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2
스마트폰 분실시 대처방법
스마트폰 없이 살 수 있는 사람있나요?
전 못살아요..이제 다들 분신처럼 소중한 그.것.
⭐ 스마트폰.⭐
모두에게 이제 없으면 안될 필수템이 되었지만
매년 114만대가 분실되고 있습니다.
너무 좌절하지 마시고, 분실되면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 지 홈앤리빙이 알려드릴테니 잘 따라오세요!
1. 통신사에 분실 신고하기
스마트폰을 잃어버렸을 대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은
바로, 분실신고입니다!
분실신고를 통해 혹시나 습득한 사람이 사용하지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통신사의 분실신고는 모두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니
인터넷 접수와 전화 접수 중 선택하면 됩니다!
▶ LG U+ 전화번호: 1644-5108
▶ KT 전화번호: 114
▶ SKT 전화번호: 1599-0011
2. 경찰청 LOST112로 스마트폰 찾기
경창철 유실물 통합 포털인 경찰청 LOST112를
이용해 조회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혹시 내 스마트폰을 주운 경우 분실, 습득으로
접수된 스마트폰을 찾을 수 있어요!
3. 신용카드나 티머니 센터에 전화하기
만약 카드로 결제를 했다면 신용카드사나
티머니 센터에 전화를 해서 택시의 차량번호와
택시 기사의 연락처를 받는 방법입니다!
▶ 택시 타드결제시 분실물 찾는 방법:
① 티머니 택시전용 고객센터 전화: 080-214-2992 또는 1644-1188
② 분실물 상담 '3번'을 누른다.
③ 결제 수단을 선택한다. 티머니는 '1번', 신용카드는 '2번'을 선택하면 된다.
④ 결제한 카드번호와 택시 탑승 날짜를 입력한다.
⑤ 택시정보 안내를 받아 기사님께 연락한다. 차량번호만 안내 받았을 경우 1544-7771에 전화해서 기사님 연락처를 안내 받으면 된다.
4. 통신사별 위치추적 서비스 이용해서 스마트폰 찾기
통신사별로 위치 추적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각자 본인의 통신사를 확인 후 들어가셔서 확인해봅시다. ☀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라면 꺼지기 직전의 위치를 알려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