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약 - 유향
한국향도문화원
유향은 올리브과 보스웰리아속(Boswellia)의 나무에서 따온 오일풀 수지입니다.수지, 수교, 휘발유 등).
비록 유향은 예로부터 귀하게 알려졌지만, 유향나무는 오히려 그 용모가 변변치 못한 관목이다.나무는 낮고 줄기는 뒤틀리며 가시가 많고 나뭇잎도 작고 구겨진다.유향을 채취할 때, 줄기에서 베다.상처, 절개부위에 로션 형태의 백색수지가 배어나오고 몇주 후에는 반투명한 입자로 굳어져 유두모양, 눈물방울모양 또는 점착이 불규칙하게 됩니다.덩어리입니다. 질감이 바삭바삭하고 예열하면 부드러우며 물과 함께 로션으로 연구되어 입안에서 음미하면 잘게 부서져 끈적끈적하게 보송보송합니다.유향은 태울 때 향기가 단아하고, 회흑색의 담배가 있습니다.
아랍어로 유향(乳香)은 '젖', '젖'을 뜻한다.중국의 초기 명칭.'훈육'향, 뚜껑은 음역, 후에 '유향', '유두향'이라 불렸다.주로 음역이었다.
유향과 몰약은 서양에서 가장 오래되고 중요한 두 종류의 향약이라 할 수 있는데, 고대부터이다.진품으로 받들어 종교·양생·의료·미용 등에 두루 쓰인다.유향도 서양에서 제일 중요해요훈제류 향약의 일종으로, 숨결이 우아하고 연기가 뚜렷하여, 신성한 분위기를 조성하는데도 매우 적합하며, 고대 이집트·쿠바 빌론·고대 로마의 신전이 여러 곳에 있다.종교 활동 중에는 항상 대량의 유향을 훈연해야 한다.
기독교와 유대교에서도 유향은 높은 지위를 갖고 있다.성경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향약은 바로 유향과 몰약으로, 책 속의 많은 "아가"는 여러 가지 방식으로 이루어진다.이 두 가지 향약을 찬미하고그리고 삼현사가 유향과 몰약을 바쳤다는 기록도 있습니다. 예수가 베들레헴에서 태어난 후 동방(대부분 베들레헴의 동방이라고 생각했는데, 오늘날 이란과 아랍 반)섬 일대)의 '박학한 세 사람'이 예수를 참배하기 위해 바친 세 가지 선물은 황금·유향·몰약이었다.
성경·출애굽기에 기록된 훈제용 '성향'은 바로 유향·향으로 되어 있다.나사와 백송향, '나타푸르(흔히 소합향을 말한다)'로 만든다.중국 향약의 '갑향'고둥의 일종인 '고둥'과도 비슷한 점이 있을 수 있다.
아랍인들은 기원전 2000년에 이미 유향을 사용하기 시작했다.고대 아랍의 의사들은 또한 항상 유향으로 심장·신장 등 여러 가지 질병을 치료하였고, 왕진 전에도항상 진한 유향 라벤더로환자에게 전염되는 것을 방지한다. 역사상 아라비아 반도 남단의 예멘과 오만은 유향의 주산지였다. 생산된 유향은 일년 내내 낙타 팀을 통해 로마로 운반되었다.페르시아(지금의 이란 일대), 그리고 점차 영향력 있는 상로인 '유향의 길'이 형성되었다.페르시아 등지로 운반된 유향은 실크로드를 거쳐 중국·인도 등 극동 지역으로도 운반된다.
유향은 일찍부터 중국에 전해졌으며 전통향의 가장 중요한 향약 중의 하나이다.3세기의 《남주이물지》에는 이미 유향("훈육")에 대한 비교적 정확한 내용이 있다.이 기록을, 이를 "모양여복도"라고 한다.교( 海边)는 대진국 해변의 사중향나무의 수교다.《법원주림》 권49인 《삼국지·위지》 배송지 주인 《위략·서융전》또한 대진(大秦)에서 훈육(훈육, 예멘과 오만에서 나는 유향)을 생산하였다.위진남북조 때 유향은 이미 본초의 전적인 《명의별록》에 많이 사용되어 수록되었다.제향뿐만 아니라 유향도 흔히 쓰이는 한약재로 기활혈, 소종생근이 가능해 다양한 병을 치료하는 데 쓰인다.
역사적으로 오만의 조파르 지역은 중국 유향의 중요한 공급지였고, 또한"라고 말했다.해상사로의 중요한 항구.오늘날 오만에는 여전히 훈제 유향이 성행하고 있다.매장, 호텔, 카페여기저기서 흩날리는 담배가 보인다.유향으로 만든 향수로 남녀 모두에게 사용되며, 남자의 네크라인에는 향수를 전문적으로 묻히는 술이 드리워져 있다.이삭. 향기로운 풍조로 가득 차서 마치 송나라 때의 중국처럼 보이는데, 남자의 이삭은 선진의 "금영은 모두 악취를 달고 있다"는 풍속을 떠올리게 한다. 소년 남녀의 이삭에는 항상 향주머니를 달아야 한다.
유향은 현재 홍해 연안의 소말리아·에티오피아·예멘·오만 등지에서 주로 생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