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방송TV #대구광역시청 #설윤지기자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간호학과는 지난 26일 오후 교내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제3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선서식에는 임상실습을 나설 2학년생 154명이 촛불을 밝히고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헌신적인 간호 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습니다.
선서식은 나이팅게일 촛불점화, 나이팅게일 선서, 최재영 총장 격려사, 권현주 대구파티마병원 간호본부장 축사, 후배 학생들의 축하공연, 장학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백주연 간호학과 학과장은 “재학생의 글로벌 역량과 함께 긍정적인 전문 직업관을 고취한 명품 간호 인재 양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간호학과 선배들이 후배사랑 장학금을 전달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간호학과 경북대병원 동문회 200만원을 비롯해 영남대병원 동문회 100만원, 파티마병원 동문회 50만원, 퇴직한 김영규 교수가 500만원을 기탁하며 선서생을 응원했습니다.
한편 영진전문대 간호학과는 교육부로부터 2024학년도 교원양성 과정 신설을 승인받은 데 이어 입학정원도 13명을 증원받아 올해 입시부터 총 124명의 신입생을 선발합니다.
또한 이 학과는 3주기 한국간호교육인증평가원으로부터 5년 인증을 취득하는 등 우수한 간호 교육을 바탕으로 92.8%의 높은 취업률(2022년 2월 졸업자, 자체기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