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릭터의 종류는 12가지이다. 케릭마다 4가지의 색깔을 선택할 수 있는 것까지 감안하면 48가지가 되는 것이다.
그러나 케릭마다 고유의 특성이 있는게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스텟을 찍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맘에드는 케릭터를 선택한후 케릭명을 정하고 자신이 키우게 될 케릭터에 따라 스텟을 분배하는게 좋다.
② 케릭터의 속성.
스톤에이지에는 地, 水, 火, 風 의 4가지 속성이 존재한다. 속성이 유리한 쪽이 더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고 속성이 불리하면 오히려 더 많은 데미지를 입는다. 그러므로 자신이 사냥할 사냥터를 보고 케릭터의 속성을 정하는게 좋다.
속성들은 地 < 風 < 火 < 水 < 地 순으로 서로 먹히고 먹히게 되어있다.
또 아이템에 속성을 섞을수있어서 어느정도 속성을 변경할수도 있다. 물론 地 와 火, 水 와 風 의 관계처럼 地속성 케릭에 火속성 아이템을 착용하면 무속성이 된다. 무속성은 좋아보이지만 어떤 속성에든 지게 되니 안좋다는걸 명심해라.
③ 케릭터의 출신지.
출신지를 정할 차례다. 출신지는 샴기르, 마리너스, 쟈쟈, 카루타나 가 있으며, 샴기르와 마리너스는 ‘사이너스’섬에 쟈쟈와 카루타나는 ‘쟈루섬’에 위치해 있다. 또한 나중에 환생횟수에 따라 받는 펫들이 다르므로(하지만 어차피 4환생까지 돌아가면서 모든 환생펫을 받을 수 있다.) 미리 알아본 후 신중하게 선택하는게 좋다.
그러나 스톤에이지 초보유저라면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고 초기 사냥터와 가까운 샴기르 마을을 출신마을로 하는 것이 좋다.
2. NPC 사용법 및 그룹맺기, 명함교환법과 돈버는법.
① NPC 사용법.
스톤에이지 상에는 수많은 NPC가 존재한다. 그 NPC 중에는 이벤트 관련 NPC와 무기점,정육점,병원 등 꼭 필요한 NPC 처럼 꼭 필요한 NPC와 말을걸면 "날씨가 참 맑지?" 라고 대답하는 마을주민같은 필요없는 NPC 도 있다.
하지만 스톤에이지는 다른 온라인게임처럼 NPC를 클릭하여 대화하는 것이 아니라, NPC와 마주보고 대화를 입력해야 대화가 이루어진다.
② 그룹맺기.
스톤에이지는 처음에는 혼자 사냥할수 있겠지만 조금만 레벨이 올라가면 혼자서는 사냥하기가 무척 힘들다.
그래서 그룹를 맺고 사냥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또한 혼자서는 힘든 이벤트들을 할때도 그룹를 맺고하면 비교적 쉽게 이벤트를 클리어 할 수 있다.
그룹를 맺기 위해서는 메뉴를 클릭한후 (Ctrl + Q) 그룹을 허용으로 체크한후 같이 그룹를 맺을 사람을 쳐다보며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손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 상대방이 그룹허용이 되어있어야한다.
③ 명함교환법.
스톤에이지 에는 귓속말이 없다. 하지만 명함 이란 개념으로 한정된 숫자의 사람들과 메일을 주고받을수 있고 그사람의 접속상태도 알수있다. 또한 페트메일이란 것으로 아이템도 주고받을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다.
명함을 교환하려면 아까와 마찬가지로 메뉴를 클릭한후 (Ctrl + Q) 명함교환을 허용으로 체크한후 명함을 교환할사람을 쳐다보며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명함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 상대방이 명함교환 허용이 되어있어야한다.
④ 돈버는법.
스톤에이지에 화폐단위는 스톤이다. 이 스톤을 버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첫번째 방법으로는 가장 쉽고 돈도 어느정도 벌리는 택배 알바를 들수있다.
