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edes-Benz CLK-GTR AMG Roadster
1997년 가을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모터쇼에서 ( Internationale Autoausstellung) 공도용으론 처음으로 MERCEDES AMG CLK-GTR이 일반인들에게 소개되었습니다. 여기 소개되는 MERCEDES AMG CLK-GTR은 FIA (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 ) GT1 ( GRan Turismo) 레이싱용 MERCEDES AMG CLK-GTR 의 일반거리용입니다. 이 레이싱 모델은 지난 FIA GT1 경기에서 거의 모든(1997년 1998년) 경주에서 늘 일등 혹은 더블승리 아니면 3대가 동시에 한꺼번에 승리한 그런 모델입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MERCEDES AMG CLK-GTR는 공도용으로 25개 밖에( 20 대 쿠페와 5 대의 타가 ) 제작 되지 않은 절대 한정 판매 모델로 부가티 베이롱보다 더 비싸고 일반 모델중 전세계에서 가장 비싼 차라 할 수 있습니다.
FIA-GT에 참가하고자 하는 팀들은 그들이 이 경기만을 위한 레이싱 차량제작만을 하는것 뿐아니라 공도용으로도 최소 25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할 것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들의 핸드메이드로 Mercedes-Benz에 공급을 위해 1998년 11월 부터 1999년 여름까지 생산이 됩니다.. 모노크는 카본섬유로 그리고 기어및 차체는 레이싱 모델과 완전 동일합니다. 차체와 공기역학 부품품은 카본 섬유로 되어있으며, 그외 가죽, ABC, Parkingtronic, ASR,알람, 조정페달등이 있습니다. 칼라 유리창에, 두개의 에어백, 에어콘및 오디오 장치등 일반 주행에 필요한 모든 사양이 장착되어 장기간 운전하는데 피곤함을 최대한 줄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차체앞엔 사고시 안전성을 훨씬 높이기 위한 Crash Box 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 사진 31,38 참고). 스태빌라이져가 있습니다. 타이어는 레이싱및 공도용에 맞게, 앞쪽에는 295/35 ZR 18 장착되어 있습니다. 브레이크 디스크의 지름은 앞이 380 mm 뒤가 355 mm나 됩니다. 알루미늄으로 특수 제작된 여섯개 실린더 브레으크디스크는 뛰어난 제동력을 자랑합니다.. 가지고 있습니다.. 높이 1.164 mm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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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마이바흐,람보르기니,페라리,포르쉐,부가티 원문보기 글쓴이: 페라리 포르쉐
첫댓글 이런 차들.. 다 파시는건가요??
네... 제가 소개하는 모든 차량 다 판매합니다....
성능은 부가티 보다 안좋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