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스러운 우리한식
<쫀득한~알마늘 소고기장조림>
재료
통마늘10~15알,말린대추2~3알(없음패스)소고기간것300그램,대파,구기자한줌,
월계수잎,구기자맛간장5큰술,육수나물4큰술,미림2큰술,조선간장2작은술,
조청5큰술,포도씨유양파2/1쪽,녹말가루,후추,소금약간

통마늘은 3~4분정도(반쯤 익혀 주세요)
삶아서 찬물에 담구어 한김 식혀주세요.

양파는 잘게 다져서 후라이팬에 투명할 정도로 볶아서 다진소고기,마늘,소금약간
후추로 밑간하고 고기반죽이 끈기가 나도록 여러번 치대어 주세요.

삶아놓은 마늘에 녹말가루를 살짝 입혀서 다진소고기에 마늘을 하나씩
박아 넣으면서 위의 사진처럼 새알을 빚듯이 만들어 주세요.
될수있음 꼼꼼하게 3/2정도를 다진소고기를 마늘에 입혀주세요.
(조림장에서 마늘과 소고기가 분리될 수 있어요.)

분량의 양념장을 만들어 조림장이 끓기 시작하면
소고기마늘알을 넣어서 윤기나게 조려주세요.

은근한 불에서 꼭!!!뚜껑을 열고 20분정도 조려주시면 되구요,
마지막 마무리 5분전에 조청1큰술 더 넣으시면 반질반질한 윤기를 낼수 있어요.

첫댓글 아우님 ^^ 알 마는늘 쇠고기 장조림 참 맛있겠어요 ,,
맨 밑에 그림은 쇠고기 장조림이 마치 꽃처럼 예쁘네요 ,,
아우님 한입 먹고 갈께요 ^^으 음 참 맛있어요 ,,
아우님도 아 ~ 하세요 ,,자 내가 넣어줄께요 ㅎㅎㅎ 맛있지요,,
하하하 아우님 감사 합니다^^ 그리고 사랑 합니다 ^*^....
아~ ㅎㅎㅎ 언냐가 먹여주면 항상 더 맛있어요ㅎㅎ...잘 먹었습니다...언냐께서도 맛있게 잡수시기 바래요~ 사랑합니다*^^*
눈과 입이 다 행복하겠어요.감사드립니다.포근한주 되세요.^^
감사합니다...눈과 입이 다 행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