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층에서 물이 새서 superintendant 보내니까 위층
샤워 파이프에서 물이 새서 아래층(제 유닛) 흘렀다고 합니다.
좀 신기하게 천장 누수 자국은 없고, 플로어 데미지가 좀 있네요. 현재 콘도를 테넌트한테 주고 있는데 테넌트가 천장누수를 늦게 찾은 건지…
콘도 프로퍼티 오피스에서 천장벽 고치는 컨트랙터를 보냈는데 천장 데미지가 없어서 그냥 갔습니다.
오피스에다가 문의하니까 플로어 데미지는 안된다고 제 보험에서 청구하라 하네요. 본인이 소유한 유닛데미지는 자신이 처리하는 규정이 있다는 거 얼핏 들었는데
윗층유닛 주인과 상담하고 싶은데 프로퍼티 오피스에선 영 발빼는 식으로 처리하는군요. 연결 못해주겠다는 식으로…이런 경우 플로어까지는 안된다고 하고요.
첫댓글 사실상 누수에 관해서 Property Management는 개입을 많이 안하고 두 오너들이 조율하는 역할 정도만 하는데 왜 연결을 못해주는지 이해가 잘 가지는 않지만. 샤워 파이프가 메인 파이프여서 콘도 측에서 커버해야하는 상황이라면 말이 될 수도 있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일단 콘도 Declaration에 플로어 데미지가 안된다고 명시되있는지 확인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콘도 측에 Declaration 요청 하시고 한번 쭉 읽어보세요
감사합니다. 콘도 오피스가 좀 일을 대충대충 처리하는 느낌이네요. 연락도 안 받고… 시큐리티도 개인 정보 컨피덴셜리티 때문에 줄 수 없다고 하고 답답하네요.
@바람별 원래 PIPEDA 때문에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에게 누설하면 안되서 그럴거에요. 그리고 만약 Declaration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플로어 데미지가 이 누수 때문에 받은건지 입증하기 어려워서 (입증하려면 누수 전 후 플로어 사진이 증거로 필요할 테니) 윗층 오너나 관리소에 클레임은 힘드실 것 같네요.
@QooT^T 아주 긍정적으로 포장해주시네요. 콘도 매니지먼트 일 제대로 하는거 봤어요 ㅋㅋㅋ? 죄다 본토 인도인들 써서 대충 싼값에 떼울려고 하는거 대놓고 보이는데. 캐나다는 이런 것까지 아주 싸구려같다 ㅋㅋㅋ 그것도 내돈내고 이런일 당하면 아주 기분 개같죠. 적은돈도 아닌데 저런건 니책임~ 인도인 콘도 매니지먼트는 아몰랑
내보험사에 연락을하세요.
인도인 콘도 매니지먼트가 문제
인도인은 캐나다가 인도인 줄 암
캐나다 콘도 투자가 이렇게 문제가 많음
한달에 500 매니지먼트 피 내고 커버되는건 손바닥만하고
잘 관리해주지도 않음
내부는 비좁고 스퀘어 핏당 가격은 말이 안되는 수준
테넌트 인도인이나 좀 더러운 사람이 쓰면 관리도 안해서
depreciation 엄청 빠를듯
전기세 물세 엄청난것도 문제 ㅋㅋ
엘리베이터는 몇대 없어서 올라갈려면 한참 기다려야됨
뭐지 도대체 이게 ㅋㅋㅋㅋ?
인도인이 아니라 테넌트 한국인이였는데 물 제때 못 막아서 곰팡이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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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결국엔 이렇게됐어요. 제 보험으로 커버 하면 프리미엄 올라가게 되네요.
저희도 신축콘도라 콘도 잘못으로 물이새서 바닦에 데메지 나서 저희보험으로 고쳤는데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였습니다 보험회사에 하면 일단 짐을 다 빼라하더라구요
그래서 테넨트한테 그 사정을 얘기 했더니 차라리 이사 나가겠다 해서 진짜 좋은 테넨트 잃고 고치고 나서 다시 테넨트 찾고 하는데 총3개월 걸렸습니다
한달 렌트비가 3000불인데 ,,,,,ㅎㅎ
보험회사 맡기면 마냥 시간끌고 빨리 시작안하더라구요
차라리 내돈으로 했으면 더 적게 손해보지 않았을것 같은 ,,,,,
윗층 주인하고 먼저 애기해보시는게 맞을거 같아요.원래 물이세면 천장같은 경우는 윗층에서 사람보내주던데 플로워는 저도 정확히 모르겠네요.그리고 콘도측에서 수리하는 부분은 안쪽 파이프쪽에 누수가 나면 그쪽만 수리해주게 되있더라구요.원래 콘도에서는 잘 신경 안쓸라고 합니다.다들 게을러 터져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