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 매장으로 2019 레인지로버
차량이 오디오 튜닝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회원님은 카오디오 작업의 경험이 많으셨습니다
이미 오시기전에 작업 구성을 짜놓고 찾아주셨습니다
레인지로버 순정 15개 스피커를 모두 교체합니다
순정 오디오를 통해서 앰프를 튜닝할 수 있는
무스웨이 D8 통해 카오디오 멀티 시스템으로
현실적인 튜닝을 진행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인지로버 차량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구성-
무스웨이 D8 앰프 [순정형]
전면 15개 스피커 교체
RS 스피릿 3WAY 스피커 [전면 - 후면]
[트위터 - 미드레인지 스피커 - 미드 우퍼]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파스 CS 서라운드 스피커
레인지로버 순정 오디오에 장착된 스피커는
중국산 OEM 원가절감 스피커입니다
저희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을 통해서
카오디오 멀티 시스템을 완성시켜 보겠습니다!!
레인지로버 실내 공간이 매우 넓습니다
전면과 후면 3WAY 스피커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데
고음이 담당하는 트위터는 감도가 작아서
상대적으로 미드 우퍼의 [저음]
부각되어 소리가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고역은 감도가 높고 저음은 자연스럽게
공간을 가득 채울 수 있는 스피커가 유리합니다
[독일] RS 스피릿 3WAY 스피커는
레인지로버 전용 제품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레인지로버 스피커의 임피던스와 동일합니다
[순정 미드레인지 스피커는 2옴입니다]
스피커 특성은 올라운드 타입이며
소리는 입체적으로 넓게 펼쳐주면서
매우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도어트림을 분리시켜 외벽 프레임으로
다이나 익스트림 방진 [진동] 패드를 시공합니다
순수 알루미늄 덩어리로 이루어진 익스트림 패드는
내열소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보그의 도어 프레임 진동을 90% 잡아줍니다!!
RS 스피릿 미드 스피커를 장착시켜 줍니다
[HAND MADE GERMANY]
스피커의 특징은 올라운드 타입으로
음악 장르를 구분하지 않는 최적의 소리를
표현하며 매우 풍부한 구동력을 발휘합니다!!
RS 스피릿 스피커는 x-max 높습니다
그만큼 스피커의 수직 왕복 운동의
폭이 넓다는 이야기입니다
RS 오디오 설계자는 미드 스피커에서
낼 수 있는 타격감을 최대치로 향상시켜며
넓은 공간으로 소리를 가득 채워주었습니다!!
RS 스피릿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중 고역의 소리의 허리축을 담당합니다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중요한 포지션입니다!!
레인지로버 순정 스피커와 동일한
2옴 임피던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RS 스피릿 트위터 스피커입니다
고역의 감도가 높으며 특성적으로
시원하고 매우 또렸한 소리를 전달합니다!!
순정 스피커 위치에 그대로 이식됩니다!!
전면 스피커 교체작업이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안전하게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레인지로버의 후면에도 3WAY 스피커
구성으로 6개 스피커가 교체됩니다!!
RS 스피릿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스피커를 잡아주는 프레임만 보셔도
다른곳과 기술적인 차이점이 있습니다!!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교체합니다!!
스피커를 체결할때 순정 볼트를
그대로 사용하여 장착됩니다!!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 스피커까지
교체를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후면에도 RS 스피릿 오디오
6개 스피커를 교체하였습니다!!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파스 CS
센터 스피커가 장착됩니다
우리나라는 재미있게도 센터 스피커가 아닌..??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센터 스피커로
판매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99%입니다
이유가 뭘까??
제 생각은 오디오 시장의 불황으로
연결되는 마진 정책인 것 같습니다
센터스피커는 풀 레인지 대역을 재생해야지만
공간감과 정위감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드레인지 스피커가 장착되면 주파수 대역을
담당하는 스피커의 폭이 좁아지면서
중 고역의 허리축을 바로 잡아주지 못해서
밸런스는 무너지게 되는것입니다!!
당연컨데 파스 CS 센터 스피커는
최상의 소리를 보여줍니다
대처할 수 있는 유닛이 없을 만큼이요~
기술적으로 폴리프로필랜 재질과
유리섬유를 결합시켜 놓았습니다
마그넷도 네오디늄으로 4등급으로
최상급 버전을 적용시켰습니다
덕분에 콘 스피커 형태로 전 대역을
커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습니다!!
다음은 후면에 위치한
파스 CS 와이드 레인지 스피커를 통해
서라운드 스피커를 교체합니다!!
순정 스피커 위치에 그대로 적용되며
보다 입체적인 사운드를 표현시켜줍니다!!
서라운드 스피커 위치는..??
트렁크쪽 C필러 위치에 있습니다!!
독일 무스웨이 앰프 D8 모델을 설치합니다
8채널 앰프를 공급하며 내장에는 DSP [프로세서]
탑재되어 위상과 타임값 등등..
보다 정밀한 튜닝 서포트가 가능합니다
지금 카오디오 시장에서 독보적입니다
사실.. 소비자 입장에서도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복잡하지 않고 순정 오디오를 연동하면서
카오디오 멀티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순정 오디오 출력[W] 세배가 올라갑니다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변화가 향상됩니다
작은 볼륨에서도 소리의 포착력이 좋아집니다!!
무스웨이 D8 작업 방식은??
순정 앰프에서 출력되는 케이블에 그대로
짹만 연결시켜 주면 작업은 끝이납니다!!
무스웨이 앰프를 설치하셔도
눈에 보이지 않도록 작업이 진행됩니다
사진과 같이 대시보드 하단으로 자리를 잡아줍니다!!
무스웨이 D8 프로세서는 IIR 프로그램을 공유합니다
흠.. 상당히 정밀한 편이며 타임값과 31밴드 EQ 제어할 수 있으며
독립적인 멀티 채널을 컨트롤하여 보다 완벽한 소리를 만들어 드립니다!!
-총평-
성능이 좋은 스피커에 여유로운 앰프 출력으로
소리는 다이내믹한 파워와 전체적인
소리의 질감을 바로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내장 DSP 프로세서를 이용하여 무대감 [음장감]
형성시켜 정말 놀라운 소리의 변화를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ALL THE THINGS YOU 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