군 장군의 종교재판관에 대한 면책 추가
내란발발 추가
성문에 끓는 기름 붓기 추가-기름 붓는 구멍은 보이는데 기름이 안나온다
지원부대용 깃발 추가
제거되어야 할 것들
화약발명전에 건타워 업그레이드 제거
매우 어려운 난이도에서의 플레이어와 인공지능상인의 불균형제거
왕족에 어리석은 명칭 제거:예들들어 여성적인 집안 장식가 로렌스 왕
"당신의 컴퓨터는 지원군을 처리할만한 성능이 안됩니다"라는 말 제거 또는 가능하게 하는 옵션만들기-이건 고사양 유저에 대한 모독이다
게임실행시 팩션제한하기 제거-제발 CA사여 어느 누구도 모든 팩션을 풀기 위해서 캠페인을 하도록 강요받고싶어하지 않으니 모두 가능하게 하소서
기술적 문제들
무작위적 lag spikes발생
V-Sync는 극도의 성능저하를 유발할 수 있음
병사들이 전쟁중에 유령처럼 사라질 수 있음
병사들이 슬로우 모션으로 이동함-최고사양 유저들에게 이와같은 현상은 심각한 버그이고 전투에서 게임을 망칠수도 있다
멀티시 알수없는 랙 발생
공성시 극도의 랙 발생-인공지능의 pathfinding이 문제인것 같음
직계멤버의 부대이탈시 가끔 사라져 1턴동안 선택되지않음. 다음턴에 선택할수있으나 깃발이 없다
가자지역에 5섯 부대가 탄 함대가 도착했는데 사라짐, 몽골이 가자로 이동해서 공격을 함 이유는 5부대는 여전히 지도에 존재했기때문
예루살렘이 겨우 1명의 유닛으로 포위됨, 공성이 시작되었을때 게임이 충돌됨
첫댓글 가끔,가끔,가끔,가끔 . . . . 이 자식들이-_-^
뭐이렇게 패치 할께 많어..이건 쫌 너무한데?;;
공성시 극도의 렉 발생! 맞자나! ㅜ.ㅜ) 그간 미치는 줄 알았심.. 빨랑 나오너라.
그러게요... 가끔에서 울컥해버렸어요;; 저건 빈번히나 자주라고.
바랑형님은 안바뀌는 겁니까아!! 1편의 바랑을 돌리도!!
추가 목록이 마음에 드네요. 캠페인 시작시기 고를 수 있고 장군에게 별칭 가능 등등..
이거 패치내용아닙니다... 토탈워 포럼쪽에 잇는 패치됫으면 하는 wishlist일 뿐이죠
정말요?;;킁
컥;
티무르랑 전투 할때 튕기는 건 왜 리스트에 없지?? 나만 튕기나...
생각해보니까 배타고 십자군 가다가 병력이 토끼는건 말이안되는군하... 바다로 뛰어들리도 없고...그 사실을 왜 의식조차 못하고 있엇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