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인간관계론 수업을 듣디가.. 이 테스트 이야기를듣고 테스트를 받는게 레포트라고 해서 결국 하게되었다..
대충 이테스트에 대해서 말하면 사람의 성격유형을 4가지로 구분해서 말하는건데..
외향 E I 내향
감각 S N 직관
사고 T F 감정
판단 J P 인식
대충이렇다.. 내 결과는 참으로 믓흥한게... INTP. 내향적이고 직관적며고 사고가 깊고 인식적이다는것이다..
좀더 자세한 해석을 보면
조용하고 과묵하며 논리와 분석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좋아한다.
과묵하나 관심이 있는 분야에 대해서는 말을 잘하며 이해가 빠르고 높은 직관력으로 통차하는 재능과 지적 호기심이 많다. 개인적인 인관관계나 친목회 혹은 잡담 등에 별로 관심이 없으며 매우 분석적이고 논리적이며 객관적 비평을 잘 한다.
지적 호기심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 즉 순수과학, 연구, 수학, 엔지니어링 분야나 추상적 개념을 다루는 경제, 철학, 심리학 분야의 학문을 좋아한다.
지나치게 추상적이고 비현실적이며 사교성이 결여되기 쉬운 경향이 있고, 때로는 자신의 지적 능력을 은근히 과시하는 수가 있기 때문에 거만하게 보일수 있다.
아무리 생각해도 평소의 나하고 비슷한점도 있겠지만 대부분 거리가 멀다... 현재 심리학 개론 수업도 같이 듣고있는데 그 교수님 말씀이 이런 테스트 보다는 친구에게 물어보는게 좋다고한다.. 그냥 친구놈에게 " 나 외향적이나? 내향적이냐? " 라고 물어보고 딴놈에게도 물어보고 그결과 조합하면 된다고하는데... 역시나 제각각이다..
나 자신에 대해서 알고 싶어서 받아봤는데 역시나 내 성향에 대해서 알수가 없었다... 과연 내가 '어떤사람'라는것을 알려면 좀 더 살아봐야 아는건가...
첫댓글 할일 없는놈 니니지 나 해라~공포의괴눈알(mystic eyes) 이놈오 우리 니니지 파에 끌여들엇다 현질두했데 ㅋㅋㅋ
그러는 너는 왜 접속을 안혀..
나두 mbti 군대에서 받은 기억나는데.. 내용은 하나두 기억이 않나넹..
=_= 아니 미스틱까지 끌어들였단 말가.
찐따
이런 개폐인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