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데 교통안전공단에서
자동차검사 불합격 받아 온 차량입니다..
불합격의 원인은 엔진오일 과다 초과입니다...
검사소에서 엔진오일이 많다고 빠꾸를 햇다구요?
이게 말이나 될까요?
하실지 모르지만 매우 정확한 조치입니다..
사실 자동차검사는 이렇게 정확하게 해야하는데...
일부 업체에서는 대충해서
검사 합격을 시켜주는 경우가 많은데..
문제는 이런 차량들이 주행하다가
문제를 일어키는 경우가 많다는 것 입니다..
또 누군가는 이렇게 말하죠...
"얼마전에 자동차검사 받았는데..
도대체 뭐가 문제라는거죠" 라고요...--;;
솔직히 이런 경우가 많답니다...
엔진오일이 줄줄 새고 있는데 → 합격
마후라에서 매연이 새고 있는데 → 합격
브레이크전구가 나갔는데 → 합격
타이어가 다 마모되었는데 → 합격
이외 안전운전에 문제가 있는데 합격만하면
과연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까요?
그런데 엔진오일이 많다고 불합격???
왜 불합격을 시켰냐하면
이 차량은 dpf장착차량으로
DPF재생불량 시 엔진오일 증가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를 방치할 시 엔진 파손으로 이어지기에
정비 후 입고하라고 조치를 한 것 입입니다..
엔진오일 증가량을 확인 해 보니
약 2센치 정도 오버되었는데
이 정도면 경유가 2.5리터 이상 썩였다는 것입니다..
ECU데이타를 확인 해 보아도
차압발생량이 257hpa 이고
CDP전단압력이 1413hpa 발생하는것으로 보아
거의 교환 정도의 수치라는 것 입니다..
결국 강제재생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엔진오일 증가량은 꾸준히 늘어나면서
연비가 나빠지는데 차는 억수로 잘 나가고
결국은 도로에서 퍼지게되죠...
근데 차는 왜 잘나가느냐하면
엔진오일 점도가 경유와 섞여 물처럼 되기때문에
저항이 줄어들어 잘 나가는것처럼 느껴지는것입니다..
이정도 했으니 자동차검사 불합격이 맞죠...
자동차검사는 합격받을려고 하는게 아니라
내 차의 안전도 검사를 하는것인데
좀 제대로 해 주엇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참고로 차수리닷컴에서
자동차검사 사전점검_대행서비스 해 드리니까
제대로 함 검사 받아보세요...
안전운전을 책임지겟습니다...^^
엔진오일교환, DPF클리닝 후
자동차검사 사전점검을
새시다이나모에 올려
KD147부하모드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검사장에서 하는 방법과 동일하기에
문제 발생 시 즉각 원인을 찾아 해결 해 드린답니다..
감각적인 정비를 하는것이 아니구요...ㅎㅎ
자동차를 기어 변속 해 가면서
속도를 80킬로에 맞춘 상태에서
배출가스 연속 측정을 하고 있는데
매우 정상적인 데이타를 표출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부하모드 검사에서는 1%를 넘기지 않앗는데
풀부하 상태에서 5.1%가 표출이 되엇는데
이런 이유는 후단 머플러에 남아있는
탄매가 높은 압력때문에 나타난 증상이며
매연이 이만큼 나오는것은 결코 아니랍니다..
DPF차량에 매연이 5%나오면
DPF불량이라는 것 입니다..
자동차검사하면서 DPF성능검사까지 되는것이죠...^^
참 좋지예...ㅎㅎ
이 정도면 100% 합격이며 아주 좋은 상태입니다..
그러나 이 결과물은 정비를 하고 난 후 라는것입니다..
DPF클리닝 후 데이타 함 볼까요...^^
차압발생량이 0 hpa 이고
CDP전단압력이 1156 hpa 표출되는것으로 보아
이 정도면 완벽한 정비 아닐까 싶은데
여러분들은 어떠신지요...^^
첫댓글 오...새로운 정보를 하나 얻었습니다^^
네...즐거운 주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