각 마을에서 택배물건을 사서 다른마을에 가서 파는 아르바이트인데 택배를 산 마을에서 가장 먼거리에 위치한 마을에 파는게 가장 돈이 많이 벌린다.
※ 단! 새벽에만 가능한 아르바이트다. 초보시절엔 주 수입원이 될수있다. 약간의 자본이 들어간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아이템 아르바이트를 들수 있다. 일명 몽환 알바와 삼형제 알바를 들수 있는데 몽환 알바는 세르노스섬에서 꿈세트 이벤트를 마치고 계속 그 이벤트를 할경우 꿈세트 아이템 대신 랜덤으로 다른 아이템을 준다. 이것들을 파는것이다. (1시간에 10000스톤정도 벌수있다.)
삼형제 알바는 마리너스에 위치한 퀴즈삼형제에서 하는 아르바이트 이다. 퀴즈삼형제 2층에서 퀴즈를 맞추면 아이템 교환권을 준다. 이걸 가지고 맨위층에 가서 NPC 에게 말을걸면 8~9짜리 소재를 줄것이다. 이것들을 파는것이다.
세번째 방법으로는 페트를 키워서 파는것이다. 페트는 페트상점에 팔수 있는데 일반 페트를 파는 것보다 5배 이상주는 일명 돈페트들을 키워서 페트상점에 팔면 순식간에 돈이 벌릴것이다. 하지만 돈을 많이 받기위해서는 페트의 레벨이 높아야 하고 그만큼 시간이 드는 방법이다. 하지만 저축하는 마음으로 꾸준히 키우고 키우면 언젠간 남부럽지않은 부자가 될수 있을것이다.
3. 케릭터 육성법.
케릭터의 종류에는 크게 순케와 건케로 나누어 진다. (체케도 있긴 하지만 그수가 월등히 적으므로 제외)
순케의 경우 몹들보다 먼저 공격에 나서게 되어 사냥속도가 건케에 비해 월등히 빠르며 이벤트를 할때도 건케보다 훨씬 쉽게 깰수있다. 하지만 순발력이 높고 방어력이 낮으므로 잘피하긴 하나 몇대 맞을경우 쉽게 죽으며 마을로 날라가는게 건케의 경우보다 훨씬 많다. 하지만 스릴을 좋아하시는분께는 강력히 추천하는 케릭터이다.
건케의 경우에는 뒷다굴(사냥법이니 이해바람)을 사용한다. 먼저 공격을 허용한뒤 나서는 공격이라 순케에 비해 사냥속도가 느리고 이벤트를 할때에도 느릴수 밖에 없다. 하지만 순발력이 낮은만큼 방어력이 월등히 높아 쉽게 죽지 않으며 어느정도 방어력을 높혀주면 불가능할것만 같던 사냥터에서도 낮은 데미지를 입는다. 또한 늦은 다굴로 하여금 렙이 낮은 펫을 키울때 더 없이 좋은 케릭터 이기도 하다.
단, 건강케릭터는 타 유저들과의 그룹플레이를 필수로 하는 스톤에이지에서 계속 숫자가 줄어들고 있는 형편이므로, 초보 스톤유저라면 피하는 것이 좋다.
※ 순케는 초기스텟을 전부 순발에 투자, 건케는 초기스텟을 전부 건강에 투자하는게 좋다.
4. 스톤에이지의 단축키.
요즘 출시되는 게임에는 왠만한 단축키가 있기 마련. 당연히 스톤에이지도 단축키가 있다. 단축키의 종류는 아래와 같다.
Ctrl + Q - 게임설정(MENU 버튼)
Ctrl + W - 모션
Ctrl + E - 메일
Ctrl + A - 앨범
Ctrl + S - 스테이터스
Ctrl + P - 페트창
Ctrl + I - 아이템창(인벤토리)
Ctrl + z, x - 좌우 이동(메일, 페트창에만 유효)
첫댓글 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