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甲辰년 丁卯월. 乾命 50세
[ 相 談 ]
"영특한 명조이며 貴를 누릴수있는 팔자입니다"
"貴라 할것은 없고 행정공무원 서기관입니다"
"부모가 부족함이 없었고 지금 껏 잘 흘러왔으나 작년(癸卯)에 직장문제나 인간 관계로 심한 갈등이 있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지 않아도 그것때문에 찾아 뵈었는데요.
작년에 직장내에서 인간관계로 퇴직을 할까 말까로 심한 갈등이있었고 일반 회사로 들어갈까도 많이 알아 봤으나 포기했는데요. 어떨까요?"
"내년까지 (壬運) 갈등은 있어보이나 작년처럼 심하지는 않으니 움직이진 않을 듯 합니다. 올해 이번달(丁卯월)과 9월달 (癸酉월)만 인내하고 지혜롭게 지내시면 될듯 합니다.다만, 건강이 안좋을 수 있으니 몸 관리 잘 하시구요"
"아 네, 몸이 항상 약합니다"
[解 說 ]
○ 丑월에 庚금은 한습하여 冷하니, 丙화로 따스히하고 그 다음으로 丁화를 쓴다.
甲과 丁이 있으면 영민하고 재주가 많다고 했다.
지금은 壬대운( 丁壬합)이며 癸卯상관년에 대운과 세운이 cross되며 심한 갈등을 겪게된다.(同組論)
官印이 쌍전하고 甲목財가 있으니 선대 부모가 넉넉하고 똑바른 집안 출신임을 알 수있다.
아쉬운것은 지지에 丑丑이 있어 일간 庚금의 묘지가 있고, 正官 丁화가 쌍투하고 각각 墓에 임하여 건강에 문제가 있어보인다.
○ 또 하나는 運의 흐름인데, 壬午대운은 무난히 가겟으나 癸丑대운은 상관이 발동하니 관직을 버리고 고향으로 내려오게되고 丑未沖으로 墓가 열리니 건강이 염려된다.
첫댓글 이사관이라면 2급입니다
4급은 서기관입니다
그렇네요 서기관을 착각했어요 감사 합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네, 감사 드립니다.
河倫之山님 안녕하세요.
논하시는 대운관법을 유심히 살펴 보는데, 혹시 대운이 5년씩이 아니라 하나의 간지가 유독 더 길게 작용하기도 하는지요?
제가 辛丑대운을 보냈는데, 전반기 6년 6개월이 힘들었고, 후반기 3년 6개월이 길하였음을 뼈져리게 느껴서, 대운을 5년씩 보는게 맞는데, 왜 그럴까하며 늘 고민하였습니다.
고전 자평진전에도 보면, 5년씩 본것을 알수있읍니다.
다만, 대운은 계절이므로 지지를 꼭 참조 하여야 합니다. 대운은 10년으로 꼭 봐야 한다고들 하나 5년씩 작동함을 경험합니다.
@河倫之山 가르쳐 주셔서 고맙습니다.
저 역시 대운이 5년씩 작용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10년을 같이 보아야 한다는 견해가 있으나, 명리학을 집중해서 공부하지 않은 일반인분들 대다수가 5년씩 봐야 맞는다는 말씀들을 주고 받으십니다 (투표도 하셨음)
@혜량 하, 투표까지요~^ 대단 하십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댓글 감사 합니다~
十二月庚金 寒氣太重 且多濕泥愈寒愈凍 先取丙火解凍次取丁火煉金 甲亦不可少 。
화가 조후인데 남방화운을 만난 것도 행운입니다
일종의 벽갑인정 사주로 보고 싶습니다.
그렇네요
댓글 감사 합니다
계미 대운 초반에 퇴직하게 됩니다.
이 정도면 좋은 사주에 해당합니다.
그렇게 보입니다
감사 합니다
올해 갑진년... 갑목이 중첩되면 갑갑해지고, 새로운 것을 찾는 경향이, 진축 파가 일어나면, 진중 계수가 정관을 치고, 금은 축고로 끌리는 상황이, 경금이 뿌리가 지지 3글자에 있어 입고는 안된다고 보나 힘든 환경이 예상 됩니다.
내년 을사년, 을경합으로 일간이 득재하는데, 인사신 삼형이 오는 해로 앞서 득재한 것이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정축 백호가 중첩되어 있고, 아직까지 백호살 작동이 되지 않았다면, 충분히 조심 해야할 운으로 보입니다.
운에서 요구하는 환경변화를 통해 개운 시키는 것을 저는 권하고 싶네요....년주에 편재와 갑목의 록이 있는데,
갑진년에 경제계로 이직하시는 것은 어떨지, 그럼 내년 득재는 문제가 없어지고, 인사신 삼형도 새로운 환경에서
바쁘게 활동하는 역마로 업상대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